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상담] 영재아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어해석>
성취영재
1. 조수미에 대하여
2. 선정이유
3. 가정&사회 환경
4. 사회적 관계
5. 사회적 기여
6. 영재적 특징

미성취영재
1. 고종수에 대하여
2. 선정이유
3. 고종수의 돌출행동
4. 고종수의 영재성/영재성을 막은것

본문내용
• 성취영재와 미성취영재

성취영재

● Soprano 조수미
● 선정이유 - team play를 하기 위해 우리 조원들이 모였을 때 가장 먼저 입에 오른 영재가 ‘조수미’였다. 우리에게 보여 지는 ‘조수미’의 모습은 노래를 할 때 있어서 가장 열정적이었고, 누구보다도 뛰어났다. 그리고 뛰어나다는 소리를 전 세계적으로 듣고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다. 지적인 능력이 뛰어나야만 ‘영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우리는 ‘조수미’의 영재성을 더 깊게 알기 위해 ‘조수미’를 선택했다. 수많은 경력들과 함께 세계적인 찬사를 받은 ‘조수미’는 영재다.

1. about to 조수미 -

서울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성악, 무용, 피아노, 가야금 등을 익히며 서정적 감성을 키워온 조수미는 선화 예중, 예고를 거치며 서울대 음대에 성악과가 생긴 이래, 최고의 성적으로 입학, 세계적인 성악가의 탄생을 예고했다.

그리고 1년 후, 1983년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으로 유학, 불과 2년 만에 나폴리에서 개최된 존타 국제 콩쿠르를 석권하기 시작하면서 곧바로 시칠리 엔나 국제 콩쿠르는 물론 1986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프란시스 비냐스 국제 콩쿠르, 남아공화국 프레토리아 국제 콩쿠르, 이태리 베로나 국제 콩쿠르 등을 석권하며 노래의 나라 이태리를 거점으로 미래거장으로서의 발판을 굳혀나갔다.

1986년, 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의 '질다'역으로 이태리 트리에스테의 베르디 극장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하고, 1988년에는 조수미의 오페라 인생을 세계 정상의 무대로 이끌어 올리는 계기가 되는 큰 전환을 맞이하는데 이것이 바로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과의 만남이다. “신이 내린 목소리”,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하는 목소리”라는 카라얀의 극찬과 함께 오디션에 초청되는 영광을 누렸으며 카라얀의 급작스런 서거로 게오르그 솔티 경이 대신 지휘했던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베르디 오페라 <가면무도회>의 '오스카'역으로 출연했다. 또한 「잘츠부르크의 카라얀」이라는 비디오 녹음과 함께 조수미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그녀는 앞만 보며 달리는 콜로라투라의 대가로 이태리 라 스칼라, 런던 코벤트 가든,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프랑스 바스티유 오페라 등 세계 정상급 오페라 하우스와의 공연에서 주역으로 출연해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에게 오페라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또한 주빈 메타, 제임스 레바인, 로린 마젤, 플라시도 도밍고 등과 같은 세계 최상급 지휘자나 연주자 또는 오케스트라들과 함께한 세계 유명 무대에서의 그녀를 만날 수 있다. 2006년 국제무대 데뷔 20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투어를 가졌으며, 해외 무대에서는 오페라 연주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07년 상반기에는 미국과 일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10월, 프랑스 툴롱에서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에 비올레타로 출연하여 관객과 언론으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11월에는 세계적인 테너 로베르토 알라냐, 바리톤 드미트리 흐보로스토프스키와 함께 환상적인 듀오 공연으로 유럽의 음악팬을 열광시켰다.

2007년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의 전속계약을 통해 세계적인 소프라노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으며 그 해 연말에는 유럽 각국의 오페라 하우스에 주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한국인 국제 콩쿨 우승자들과 함께 <조수미와 위너스 콘서트>를 열어 한국 성악의 국제적 위상을 고국의 관객에게 알렸다. 또한 1993년 이태리에서 그 해 최고의 소프라노에게 수여하는 <황금 기러기 상(La Siola d’Oro)>를 수상하게 된데 이어 2008년 푸치니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 속의 이탈리아의 해를 맞아 이태리 오페라 작곡가 자코모 푸치니를 널리 알리고 이태리 오페라 보급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성악가에게 있어 자랑스런 명예이자 큰 영광인 <푸치니 상(The Puccini Award)>을 수상했다.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게오르그 솔티, 주빈 메타등과 함께 주옥 같은 명반을 남겨 1993년 게오르그 솔티와 녹음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그림자 없는 여인>은 그 해 오페라 최고 부문에 선정되어 그래미 상(Grammy Award)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오페라와 리사이틀 음반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조수미는 2000년 발매된 뮤지컬 넘버로 구성된 크로스 오버 를 통해 밀리언 셀러의 판매기록을 남기기도 했으며 2007년 계약을 체결한 유니버설 뮤직 그룹을 통해 향후 5년간 세계 최고의 클래식 음반사인 독일의 도이치 그라모폰(DG) 레이블로 세계의 민요, 러시아 가곡, 마이어베어의 오페라 <디노라> 등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충분히 고려한 레퍼토리로 이루어진 5장의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2. ‘조수미’의 주요 경력

1981년 선화예술 중, 고등학교 졸업
1983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2년 재학중 이태리 로마
Santa Cecilla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에 유학
1986년 Santa Cecilla 음악원 졸업 (10 Lode로)
사사 - 국내 : 유병무, 이경숙 교수 / 국외 : Giannella Borelli
1등입상 1985년 이태리, Napoli Zonta (나폴리 존타) 국제 콩쿠르
1등입상 1985년이태리, Cicily Enna (시실리 엔나) 국제 콩쿠르
1등입상 1985년 이태리, Vetcelli Viotti (베르셀리 비요티) 국제 콩쿠르
1등입상 1986년 스페인, Barcelona Vinas (바르셀로나 비냐스) 국제 콩쿠르
1등입상 1986년 남아공화국, Pretoria (프레아토리아) 국제 콩쿠르
1등입상 1986 이태리, Verona (베로나) 국제 콩쿠르
난파상 1992년 한국, 작곡가 홍난파 기념상
La Siola Doro 1993년 이태리, Forli 황금기러기상
- 당해 최고의 소프라노에게 수여되는 상( 격년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영재아 교육과 양육 및 중재
  • 영재아 교육과 양육 및 중재영재는 평범한 아이들 보다 어떤 점이 뛰어날까? 우리들 중 대부분은 영재로 태어난 아이들은 그냥 내버려 두어도 저절로 척척 잘하는 아주 영특한 두뇌를 가지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도 영재는 어떤 조직적인 교육과 특별한 시설의 혜택을 받지 않아도 그들이 타고난 우수한 두뇌와 능력으로 인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믿는 관점이 많았기에 영재들을 위한 특별한

  • [특수아상담] 영재아의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 영재아의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초등 영재 “정지웅(9세)”군영재아란?“영재라 함은 재능이 뛰어난 사람으로서 타고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특별한 교육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는 자”“뛰어난 성취가 있거나 잠재력이 우수한 사람 중 영재 판별 기준에 의거 판별된 사람을 영재교육대상자로 선정한다”문제소지가 될 수 있는 영재 특성비동시적 성장내향성과 사회성 부족과흥분성완벽주의와 자기비판위험회피 욕구

  • [교육심리학] 제 19장 영재교육프로그램에서의 수업 전략
  • 교육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그들을 만날 준비를 해야 한다. 제언번역하면서 문득 떠오르는 사람이 있었다. 셜리번 선생님이다.영재 교육에 중요하고 필요한 것들은 많이 있다. 좋은 시설, 풍부한 자료, 훌륭한 교사, 잘 짜여진 교육과정, 정확히 판별된 영재학생들 등등.이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훌륭한 교사이다. 이 글에서 여러 가지 좋은 학습 전략들이 소개되고 구체적인 내용까지도 제시가 되어 있지만, 이러한 것을 올바

  • 영재아 교육 - 정의와 출현 원인
  • 특수아 상담 영재아 교육수업활동 안내영재아 교육8. 참고문헌1. 영재아의 정의3. 영재아의 판별 5. 영재아의 교육방법4. 영재아의 특성2. 영재아의 출현및 원인7. 사례6. 영재아의 문제점혹!!우리 아이가 영재라고 생각하십니까?아니면우리 아이 영재로 키우고 싶으십니까?세기의 천재들ADHD앓았던 펠프스, 장애도 세계도 뛰어넘었다! –한국재경신문-국제과학올림피아드 생물부분 첫 1위 최태영군세계 과학영재들의 ‘두뇌 올림픽’인 국

  • [특수아동상담] 우수아에 관한 연구
  • 상담-상담의 원리지적, 정의적 특성 이해이질감, 열등감, 사회적 고립 등을 느끼지 않도록 하며 우수아들이 자신의 특수 한 특성을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어야 한다. 개인교사와 모델뿐만 아니라 도서관, 대학, 박물관 등과 같은 유용한 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어야 한다. 영재아 프로그램에 참가할 영재아 판별 과정에 참여해야 한다. 우수아 상담영재아들은 일반 학생들에 비하여 교육기회와 진로 선택의 폭이 더 광범위하고, 또한 진로를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