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서비스]신라호텔과 롯데호텔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호텔 비교
1. 호텔 개요 및 기업이념
2. 설립배경 및 연혁

Ⅲ. 호텔 서비스 분석
1. 호텔 서비스
2. 호텔 서비스 비교
1) 외부 서비스 비교
2) 내부 서비스 비교
3) 차별화 전략
3. 호텔 서비스 분석

Ⅳ.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신라호텔
신라호텔은 지상23층, 지하3층의 본관과 영빈관, 면세점, 730대를 동시 주차 가능한 주자타워로 되어 있으며, 스위트룸 35룸을 포함하여 총 507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객실 하나하나는 모두 최고의 수준의 쾌적함과 세련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휴식에 보다 큰 의미를 두고 방해 받지 않고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피로를 씻을 수 있도록 하였다.

① 비즈니스 전용 층
일반 비즈니스고객의 숙박편의를 더욱 세심하게 보살피고 비즈니스고객의 업무편의를 위 해 일반 객실 층과 차등화 하였다. 비즈니스 고객의 사무능률을 높이기 위한 회의실을 설치하여 각종 첨단OA기기를 비치하였으며 고객의 응대와 휴식을 위한 무료음료와 스낵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신문, 잡지, 도서 등 읽을거리가 상비되어 있으며, 품위 있고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외국어 실력이 뛰어난 안내 담당이 배치되어 있다.


디럭스 룸 - 쉬어가는 여유가 더 큰 일을 이루는 원동력이 되듯, 업무의 피로를 완벽히 풀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랜드 디럭스 룸 - 국내 최초로 도입된 서울 신라호텔의 비즈니스 전용 층. 비즈니스 고객의 빠른 업무처리와 성공을 위한 첨단 공간이며 외국어에 능통한 플로어 매니저가 상주하여 개인 비서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전용 층 라운지 - 서울 신라호텔에서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비즈니즈 전용 층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 전용 층 투숙고객을 위한 층별 비즈니스 전용 층 라운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고 안락한 휴식을 제공한다. 각종 해외 유수신문과 잡지류는 물론 안락한 소파, 데스크, TV, VCR 등이 완비되어 있어 개인 응접실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비즈니스 상담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②스위트
스위트룸은 침실과 욕실, 그리고 응접실까지 갖추어진 고급 객실을 말한다. 신라호텔 은 품격 높은 시설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타입의 스위트룸을 구비하고 있다.

코리안 스위트 룸 - 여백의 미를 최대한 살리고, 온돌스타일로 디자인하여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따사로운 정감을 느낄 수 있다.

로얄 스위트 룸
브라운과 파스텔톤의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룸이다. 로맨틱한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가구와 장식으로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과 브라운 톤의 가구들에서 품격을 느낄 수 있다.



스튜디오 스위트 룸
심플한 인테리어가 도심의 야경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스튜디오
참고문헌
인터넷자료
http://www.hotelshilla.net/kr/company/overview.jsp
http://www.suzhoushilla.com/SHILLA%2DCH/index.shtml
http://www.lottehotelseoul.com/hotel/index.asp
http://blog.naver.com/ellen76?Redirect=Log&logNo=100103303278
http://www.docson.com/view.html?no=3431378


신문 자료

더블 초이스 2005 카드外 한국일보 2005.01.20
[커버스토리]1%의 귀족을 잡아라. 경향신문 2005. 03.08
이병무 서비스총괄담당이 말하는 신라호텔 경쟁력 이코노믹리뷰경제 2007.11.27
호텔의 승부수 '리노베이션' 한국일보 2008.07.30
고품격 치료·안락한 휴식 ‘찰떡궁합’ 중앙일보 2008.10.07
[대한민국 라이벌 大戰]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龍虎相搏 월간조선 2009년 8월 호
“똑같은 결혼식은 싫다” 나만의 웨딩공간 연출. 중앙일보 2009.10.21
[호텔 명성평가]서울·제주 신라호텔 부동의 1·2위 경향뉴스 2009.11.29
"G20 특수 잡아라"…특급호텔 `메이크업` 경쟁 한국경제 2010.02.18
[CEO&CEO] 좌상봉 대표 "모스크바롯데 러시아 상징 호텔 될 것" 매일경제 2010.03.14
롯데, 롯데호텔과 관전패키지 출시 이데일리 스포츠 2010.04.02
호텔의, 착한 가격과 부티크로 ‘선택과 집중’ 프런티어타임스 경제 2010.04.06
럭셔리] VVIP 플래그십 스토어, 강북 장충동에도 있어요 매일경제 2010.04.09

잡지자료

[대한민국 라이벌 大戰]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龍虎相搏 월간조선 2009년 8월 호
호텔&레스토랑 2008년 08월호 p111

도서자료
[호텔서비스 세일즈 마케팅] 도서출판 갈채. 신형섭 저.
도시의 창, 고급호텔 - 발레리 줄레조 외, 양지윤 역, 후마니타스,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 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 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다. 신라호텔은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지향한다.2. 호텔 서비스 분석(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호텔업의 가장 기본이지만 대충 넘어가기 쉬운 친절과 청결을 중시하고 나부터 철저히 지켜나가자는 운동이다. 이러한 기본을 바탕으로 ‘호텔신라 교육원’에서 더욱 훌륭한 인력을 양성시킨다. 민간 관광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1987년 설립한 이 교육원은 ‘호텔사관학교’라는 별칭이 붙은 이곳에서는 친절 서비스 과정, 비즈니스 매너 과정, 호텔 서비스 과정 등을 개설하여 훌륭한 서비스를 펼치는 인재가 되도록 교육하고 있다.2) 한국적인 이미

  • [호텔경영론] 호텔신라의 재무제표
  • 분석하여 동종산업의 그것과 비교함으로써 호텔신라가 호텔산업 내에서 차지하고 있는 상대적 비중과 경영성과를 살펴보고자 작성되었다. 더불어 호텔업계 유일의 거래소 상장 기업인 호텔신라에 대한 재무, 회계 분석을 통해 재무제표 상에 나타나는 호텔산업 전체의 경영 환경 특성을 알아보고자 작성되었다.II.본론1.업계 현황? 관광 호텔 사업호텔산업은 경제성장에 따른 부의 확대와 국제교류 증가에 따라 성장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업종의 하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이라는 점과, 기존의 특2급 호텔과는 다르게 거품을 뺀 간략한 서비스에, 특급호텔의 품위는 유지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1,2급의 중저가 호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비스가 호텔업계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유이다. 기존의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 서울신라호텔,서울힐튼호텔,제주신라호텔,제주롯데호텔,호텔서비스경영,호텔기업분석,서비스경영사례
  • < 목 차 >Ⅰ. 서론 1. 기업소개2. 호텔의 서비스적 특성Ⅱ. 본론1. 타 호텔 및 지점 간 비교1) 서울 신라호텔2) 서울 힐튼호텔3) 제주 신라호텔4) 제주 롯데호텔2. 내부서비스1) 직원 교육2) 직원 만족3. 외부서비스1) 호텔신라의 서비스 개선 사례2) VIP고객 맞춤서비스3) EFL(EXECUTIVE FLOOR)의 구축4) 고객관리5) Life Style의 호텔6) 패키지 상품4. 서비스 수익 체인5. 차별화 전략6. SWOT 분석7. 신라호텔 성공 요인Ⅲ. 결론 Ⅳ. 참고문헌1. 발전방향2. 시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