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과컨설턴트] 현대자동차의(Cash for clunkers)중고차 보상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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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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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ash for clunkers 란?
<2> 08년 과 09년 대비 월별 매출차이 분석
<3> 현대자동차의 cash for clunkers 제도로 인한 benefit은 얼마인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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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차종별 미국내 매출순위는 소나타,엘란트라,싼타페 순이며 이번 중고자동차 보상제도의 실시로 가장큰 수혜를 받은 차종 역시 이 세 차종으로 좁혀질수 있다.주요 매출차종인 이 세종류의 차의 판매가격을 이용해 현대의 이익증가액을 도출해 보도록 하겠다. 단, 다음과 같은 상황을 가정하였다.
- 08년 09년의 자동차 원자재, 부품가격은 동일하다.
-cash for clunkers의 일환으로 받는 정부로 부터의 보조금은 그대로 최종소비자의 지불가격에서 차감됨과 동시에 현대측에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전액 최종소비자가 지불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갖게 된다고 가정하였다(선수요증가로 인한 매출증가이외의 세금,영업외 비용 변동등의 비용효과는 배제하였다.)
-원가보상율의 변동이 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만큼 미미하다.
- 08년 09년의 판매가격 변동은 무시한다.(실제로는 cash for clunkers실시이후 선수요 증가에 따른 약간의 가격인상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Sonata, Elantra, Satafe 이외의 차종을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세 차종의 가중치는 동일한것으로 가정한다.
-08년, 09년의 ROS(NI/Sales)는 제 42기 반기 손익계산서의 (2009년1월1일~2009년6월30일)의 ROS와 동일한것으로 가정한다.( ROS=return on sales=매출액 순이익률)
=>따라서, cash for clunkers 실시에 따른 현대측의 이익변화는 <NI변동액=Sales변동액 *ROS> 를 통하여 도출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hyundaiusa.com
-현대자동차 북미담당부서 tel : 02-3464-1114
-hyundai research headline Soo Hong Cho- News by Mile Arcega
-http://pr.hyundai.com/Ir/FI_StateOfProfitLoss.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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