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노키아(NOKIA)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NOKIA의 소개
2. NOKIA의 인사, 조직, 기업문화
3. NOKIA의 Jorma Ollila
4. 결론
- 본문내용
-
2. NOKIA의 인사, 조직, 기업문화
NOKIA는 효율적인 조직구조 설계를 통해 현지반응과 글로벌 통합을 동시에 실현시켰다. NOKIA의 조직구조는 주로 글로벌 본사와 지역본사간 관계 및 지역본사와 산하조직의 각 사업부문간 관계를 핵심으로 한다. 의사결정 과정으로 보면, NOKIA는 ‘하부에서 상부에 이르는’, 즉 지역본사에서 피드백하는 시장정보와 의견을 기반으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1997년 NOKIA가 중국시장에서 중문 인터페이스가 없는 8110 기종을 출시했을 때 중국본사가 중국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싱가폴 본사에 건의하여 반영하였고, 1998년 1월 NOKIA는 중국시장에서 중문 인터페이스가 있는 8110+ 핸드폰을 출시하였다. 분권식 관리구조와 하부에서 상부에 이르는 의사결정 과정은 중국 시장에서 NOKIA의 의사결정 효율성을 향상시켜 줌으로써 NOKIA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NOKIA는 그들만의 특화된 기업 구조 말고도 인사조직 방면으로 내세울만한 강점이 많다.
글로벌 차원에서의 핵심 우수 인재 확보와 엄청난 교육투자가 바로 그것이다. NOKIA의 인재상은 향상하려는 의욕, 자세가 굳건한 인재, 능력이 떨어지더라도 공부하려는 자세가 있는 인재로 직원 개개인에 교육방면으로 투자를 굉장히 많이 한다. 전 세계 사원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센터를 마련하고, Investing In People이라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