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경영]TG삼보컴퓨터의 위기와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보컴퓨터가 적자를 보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극복하여 왔는가?




2. 삼보컴퓨터의 체인지업 PC전략의 타당성에 대해 논하시오.




3. 삼보컴퓨터가 퍼스널컴퓨터산업에서 어떻게 앞으로도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겠는가?
본문내용
1980 회사설립(자본금 1천만원)

1981 국내 최초로 PC “SE-8001” 개발

1984 국내 최초 16-bit IBM 호환기종인 TG-88개발 성공

1989 보석글 개발

1991 국내 최대 컴퓨터 생산능력의 안산 제2공장 준공

1997 11월 드림시스 61 체인지업 개발

1998 미국 판매법인 e-machines 설립

2005 법정관리 신청
초저가 PC로 해외시장으로 수출!
X-PROJECT 전략!
노트북에서도 저가전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약간 부실한 듯
  • ds5***
    (2010.12.09 13:23:08)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델 컴퓨터, 삼보컴퓨터의 SCM 전략
  • 삼보의 기업분석 1. 삼보컴퓨터의 연혁연도내용19807월 7명의 창립 멤버로 자본금 1,000만원으로 삼보전자엔지니어링 설립19996월 미국 소매시장 3위, 미국 저가 PC시장 1위2월 글로벌 마켓에 대한 SCM 전략 수립20003월 eMachines 美 NASDAQ 상장20015월 NASDAQ시장에서 퇴출SAP 업그레이드 작업(중국 심양 법인과 멕시코 법인)세계 주요 생산기지의 모든 현황을 네트워크로 연결(통합관리시스템 구축)20055월 법정관리 신청에버라텍/루온을 앞세워 글로벌 PC

  • [경영전략]삼보 컴퓨터 경영사례 분석
  • 전략적 대응내수시장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삼보컴퓨터는 해외시장의 개척에 주력하게 되었으며 가장 먼저 세계에서 가장 큰 PC 시장인 미국을 주목하게 되었다.e-Machines용 PC개발(고성능 저가 모델)로 해외시장 개척 및 매출 증대로 IMF 관리체제하의 어려움을 극복Epson Printer의 영업권을 매각하고 PC에만 회사전체의 역량을 집중삼보컴퓨터의 도전과 미래목 차전략 경영의 분석 틀삼보의 개괄삼보의 환경 분석삼보의 위협과 약점삼보의 기회

  • SCM사례,델컴퓨터,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삼보의 기업분석 1. 삼보컴퓨터의 연혁연도내용19807월 7명의 창립 멤버로 자본금 1,000만원으로 삼보전자엔지니어링 설립19996월 미국 소매시장 3위, 미국 저가 PC시장 1위2월 글로벌 마켓에 대한 SCM 전략 수립20003월 eMachines 美 NASDAQ 상장20015월 NASDAQ시장에서 퇴출SAP 업그레이드 작업(중국 심양 법인과 멕시코 법인)세계 주요 생산기지의 모든 현황을 네트워크로 연결(통합관리시스템 구축)20055월 법정관리 신청에버라텍/루온을 앞세워 글로벌 PC

  • 삼보컴퓨터 위기와 기회
  • 전략적 거점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➁ TV 홈쇼핑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으로 유통망을 확장하였고 TV 홈쇼핑 부분에서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Customer(고객) : ➀ 삼보컴퓨터의 가장 큰 고객은 외국의 유통업체들이다. 브랜드와 상관없이 그들은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을 원하였기 때문에 삼보컴퓨터는 다른 대기업들과 경쟁을 해볼 만 하였다. 그래서 결국 삼보컴퓨터 매출의 60~70%를 외국 유통업체로

  • TG삼보컴퓨터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 대응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실패할 수밖에 없다. 오래된 역사가 생명력을 보장해주지는 않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TG삼보컴퓨터에 대한 소개 및 재무상황을 살펴보고, 현재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을 규명한 후, 저가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급 브랜드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실현가능한 성공전략을 제안해보도록 하겠다. Ⅱ. 회사개요Ⅱ-1. TG삼보컴퓨터 소개대한민국 최초의 컴퓨터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컴퓨터 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