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린 시스템과 적시생산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린 시스템 ( Lean System)
2.도요타 생산 시스템 (Toyota Productivity System)
3.Lean(린) system 활용 기업 사례
4.JIT(적시생산) system 활용 기업 사례
본문내용

영업, 설계, 구매로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 전 과정에 걸쳐
낭비를 철저하게 제거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혁을 추구하는 경영혁신 활동
재고 금액의 금리
창고 비용 (토지, 건물)
현품 관리 비용
입 출고 비용
실사 차이 비용 (분실 등)
폐기 비용 – 취급 파손 불량
- 설계 변경
- 신제품 출현
- 자연 발생 불량
- 자연 발생 손상
품질 확인 및
품질 저하 방지 비용
운전 경비
반품 비용
기타 (운반, 보관 설비비 등)
전통적 MRP (Material Requirement Planning – 자재 소요 계획) 1970년~1985년 MRP 시스템은 제조계획과 통제를 목적으로 한 생산관리 시스템으로 각광받음. 그러나 제조 기업이 당면한 문제점을 완전히 해소시킬 수 없는 한계점이 드러나면서 이에 대한 대응으로 JIT 시스템이 각광받기 시작함.현재는 MRP->MRPII->ERP 로 발전하면서 ERP의 하위요소로 많이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part 1 인사/조직/전략1. 경영일반2. 조직행동 : 개인3. 조직행동 : 집단과 조직4. 조직이론5. 인적자원관리6. 전략경영7. 국제경영part 2 마케팅1. 마케팅 개요2. 마케팅 조사3. 마케팅 전략4. 제품, 서비스, 브랜드5. 가격6. 유통7. 촉진8. 소비자 행동part 3 경영과학/운영관리1. 경영과학2. 생산시스템과 프로세스 관리3. 품질경영4. 생산능력관리5. 공급사슬관리6. 재고관리7. 운영계획과 자원계획8. 린 시스템 설계9. 경영정보시스템part 4 재무관

  • [경영] [JIT] JIT I, JIT II 시스템 정의와 목적 그리고 사례분석
  • ◈ 목 차 ◈JIT1, JIT2 1. JIT Ⅰ1) JIT의 정의2) JIT의 목적3) JIT관리(경영철학)4) JIT시스템의 구성요소5) JIT에 의한 생산 계획 및 통제6) MRP와 JIT시스템의 비교7) JIT의 실행적 측면의 고려사항2. JIT Ⅱ1) JIT Ⅱ의 개념2) JIT-Ⅱ의 이익3. 사례분석 (모토닉)JIT I, JIT II1. JIT Ⅰ1) JIT의 정의적시생산시스템(just-in-time)은 본래 토요다 자동차 회사에서 내부의 운영과정과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방식이다. 제조기업을 관리하는 시스템으

  • 도요타의 jit 적용사례
  • 시스템의 의의와 배경JIT(Just In Time)혹은 도요다 생산방식은 도요다 자동차에서 개발․발전된 것으로 1973년 오일 쇼크 이후 많은 일본 기업들에 채용되었다. 적시관리의 주요 목적은 개선활동을 통해서 기업에 감추어져 있는 각종 낭비를 제거하여 원가를 절감하는 것이다. 즉 적시관리 는 제품생산에 요구되는 부품 등 자재를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생산시스템이다. JIT는 전통적인 재고관리시

  • [운영관리] 린 생산 -정황, 업무 묶음, 그리고 성과 번역
  • 운영 수행의 약 23%에 대한 변화에 대하여 설명한다.- 키워드 : 정황적 요소, 린 생산 업무, 린 묶음(앞에서 말한 4가지 공리), 운영 수행1.소개지난 20년 동안 글로벌 경쟁자들로부터 가중된 기회는 새로운 생산 접근을 의심하는 많은 미국 생산회사를 자극시켰다. 특히 린 생산 개념이 도약했다. 린 생산은 적시 공급 생산, 품질 생산, 업무 팀, 구획식 생산, 공급자 관리 등 일관생산시스템에서 포함하는 매우 다양한 관리 수행을 망라하는 다차원적인 접

  • [마케팅] 자라 ZARA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말해서 제품기획과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를 시스템화 함으로써, 이를 통해 물류와 고객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적기 적재 생산을 지향하고,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써 제품공급 시간과 생산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이다. 이렇듯 빠른 상품의 회전 속도와 최신 트렌드를 고스란히 반영한 제품에 최근 국내의 소비자들 또한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