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한샘 대량고객화와 황소채찍효과(ERP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주방 가구 산업의 특징
3.한샘의 대량 고객화
4.한샘의 ERP 구축
본문내용
노동집약적인
산업으로서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의 중소기업에
적합한 업종

소득수준의 향상과
아파트 공급 물량증가

시장규모가 확대
주방가구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

대량생산체계를
갖춘 업체가 출현 개성있는 자기만의 주방 추구

대량고객화의 필요성 증대

2005년 말 기준
1조 4천억 원대 시장 형성
고객이 생각하는 인테리어의 모습

3분내 대리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눈으로 보여주는 시스템
기존 캐드시스템 개선

2000년 SAP사의 ERP시스템
도입

삼성 SDS와 손을 잡고 3분 캐드 시스템 개발

공급, 협력업체들과
공동 공급망 관리‘3일 납기, 1일 시공’
시공기간 단축
납품업체들과의 정보
교환을 통한 정확한
수요예측
시공좌석제를 통한
과학적인 생산
및 재고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시스템기초] e-Business(이비즈니스)
  • 관리- 일본에서 개발된 생산관리 방법, 지금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ERP를 생산하는 대표적인 회사들SAP R/3 - 독일 SAP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ERP패키지R/3 시스템의 기능구성(Functional Components) : 재무관리 기능, 인적자원관리 기능, 생산과 물류관리 기능, 판매와 유통관리 기능- 효과적인 경영을 가능하게 함. 보통의 중소기업들이 도입하기에는 비싸서 부담이 있음, 국내 ERP시스템을 이용 ERP의 구축 방법장점단점자체개발- 비정형적 예외업무 수

  • [경상학]공급사슬
  • 대량고객화 - 일고객일시장高다양성 -> 高불확실성 - 제품수명주기의 단축- 과민반응TV에서 ??는 건강에 ox6) 결론- 장애요인들은 sc 관리를 복잡하게 만듬 - 잘 관리하면 경쟁력 확보▶ scm의 필요성- 기업내부혁신 : TQM, JIT, BPR, ERP 등기업외부혁신 : scm- 시리얼 1상자가 공장->슈퍼마켓 : 3개월자동차 1대가 공장 -> 딜러 : 15일(실제 4-5일)- 미국 1998년 scm 관련 활동 $8980억(GNP의 10.6%)수송비 : 58%, 재고 : 38%, 관리 : 4%2000년 $1조 60억- 1998년 scm 관련 활동

  • 어게인 경영전략 CRM ERP KMS SCM EVA
  • 구축하는 것(predictive behavioral modeling)으로 신경망(Neural Network)과 같은 다양한 분석 모형을 활용하게 된다.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하여, 차별화된 정보를 획득하는 것은 마케팅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큰 지렛대 효과를 한다. 셋째, 분석을 통해 세워진 전략을 활용하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의 연계. 마케팅 채널로는 영업(대리점, 영업점), 콜센터, 캠페인관리, 고객서비스 센터의 시스템을 통해 활용될 수 있다. 분류된 고객 개개인에 대한 특성을 바탕으

  • 경영학원론 용어 정리2
  • 관리기법 - 다품종 소량생산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생산과정에서 부품상태의 유사성에 의해 생산물을 분류하여 최적의 공작기계를 할당하는 생산기술채찍효과 - 고객의 수요가 상부단계 방향으로 전달될수록 각 단계별 수요의 변동성이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 소를 몰 때 긴 채찍을 사용하면 손잡이 부분에서 작은 힘이 가해져도 끝부분에서는 큰 힘이 생기는 데에서 붙여진 명칭으로, 황소채찍효과라고도 한다. 아주 사소하고 미미한 요인이 엄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효과 업종별 SCM 도입 기대 효과 SCM 주요 기능 대표적인 국내외 SCM 벤더/솔루션 세계적인 기업들의 SCM 도입 성공 요인 SCM 도입 성공 요인 일반화된 공급망 SCM 도입 프로세스 새로운 공급망 구축 상세 계획 주요 SCM 벤더/솔루션의 경쟁력 포지셔닝 시스코의 SCM 도입 효과ERP의 목표가 경영 효율이고 CRM의 목적이 고객 관리를 통한 고객 만족과 고객 이익 극대화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