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모닝글로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조직행위론적 입장에서 바라본 모닝글로리의 마케팅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Ⅱ. 조직행위론적 입장에서 바라본 모닝글로리의 마케팅 전략

시장상황의 적절한 파악 / 예측 (Conceptual Skills)

✔ 1인 전담제 (employee empowerment)
본사 직원 300여 명 중 100여명에 달하는 디자이너들은 자신이 기획한 상품에 대해서 상품 구상, 시장조사와 기획, 디자인, 생산, 입고, 판매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 한사람이 모두 책임을 지게 하는 시스템이다. 1인 전담제의 장점으로는 업무를 스스로 추진하기 때문에 창의성을 발휘하며, 제품에 대한 책임감을 갖게 되어 직무만족도를 높이게 된다. 또한소비자들의 욕구를 가장 잘 파악해 제품에 적용하고 기획의도가 생산과정에서 왜곡되는 일을 막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중심적 제품의 출시가 가능토록 해준다. 1인 전담제의 효과로 소비자의 요구에 직접 대처가 가능하게 되었다. 덕분에 노트의 백색이 눈에 많은 부담을 준다는 것을 알았고 조금이라도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하게 되는데, 눈의 피로를 가장 최소화 할 수 있는 색을 만들기 위해 100여번의 색채 배합작업을 통해 “아이소프트존 노트”를 개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제품 개발 시 소비자의 요구 반영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대중화 고급향수 사업계획서
  • 조직의 인원상 전지역을 같은 시점에 사업을 펼치기는 어렵고 첫 번째 전략지인 부산에서 시작. 상품이나 마케팅등의 모든활동을 집중하고 상품매출로 인한 수익으로 여유인력을 충원한다.제2 목표지인 대구에는 부산에서의 상품출시전 보름전에 판촉이 들어가고 부산에서의 상품이 출시되면 여유인력을 충원해서 남겨놓고 제2목표지인대구로 옮겨 무산에서의 전과정을 그대로 거쳐 한달뒤에 도 다른 전략지로 옮기게 된다 지점의 설치도 한다 그 다

  • [경영전략] 문구산업의 경쟁력 분석
  • 전략적 마인드가 없어서는 경쟁력을 가질 수 없을 것이다. 또한 마케팅 활동이 너무나 미약하다는 점을 지적할 수 있겠다. 모닝 글로리 측에서는 기업이 이미 충분히 알려진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캐릭터에 중점을 두고 홍보 활동을 하겠다고 말씀하셨지만 캐릭터 홍보 역시 현재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렇다 보니 조직도 자연히 영업을 위주로 한 사업부제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과 구조가 취약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국내 문구 산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마케팅 등의 핵심 기능만을 갖는 조직으로 재편해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분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업무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기하기 위한 ERP구축을 마무리 지어 이러한 구조조정을 통해 매출 성장은 물론 30% 이상의 업무생산성 향상과 경비절감을 통한 이익증대를 추구하고 있다.오로라월드는 국내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모닝글로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모닝글로리는 국내

  • [국제경영] 모닝글로리 글로벌 경영전략
  • 마케팅 전략지역적으로 넓게 퍼짐 지역적으로 집중화됨기업활동의 범세계적 배치높은강도낮은강도기업활동의범세계적조정기업활동의 배치 및 조정 현위치분석전세계 지역별로 Shop의넓고 고른 분포본사가 관리하는 직영점은 상해 한 곳으로 조정의 정도가 약함생산 및 연구개발은 국내에 집중화된 경향Part 2 사실의 분석 글로벌 전략의 분석Part 2 사실의 분석 조직구조인적자원마케팅 R&D 재무관리출처: 모닝글로리 홈페이

  • [브랜드전략] 모나미 153 장수브랜드비결(성공요인)
  • 마케팅 전략 보다는 성숙기 제품인 만큼 이익을 극대화하는 유지 전략을 추구하면서 문구 외의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다. (http://www.monamipet.com) 9. 장수비결(요인분석)    장수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독특한 요인들1) 제품 153볼펜의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소비자들의 싫증을 자아내지 않는 단순한 디자인과 믿을 수 있는 품질이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이 사랑받는 요인이다. 2) 회사 자체의 역량 우리나라 문구업체중에서 자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