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노키아(NOKIA)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OKIA의 소개

2. NOKIA의 인사, 조직, 기업문화

3. NOKIA의 Jorma Ollila

4. 결론

본문내용
2. NOKIA의 인사, 조직, 기업문화
NOKIA는 효율적인 조직구조 설계를 통해 현지반응과 글로벌 통합을 동시에 실현시켰다. NOKIA의 조직구조는 주로 글로벌 본사와 지역본사간 관계 및 지역본사와 산하조직의 각 사업부문간 관계를 핵심으로 한다. 의사결정 과정으로 보면, NOKIA는 ‘하부에서 상부에 이르는’, 즉 지역본사에서 피드백하는 시장정보와 의견을 기반으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1997년 NOKIA가 중국시장에서 중문 인터페이스가 없는 8110 기종을 출시했을 때 중국본사가 중국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싱가폴 본사에 건의하여 반영하였고, 1998년 1월 NOKIA는 중국시장에서 중문 인터페이스가 있는 8110+ 핸드폰을 출시하였다. 분권식 관리구조와 하부에서 상부에 이르는 의사결정 과정은 중국 시장에서 NOKIA의 의사결정 효율성을 향상시켜 줌으로써 NOKIA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NOKIA는 그들만의 특화된 기업 구조 말고도 인사조직 방면으로 내세울만한 강점이 많다.
글로벌 차원에서의 핵심 우수 인재 확보와 엄청난 교육투자가 바로 그것이다. NOKIA의 인재상은 향상하려는 의욕, 자세가 굳건한 인재, 능력이 떨어지더라도 공부하려는 자세가 있는 인재로 직원 개개인에 교육방면으로 투자를 굉장히 많이 한다. 전 세계 사원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센터를 마련하고, Investing In People이라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광주은행의 동기부여 방법과 발전방향
  • 조직행동의 동기이론』, 서울: 법문사(11) 이학종 (2004), 『조직 행동론』, 서울: 법문사(12) 홍신의 외 (2006), 『조직행동』, 서울: 문영사나. 신문자료광주매일 (2006. 11. 26), 광주시금고 광주은행으로 결정, 광주: 광주매일.호남일보 (2006. 11. 20), 강소(强小)은행으로 거듭날 것 다짐, 광주: 호남일보.광주매일 (2006. 3. 15), ‘현장의 목소리’ 경영정책 수립반영, 광주: 광주매일.호남매일 (2006. 2. 13), 광주은행 목표달성 전략워크샵, 광주: 호남매일.전남일

  • [마케팅 원론]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의 이해-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
  • 기업성향삼성과 LG의 경우 APS는 150달러 수준노키아는 부품조달가격을 절약하여 평균단가(ASP)를 최저로 관리 단말기 매출원가의 60%를 차지하는 구매의 중요성부품제조기업구매의 중요성에 일찍 눈을 뜨고, 구매 대신 전략적 조달이라는 용어를 사용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곳에 우수한 인재를 배치한다’는 원칙02노키아의 경쟁력의 원천구매의 중요성Nokia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

  • [방통대 정보통계학과 1학년 경영학개론 공통] 동기부여의 접근법과 이론에 대하여 논하여라.
  • 방안이 필요로 할 때이다.임창의(2002) 조직행동, 학현사박내회(2000) 조직행동론, 박영사박내회,(2001) 경영관리론, 세영사김선봉 외 4인(2004) 현대조직행동론, 민영사매튜 J.(1996) 미래경영 11, 대경출판 제프리 제임스(2007) 첨단 산업 엘리트들의 34가지 경영지혜, 세종서적기업경영 사례, 매일 경제 신문 6월 28일자노키아 성공 사례 분석, 출처: (주) 휴넷 www.hunet.co.kr노키아 홈페이지 http://www.nokia.co.kr

  • [국제마케팅] 노키아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문화적 동질성을 전제로 한 글로벌 혹은 표준화 전략은 적합하지 못하며, 이질적 문화권에서의 국제기업의 성공여부는 현지문화와 괴리되지 않은, 조직과 전략을 개발하는 데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각국 시장의 사회, 문화, 경제적 환경 차이는 소비자들의 행동이나 태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국제기업은 개별시장 소비자들의 특성을 인식하여 현지시장에 적합한 전략을 수행해야 한다는 연구들이 제시되었다.노키아는 유럽에서 성공한 제품이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사례 연구
  • 조직커뮤니케이션과 유사한 개념이라기보다 여러 가지 경영 전략, 혹은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많은 분야가 통합되어 발전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 커뮤니케이션, 조직행동론, 조직 커뮤니케이션, 인적자원관리가 모두 밑거름이 된다. 더 크게는 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환경의 영향력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17스타벅스의 CEO는 매장을 방문할 때마다 호텔을 빌려 해당 매장의 매니저를 제외한 직원들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