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대중문화] 모바일 미디어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모바일 미디어

2 모바일 미디어의 특성

3 DMB와 스마트폰

4 DMB와 스마트폰의 문제점

5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모바일 미디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기기를 통해 이동중에도 다양한 정보 처리와 무선 통신이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 고안되어 독특한 상호작용 및 커뮤니케이션 양식을 만들어내고 있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DMB방송 시장의 환경
DMB 이용인구 1500만명 돌파
국내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 이용자가 1,5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
22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상파DMB 단말기 보급대수와 위성DMB
가입자 수를 합친 DMB 이용자 수는 지난 7월 말 현재 1439만4000여명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7월 한 달 동안 DMB 이용자가 73만7000명 증가한 추세를 감안할 때 8월 말을 기점으로 DMB 이용자가 1,5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
방통위는 한국전파진흥협회로부터 자료를 제출 받아 'DMB 단말기 판매 동향'을 집계하고 있다. 서비스별로 지상파DMB 단말기는 7월 한 달 동안 64만1000대가 팔려 누적 판매량이 1297만9000대로 늘어났다. 위성DMB 가입자는 9만6000명 증가해 누적 가입자 수가 141만5000명에 달했다.
한국경제 김태훈 기자 2008년 9월 22일자 신문

결 론 & 제 안
기존의 매체와는 또 다른 특성을 갖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
기존의 미디어와 함께 뉴미디어시대에 새롭게 등장할 많은 디지털 매체들과의 경쟁을 준비
지상파 DMB서비스가 무료서비스라는 점에서 부분적으로 보완적인 성격이 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다소 유리
수익모델의 차별화 ,지상파 DMB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마련, 지상파 DMB기기 및 휴대방송의 기술적 보완, DMB용 콘텐츠 제작 및 활성화의 문제점을 시급히 해결
기기의 발전과 제도의 발전을 통한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00
  • 대중들을 위한 보답으로 이들을 위한 영화제를 개최하고, 인터넷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소통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클린 인터넷 운동의 시행 등 기타 의미있는 행사를 공동기획하고 실천한다. 또한 스타 배우들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나 공익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노력한다.제작시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문제 중에서 반복되면서도 문제의 실체가 밝혀지지 않고 있는 것은 성상납에 관한 문제이다. 연예인(연예인 지망생 포함), 특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다. 서구화, 자본주의화의 전형적인 문화적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대중문화의 대량생산과 소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은 중국이나 베트남이라고 해서 예외일 수는 없다. 그러나 현재 이와 관련되어 이 나라들에는 심각한 딜레마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욕구의 폭발적인 증대와 이를 실어나를 매스미디어의 빠른 발달, 그리고 거대한 시장에도 불구하고 아직 소비의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미디어가 비즈니스와 사회 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소셜미디어는 초창기 개인에 국한되는 개인 미디어(혹은 1인 미디어) 개념에서 탈피하여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 및 관계 형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초기에는 ‘참여’와 ‘공유’가 강조되는 ‘UCC동영상’이 인기를 얻었고, 다음에는 ‘개방’을 중시하는 ‘블로그’가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소통’을 강조하

  • [매스컴] 매스미디어의 발전과 쇼핑 유형의 변화 - 인터넷쇼핑
  •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인터넷 쇼핑 문화를 더 바람직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미디어는 무한한 가능성과 문제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그를 잘 이용하느냐, 이용되느냐는 그것을 이용하는 우리 수용자에게 달려있다. 4.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4-5-31유통의 이해, 변명식 이영철 김영이 공저, 학문사, 2002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한국언론정보학회, 한울, 2004(2판)

  • [교육사회학] 청소년문화
  • 문화 형성4. 청소년 문화의 특징1) 즐김과 소비2) 개인 중심3) 배타적 문화4) 독자 세력화5. 신세대 청소년 문화론1) 경쟁과 시험열병의 입시문화2) 청소년의 소외문화3) 일탈증후군의 문화4) 포스트모던의 감각 지향적 문화6.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1) 청소년문화와 사회계급2) 한국 청소년문화의 계급성7. 오늘날 청소년 문화의 특성1) 인터넷과 청소년① 인터넷의 특징과 청소년문화② 인터넷이 청소년문화에 미치는 영향력2) 대중매체와 청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