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극이론] T. I. E(Theatre In Education)의 이해(개념, 발달사, 특징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TIE 란?
☆ TIE 발달사
★ TIE의 특성
☆ TIE 과정
★ 초기 벨그레이드 극단의 교육연극(TIE)
☆ T.I.E.교육연극 <푸른 고래의 꿈>
- 본문내용
-
1960년대 시작
* 아동청소년 대상 연극 시작
* 대표작-코벤트리에스 밸린스(Gordon Vallins)- <벨그레이드>
1970년대 중반 이후 전성기
* 교육연극 정치 사회적인 이슈 부상
* ‘러어 얼쓰(Rare Earth)프로그램’ 성공
<2008, 12월 고양시의 복합문화공간 고양어울림누리의 공연장>
불이 희미하게 켜졌다. 초등학교 5학년 교실.
자폐와 정신지체가 있는 채인이가 전학을 오고,
명석이는 보미와 짝이 된다. 선생님은 반 아이들인
명석, 보미, 다솜이에게 채인과 친하게 지내라고
말을 한다. 보미는 처음에는 황당하고 어색했지만,
자신을 믿는 다는 선생님의 말과 고맙다는
채인어머니의 인사에 기분이 좋아지고,
자신을 잘 따르는 채인이와 어느 덧 친해진다.
자기에게 잘해주는 채인이는 보미만 따라다니려고 한다.
다른 친구들은 그런 채인이와 보미를 흥미롭게 보지만,
점차 무관심해진다. 그러다가 피구 놀이에서 채인이로
인해 지자 명석은 화를 내고,
채인이가 다쳤을 때 화를 내며
섭섭해 하는 채인이 엄마 때문에
친구들의 마음은 점점 멀어져만 간다.
결국에는 채인이로 인해 명석이 사고를
당하자 학급회의가 열린다.
채인이는 큰 덩치 때문에 물고기 친구들과
어울릴 수 없는 푸른 고래가 친구를 찾아 넓은
바다로 떠나듯 어둠과 함께 무대 뒤로 사라
진다.
자료평가
- 내용이 부실합니다.
- 22268***
(2019.09.23 13:17: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