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론] 국내 사찰 순례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와이너리 투어
2. 한국의 템플스테이
3. 국내 사찰 특성화
4. 결론
본문내용

와이너리 투어의 본고장인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5대 샤토에 대해 알아본다


미국 캘리포니아 와이너리 투어 코스인 소노마 밸리 및 나파 밸리 지방의 유명한 와이너리에 대해 알아본다

프랑스와는 차별화된 자신들만의 특색을 가지고
발전시킨 미국 와이너리 투어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템플스테이에 적용해 본다
와이너리 투어(Winery Tour)란, 포도밭과 와인제조장을 구경하고 그 고장의 와인을 맛보는 여행

와인하면 떠오르고 오랜 기간 가장 높은 명성을 지니고 있는 프랑스

본래 와이너리 투어는 이러한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와인인 보르도 산지를 직접 방문하고 싶은 와인 애호가들을 통해 처음으로 이루어짐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 :

캘리포니아 와인을 세계에 통하는 수준으로 올려놓은 와이너리로 1966년 설립

창립자인 로버트 몬다비는 ‘캘리포니아 와인의 아버지’라고 블림

그의 신념은 ‘와인은 과학이며 예술이다’ : 첨단과학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NASA의 협조를 얻어 인공위성을 사용해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토양관리에 이용할 정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경주지역 하이킹 관광정보웹사이트(GOHIKING KYUNGJU) 개발
  • 경주지역 하이킹 관광정보 웹사이트(GOHIKING KYUNGJU) 개발 목 차Ⅰ. 서론 1.1 경주하이킹의 특성 1.2 사이트 개발 및 연구목적 1.3 연구방법 Ⅱ. 하이킹 시장분석 2.1 국내 하이킹현황2.1.1 자전거 타기운동의 역할제시2.1.2 자전거 도로 건설목적 2.1.3 국내 자전거타기 개최대회 현황 2.1.4 국내 자전거도로 활성화 사업 추진도시 2.2 해외 하이킹 현황2.2.1 외국의 자전거도로 및 경향 2.2.2 외국 도시의 자전거 이용율 2.3 자전거 관련 통계비교 2.4 국내 하

  • [관광학] IMF체제가 동아시아ㆍ태평양지역의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남아시아지역이며, 동북아시아에 대한 전망은 아직 엇갈리고 있다. 호주는 역내 관광객이 대폭 감소되고, 통화가치하락에 따른 장거리 인바운드 여행객 유입도 적어 외래관광객이 가장 많이 감소될 전망이다.6) 이 지역 국가들은 유럽과 북아메리카를 주요 목적시장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또한 역내 관광객 감소의 공백을 자국내 여행 활성화로 채워야 할 것이다. 7) 통화가치가 향상되지 않

  • 종교관광 레포트
  • 문화관광과 깊은 연관관계가 있어 주요 순례중심지가 관광목적지 사이에 있을 경우 상호연계 되어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다.시스티나 예배당 성 베드로 성당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와 최후의 만찬이 있다.종교관광의 현황종교 관광객 현황- 세계 종교관광 협회에 따르면, 2007년 전 세계의 종교 기반 목적여행객은 6억명정도 순수 종교관광객은 3억명에 이르고 있다고 추정함종교 산업 현황- 세계 종교관광협회는 2007년 종교관련 언론, 여행업, 컨퍼

  • [관광산업]외국인 관광객유치를 위한 바람직한 관광정책 방안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1. 우리나라 외국인 관광객 실태 2. 우리나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관광정책 3. 다른나라 외국인 관광객 유치 관광정책 현황 4. 우리나라 외국인 관광객 유치 문제점 5. 우리나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정책 방안 Ⅲ. 결 론 외국인 관광객유치를 위한 바람직한 관광정책 방안Ⅰ. 서론관광산업은 20세기 후반부터 굴뚝 없는 수출산업, 고부가가치의 성장 주도산업 등으로 일컬어지며 21세기의 미래형 산업으로 부

  • 멕시코, 터키, 이탈리아 관광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 관광수지 적자폭은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다. 국내관광 수요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화 강세로 인한 구조적인 문제와 국내관광의 매력부족 및 수용태세 미흡 등으로 인하여 국민관광수요의 상당 부분이 해외관광 시장으로 유출되고 있어 인아웃바운드 성장의 불균형과 관광수지 적자 고착화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새로운 인바운드 관광시장을 창출 할 필요성 이 증대되고 있다.한국에는 매력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