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고급스쿠터 베스파(VESPA)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intro

1. 브랜드 소개

2. 회사 연혁 및 구상 동기

3. “ VESPA ” 의 마케팅 전략

4. STP 분석

5. SWOT 분석

6. 4P 분석

7. 필자의 이해와 향후 전략구도

본문내용
VESPA의 탄생
Vespa의 탄생에는 Enrico Piaggio 가 내세운 ‘낮은 가격과 많은 판매가 밑바탕이 되었다. 전후에 Enrico 는 그의 공장에서 바로 엔진을 생산해 낼 궁리를 하다가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을 위해서 조그만 모터사이클을 생각해 내고 Motoscooter 라는 것을 Biella 공장에서 만들어 내기 시작했다. 프로토타입 MP5 라고 이름 지어지고, 특이한 생김새 때문에 Papaerino 라고 불렸다. 하지만 Enrico 의 맘에 차지 않았다. 따라서 비행기를 설계하던 노하우에 따라 바퀴가 펑크가 나게 되면 너무 교체 하기가 어려운 점, 체인 때문에 더러워 지는 점등을 감안해서, 그만의 방식으로 Vespa 를 설계 해 나갔다. 체인을 없애고 바로 동력을 전달 받기 위해서 엔진을 버틸 수 있는 모노코크가 필요했고, 운전을 쉽게 하기 위해서 기어 변속을 핸들에 위치했고, 앞 타이어의 교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비행기의 것과 비슷한 모양으로 앞 후크를 만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전자를 보호하고, 운전자의 옷이 더러워지고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프레임의 모양이 완성되었다. Vespa 의 운전 포지션은 위험해 보이는 큰 바퀴에 낮은 자세와는 다르게 편안하고, 안전하게 앉아 있는 자세를 갖추게 되었다. 그 동안의 모든 두 바퀴 달린 모터사이클과는 차별화된 특유의 혁명적인 답을 내놓은 것이다.

3. "VESPA" 의 마케팅 전략
“ 스타마케팅과 게릴라 마케팅, 그리고 버즈마케팅 ”
1) 게릴라 마케팅 - 1946년에 첫 출시된 베스파는 1951년부터 이탈리아에서 베스파의 날을 만들어 베스파를 타는 사람들, 즉 베스피스타(Vespista)를 모이게 하는 게릴라 마케팅을 벌였다. 이 이벤트에 무려 2만 명이 모여들었다. 이들에게 있어서 베스파를 탄다는 것은 미국인이 할리 데이비슨 모터 사이클을 타는 것처럼 “자유를 만끽하면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참고문헌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AF794C92AD903FCC58880911B1A8BFA391D4&outKey=V1271a0ea906228cf178ef85f5da177373136afde9f3d39a84dfff85f5da177373136
http://www.motoprime.com/
http://cafe.naver.com/clubvespa
http://www.twbik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클래식 스쿠터 시장조사 기획서
  • 스쿠터이며,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의 다수가 수입제품들이다. 그 중, 일본이륜차회사들의 스쿠터와, 중국, 대만에서 수입한 스쿠터가 국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같이 소비자 욕구와 다양화, 인식의 변화, 그리고 FTA협상 등과 같은 체제의 변화로 인해 국내시장의 수입차 개방 등 여러 환경의 변화에 따라 국내이륜자동차의 시장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이륜차회사들의 혁신적인 마케팅전략이 부족한 현실이다. 현 국내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I 혼다 성공기1.1. 기업성공의 전기1.2. 미국시장 진출II 내부환경분석2.1 Message2.2 Honda Philosophy2.3. 혼다의 역사2.4. 정부와 법적규제2.5. 유통망에 대한 접근2.6. 경영지표2.7. 사업내용2.8 매출예상 III 외부환경분석3.1 Motorcycle 경쟁자: Harley-Davidson3.1-1. 할리 데이비슨의 현재의 전략3.1-2. 할리 데이비슨에 대하여 지닌 주요 가정3.1-3.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 3.1-4. 할리 데이비슨의 위기와 기회3.2 Automobile 경쟁자:Volkswagen3.2-1. 폭스바겐의 목표3.3-2.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인도시장 마케팅전략
  • 마케팅 실시(판매개시 2년이 되지 않는 단기간내에 판매리더의 자리에 오르는데 중요한 토대인도 최초진출당시최소형차 시장비율이전체에서 50%이상을차지그러나 경제발전으로최소형에서 소형차그리고 중형급 시장의 급성장최고급과 중형차사이에 소나타를 투입고급차 라는 새로운시장을 개척향후 잠재수요층을선점해 나간다는전략을 수립주요 고객으로 예상되는 부유층(기업가,전문직종사자 14000여명의 인구수등각종 수치 자료를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경영전략
  • 경영전략 한국국제경영학회, 최생림, 김지홍 편저인도는 주요 산업이 대부분 국유화되어 있고, 민간 경제활동도 정부의 통제를 많이 받고 있으며, 정부는 산업의 자국화 정책을 강력히 시행하고 있다. 인도의 1인당 GDP는 300불 내외에 불과하나 구매력으로 환산할 경우, 1,500불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된다.소비 특성을 살펴보면 인도 인구의 약 38%에 해당하는 절대 빈곤층이 존재하나, 유럽 수준의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부유층은 전체 인구의

  • [경영학] 인터브루(Interbrew) 국제 마케팅
  • 전략은 오로지 맥주 하나만을 위한 전략이었고. 또한 브랜드 설정에 있어서 일반 브랜드, 상용화 브랜드, 그리고 핵심 제품은 key브랜드를 설정 해 각각의 마케팅 전략을 설립한 것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글로벌 전략에서 각국에 자사 브랜드를 침투시키기 위하여 라이센싱, M&A, Joint-Venture 등의 협약을 맺었고, 또한 생산시설을 세계 각국 미주,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지역 30여 개국의 공장들을 운영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원가우위 전략과 유통부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