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문화] 광고를 통해 바라 본 프랑스의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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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프랑스광고 현황

2.프랑스인의 특성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3.프랑스광고 특징과 사례
1) 프랑스는 권력거리가 큰 개인주의 결합구조이다.
2) 연극적이고 색다른 성향이 강하다.
3) 프랑스에서의 즐거움은 미지, 환상, 극장에 대한 것이
반영되어 있다.
4) 재치있다.
5) 직접적 연설, 강의하는 방식은 은유적인 표현으로 시도된다.
6) 심벌리즘, 유머, 드라마를 통한 표현방식은 프랑스 광고
스타일의 중요한 요소이다.
7) 은유적 표현

4. 칸 국제 광고제
1) 칸 국제 광고제와 트로피의 의미
2) 칸 국제 광고제를 통해 본 프랑스 광고의 특징

5.프랑스광고와 우리나라광고의 비교

6. 프랑스광고를 통해 알아본 프랑스 문화
본문내용
프랑스 광고는 ‘예술적’

프랑스는 타 광고선진국에 비해 광고산업의 비중이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광고산업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

프랑스는 매체 광고비가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꾸준한 발전을 기록
1. 자신들이 가진 창의력이나 예술에 대한 자부심 크다
- 광고에 영향력/ TV광고나 벽보

2. 과거의 영광에 집착하며 오늘을 사는 나라
- 프랑스의 웅장한 건물 재건축에 심혈을 기울임

3. 철저한 개인주의 사고방식
- '줘 망 푸(Je m'en fous)'-'나는 이 일과 상관없다'

유행에 민감하다
- 차를 3년에 한 번씩 바꿈

5. 전국민이 철학자

6. 번뜩이는 지혜, 재치
- 튀는 아이디어, 남이 흉내 낼 수 없는 광기

7. 성에 개방적
1953년 칸 국제 광고제 창설
1984년까지는 칸과 베니스에서 교대로 열림
해마다 6월 셋째주 남프랑스의 세계적인 휴양지 칸에서 개최
출품부분: tv광고, 인쇄, 옥외광고, 인터넷, 미디어 매체기획,
다이렉트 미디어, 프로모션, 라디오, 티타늄, 디자인, 홍보
광고인이면 반드시 참석해야하는 행사
1. 예술적, 로맨틱, 감정이 풍부하다
- 우회적이며 암시적인 표현방법 사용
- 도발적 이미지 사용
- 제품에 대해 알고 있지 못하면 즉각적으로 와 닿지 않는 광고

2.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 이미지 중요시 한다

3. 섹스어필 광고 많다
- 성에 대한 쾌락이 관용적으로 받아들여짐
- 명품브랜드 중심으로 '우아한 포르노' 풍의 광고 늘어남

4. 철학적 광고가 많다
- '자동차가 아닙니다. 폴로입니다‘ (폭스바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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