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서비스]신라호텔과 롯데호텔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동기
Ⅱ. 호텔 비교
1. 호텔 개요 및 기업이념
2. 설립배경 및 연혁
Ⅲ. 호텔 서비스 분석
1. 호텔 서비스
2. 호텔 서비스 비교
1) 외부 서비스 비교
2) 내부 서비스 비교
3) 차별화 전략
3. 호텔 서비스 분석
Ⅳ.결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신라호텔
신라호텔은 지상23층, 지하3층의 본관과 영빈관, 면세점, 730대를 동시 주차 가능한 주자타워로 되어 있으며, 스위트룸 35룸을 포함하여 총 507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객실 하나하나는 모두 최고의 수준의 쾌적함과 세련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휴식에 보다 큰 의미를 두고 방해 받지 않고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피로를 씻을 수 있도록 하였다.
① 비즈니스 전용 층
일반 비즈니스고객의 숙박편의를 더욱 세심하게 보살피고 비즈니스고객의 업무편의를 위 해 일반 객실 층과 차등화 하였다. 비즈니스 고객의 사무능률을 높이기 위한 회의실을 설치하여 각종 첨단OA기기를 비치하였으며 고객의 응대와 휴식을 위한 무료음료와 스낵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신문, 잡지, 도서 등 읽을거리가 상비되어 있으며, 품위 있고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외국어 실력이 뛰어난 안내 담당이 배치되어 있다.
디럭스 룸 - 쉬어가는 여유가 더 큰 일을 이루는 원동력이 되듯, 업무의 피로를 완벽히 풀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랜드 디럭스 룸 - 국내 최초로 도입된 서울 신라호텔의 비즈니스 전용 층. 비즈니스 고객의 빠른 업무처리와 성공을 위한 첨단 공간이며 외국어에 능통한 플로어 매니저가 상주하여 개인 비서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전용 층 라운지 - 서울 신라호텔에서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비즈니즈 전용 층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 전용 층 투숙고객을 위한 층별 비즈니스 전용 층 라운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고 안락한 휴식을 제공한다. 각종 해외 유수신문과 잡지류는 물론 안락한 소파, 데스크, TV, VCR 등이 완비되어 있어 개인 응접실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비즈니스 상담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②스위트
스위트룸은 침실과 욕실, 그리고 응접실까지 갖추어진 고급 객실을 말한다. 신라호텔 은 품격 높은 시설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타입의 스위트룸을 구비하고 있다.
코리안 스위트 룸 - 여백의 미를 최대한 살리고, 온돌스타일로 디자인하여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따사로운 정감을 느낄 수 있다.
로얄 스위트 룸
브라운과 파스텔톤의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룸이다. 로맨틱한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가구와 장식으로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과 브라운 톤의 가구들에서 품격을 느낄 수 있다.
스튜디오 스위트 룸
심플한 인테리어가 도심의 야경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스튜디오
- 참고문헌
-
인터넷자료
http://www.hotelshilla.net/kr/company/overview.jsp
http://www.suzhoushilla.com/SHILLA%2DCH/index.shtml
http://www.lottehotelseoul.com/hotel/index.asp
http://blog.naver.com/ellen76?Redirect=Log&logNo=100103303278
http://www.docson.com/view.html?no=3431378
신문 자료
더블 초이스 2005 카드外 한국일보 2005.01.20
[커버스토리]1%의 귀족을 잡아라. 경향신문 2005. 03.08
이병무 서비스총괄담당이 말하는 신라호텔 경쟁력 이코노믹리뷰경제 2007.11.27
호텔의 승부수 '리노베이션' 한국일보 2008.07.30
고품격 치료·안락한 휴식 ‘찰떡궁합’ 중앙일보 2008.10.07
[대한민국 라이벌 大戰]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龍虎相搏 월간조선 2009년 8월 호
“똑같은 결혼식은 싫다” 나만의 웨딩공간 연출. 중앙일보 2009.10.21
[호텔 명성평가]서울·제주 신라호텔 부동의 1·2위 경향뉴스 2009.11.29
"G20 특수 잡아라"…특급호텔 `메이크업` 경쟁 한국경제 2010.02.18
[CEO&CEO] 좌상봉 대표 "모스크바롯데 러시아 상징 호텔 될 것" 매일경제 2010.03.14
롯데, 롯데호텔과 관전패키지 출시 이데일리 스포츠 2010.04.02
호텔의, 착한 가격과 부티크로 ‘선택과 집중’ 프런티어타임스 경제 2010.04.06
럭셔리] VVIP 플래그십 스토어, 강북 장충동에도 있어요 매일경제 2010.04.09
잡지자료
[대한민국 라이벌 大戰]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龍虎相搏 월간조선 2009년 8월 호
호텔&레스토랑 2008년 08월호 p111
도서자료
[호텔서비스 세일즈 마케팅] 도서출판 갈채. 신형섭 저.
도시의 창, 고급호텔 - 발레리 줄레조 외, 양지윤 역, 후마니타스,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