프랑스 망똥 레몬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랑스 망똥의 레몬축제 소개
2.진행과정/성공이유
-독특하고 친밀한 주제 선정
-초대형조형물 제작 과정/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축제의 하이라이트 ‘금빛 행렬 퍼레이드’
-‘레몬의 도시’라는 정체성 확립
-망똥시의 유리한 지리적 위치
-망똥 레몬 축제의 홍보 전략
3.프랑스 망똥 레몬 축제의 수익
4.프랑스 망똥 레몬 축제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2.진행과정/성공이유

(1)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든 사람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독특하고 친밀한 주제 선정.
망똥축제 가 열리고 끝나는 17일 동안 레몬과 오렌지로 만든 10여 개의 거대한 조형물이 매년 새로운 이야기를 엮어낸다. 그 거대한 조형물들은 추상적인 내용이 아닌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동화 속 이야기를 주제로 만들어 지고 있다. 2000년도 망똥 레몬축제에서는 주제가 ‘라퐁텐느 우화(les Fables de la Fontaine)’였다. 따라서 라퐁텐느 우화에 나오는 토끼와 거북이, 개미와 배짱이, 여우와 황새 이야기 등을 레몬과 오렌지를 이용하여 구조물로 만들어 전시하였다. 또 2004년도의 경우는 어린이들에게 환상의 나라인 디즈니랜드(Walt Disney Studios)를 주제로 택하여 레몬과 오렌지를 이용하여 디즈니 스튜디오의 새로운 만화영화인 ‘곰들의 형제’, ‘라이온킹’, ‘숲속의 잠자는 공주’, ‘미키마우스’,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등을 만들어 전시하였다. 이들 형상물 중에는 높이가 최고 10m에 이르는 거대한 것들도 있다고 한다. 이렇게 단순히 오렌지와 레몬을 주제로 한 농산물 축제를 농산물을 알리는 상업적 목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동화 속 주인공들을 거대한 조형물로 만드는 것은 재미있고 훌륭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동화 속 주인공들의 레몬 조형물들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프랑스 망똥 레몬축제 관련 홈페이지 www.feteducitron.com
축제와 문화콘텐츠 김영순,최민성 외 지음 다할미디어
축제 세상의 빛을 담다 김규원 시공사
세계축제 경영 김춘식 김영사
세계축제 문화기행 마이클 이 평단문화사
프랑스 망똥 레몬축제 http://blog.naver.com/callsan/30003737359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http://www.maskdanc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 축제 관광의 조화
  • 음식 축제 관광의 조화목 차1. 해외사례1) 싱가포르의 음식축제2) 프랑스 망똥 레몬 축제2. 국내사례1)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2) 남도 음식문화큰잔치3) 광주 김치문화축제3. 국내 사례의 활성화 방안싱가포르 음식축제1994년 시작미식가들의 뜨거운 호응다양한 음식다양한 이벤트싱가포르 음식축제 성공요인1. 퓨전음식의 천국2. 해산물 요리게살 너무 많다~싱가포르 음식축제 성공요인3. 다양한 이벤트4. 직접 배우고 참여하는 기쁨5. 적

  • [특산물 축제] 망똥 레몬 축제와 우리나라의 특산물 축제
  • 특산물 축제(망똥 레몬 축제와 우리나라의 특산물 축제)Ⅰ. 망똥 레몬 축제1. 망똥(Menton)2. 축제의 탄생과정3. 테마가 있는 특산물 축제4. 비오베 정원의 조형물5. 금빛 과일행렬Ⅱ. 우리나라의 특산물 축제1. 금산 인삼 축제2. 횡성 한우 축제Ⅲ. 망똥 레몬 축제의 성공 요인Ⅳ. 참고문헌Ⅰ. 망통의 레몬 축제1. 망똥(Menton) 망똥 지도망똥은 프랑스 남부 지중해변의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 주 알프마리팀 데파르트망에 위치하고 있

  • [관광학]문화상품으로서의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 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A+리포트)
  • 축제에 의존하는 경향이 잇다. 최근 10년간 양적, 질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축제의 기획, 행사내용, 평가에 이르기까지 혼란을 거둡하고 있는 실정이고 많은 예산고 시간을 들여 준비된 축제가 손님은 별로 없는 동네잔치로 끝나는 것도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프랑스의 수많은 축제 가운데, 두 개의 축제, 즉 민속축제로서의 니스 카니발과 특산물 축제로서 망똥 레몬 페스티벌을 연구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이 두 축제는 지

  • 음식관광마케팅
  • 음식관광마케팅Ⅰ. 서 론 1. 음식 관광의 정의 2. 음식과 관광의 관계와 중요성3. 음식관광의 현황과 전망Ⅱ. 본 론 1. 국내 현황 및 사례 가. 한국 지역 음식축제 현황 나. 한국 지역 음식축제 사례 2. 해외 사례 가. 싱가포르의 음식축제 나. 홍콩 음식 축제 다. 프랑스 망똥 레몬 축제 3. SWOT분석과 STP전략가. 한국 음식 세계화를 위한 SWOT분석나. 음식관광에 대한 STP 전략Ⅲ. 결 론 1. 한국음식관련 설문조사 결과 2. 음식관광축제의 문제

  • 전라북도의 축제 소개 및 발전방향
  • 축제 소개 및 발전방향>Ⅰ.서 론 그 동안 대한민국은 ‘서울 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문화, 경제, 사회, 정치 모든 것이 오로지 서울에만 집중되어 있다. 지방은 늘 관심 밖이었다. 특히 전북지역은 그 중에서 다른 지역들보다 많은 산업부분에서 낙후되어 있는 지역이다.그러나 해외의 경우를 보면 세계유명축제는 거의 대부분 지방도시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으로 수도에서 유명축제가 개최되는 예는 거의 없다. 영국의 에딘버러 프린지 축제, 프랑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