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무역(중국에 휴대폰수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10.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출품


Ⅱ. HS code


Ⅲ. 수출품에 대한 해외시장 조사

1. 국가선택
(1) 일반사항
(2) 우리나라와의 관계
(3) 선택한 이유

2. 중국시장의 특성
(1) 주요 경제 지표
(2) 무역관행
(3) 조세현황
(4) 수요동향
(5) 경쟁동향
(6) 기술동향

3. 판매전략
(1) 소비계층
(2) 제품
(3) 유통
(4) 프로모션


Ⅳ. 결론

※ 첨부
1. 표목차
2. 참고사이트
3. 바이어 리스트
4. 제품 카달로그

본문내용
(2) 우리나라와의 관계
구소련 및 동구권 붕괴이후의 세계적인 화해와 협력의 조류에 부응, 한중 양국은 수교(92.8.24)를 통해 과거 50년간의 단절의 역사를 청산하고 미래를 향한 선린 우호협력 관계를 구축하였다.
한·중 양국은 수교후 8년여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방면에서 급속한 관계발전을 이룩하였고, 특히 중국은 한국과의 협력을 더욱 중시하고 개혁·개방정책을 원만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한반도의 평화·안정이 긴요한 만큼 4자회담 참여 등을 통해 건설적인 역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더욱이 98년 김대중 대통령-朱鎔基 총리간 고위급회담(4월 ASEM 정상회의), 胡錦濤 중국 부주석 방한(98.4), 김대통령 국빈방중(98.11월) 등으로 정치. 안보분야 협력도 긴밀해지고 있는 등 양국은 그간 정치. 경제. 문화 등 제반분야에서의 협력을 바탕으로 21세기의 공동번영을 위해 동반자관계를 계속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참고문헌
▶ http://www.doli.pe.kr 차도리의 핸드폰 세상
▶ http://hestia.interpia98.net/~cjgtop CSMP CONSULTING
▶ http://www.kotra.or.kr KOTRA 홈페이지
▶ http://www.customs.go.kr 관세청 홈페이지
▶ http://www.ecplaza.net ecplaza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용이내요 ^^:
  • t***
    (2005.11.17 04:25:06)
회원 추천자료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휴대폰, GPS 및 WLAN 부문은 70 퍼센트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 전체 생산액은 150억 달러에 이른다. 무선 통신은 대만의 통신 업계를 이끄는 중요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경제현황과 전망2006년 대만 경제「외열내랭: 外熱內冷」내수 성장률은 1.24%로 부진한 반면 외수시장은 왕성하여 2006년 대만 수출성장률은 12.9%에 무역수지는 213억 달러에 이르렀다. 대만은 수출증가 혹은 무역수지증가에 있어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06년 대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무역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역외 국가들에 대하여는 강력한 보호 장벽을 설치함으로써 블록화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는 것이다. 이러한 블록화 현상 중에서 주목할 점은 상호주의 원칙에 의한 역외 국가들에 대한 시장 개방 압력과 원산지 규정과 현지 부품 사용 비율에 관한 규제 및 반덤핑 규제를 통하여 역내 산업 보호를 위한 강력한 통상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지역주의에 대응하여 국내 기업들은 기존의 수출 전략이나 현지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목차Ⅰ.서론Ⅱ.아프리카 현황1. 아프리카의 동향 2. 세계 주요국의 아프리카 접근전략 1)미국의 투자전략 2)EU국가들의 투자전략3)인도의 투자전략4)일본의 투자전략 5)중국의 투자전략 Ⅲ.아프리카 시장 진출 현황 및 타켓국가1.전략개요2.남아프리카 공화국 가-남아공의 경제 나-남아공에 대한 주요 투자국가 다-남아공의 지역 무역 협정 체결 현황 라-남아공의 자원 마-남아공에 대한 한국과 인접 국가 수출입 현황

  • [국제경영] 레노버 Lenovo의 성공과 글로벌 진출전략 -IBM 인수를 중심으로
  • 중국 PC 시장 환경분석PC산업 고속 성장 지속중국의 PC산업은 소득수준 제고와 인터넷 사용자의 급증으로 90년대 중반 이래 세계 최고의 성장률을 지속하고 있다.PC 판매대수는 아시아 금융위기의 여파로 소비가 급감했던 1998년을 제외하고는 1995년 이래 연평균 20% 이상 증가했다.(단위: 만대, %)그림 1 중국의 PC 판매 추이 PC 및 관련 부품 수출은 90년대 중반 이후 연평균 30% 이상의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아시아 금융위기의 여파로 수출이 급감한

  • [국제마케팅] 삼성 애니콜 중국진출전략
  • 중국은 7~8%의 성장률을 유지했다. 또한 과거 22년에 비해 국제 무역 규모가 22배 확대되었고 1993년 이후에는 미국 다음으로 세계 제 2위의 외국기업 투자 유치국으로 부상하였다.그래서 최근 10년 사이 국내기업의 중국시장 의존도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90년대 초반 6억 달러에 불과했던 대중국 수출액은 2000년 185억 달러로 급증하였고, 총수출에서 대중국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90년 0.9%에서 2000년 10.7%로 상승하였다.(수출액은 90년 15위에서 최근 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