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LVMH(루이비통)의 고가 명품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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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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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VMH사 소개
2. LVMH의 경영 전략
3. 다양한 Marketing
4. Discus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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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 현황
LVMH는 현재 100여 개 나라에 진출해 1,25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그룹.
LVMH 그룹의 한 해 매출은 2007년 기준 165억 유로(약 24조원)
1987년 11,625명 이었던 직원 수는 2001년 53,000명, 현재 약 7만명
2-2. 경영진의 복귀
‘Giuseppe Brusone’가 LVMH로의 복귀
(前아르마니 전무이사, Donna Karan’s 경영진 이사)
- 과감한 기업 경영 방식
품질향상
- 회사소유의 매장 정리와 출하물 감소
- 백화점에서 판매되던 제품 줄임
비용절감/생산라인 추가
- 뉴욕 밖으로 제조공장 이동
- 명성 있는 이탈리아 제품 생산 라인 추가
3-1. Story Telling
Case e.g.
“We are here to sell dreams”
; 명품을 구매하는 것= ‘꿈’(자신의 만족)의 실현.
; 소비자에게 상류사회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고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구사.
3-3. 가격 전략
Case e.g. 루이비통
- 화폐가치 하락 시 더 높은 가격에 판매
- 관광업 호황 시 10~22%까지 가격 올림
- 디자이너 상품에 대한 고가 책정
4-1. Discussion Questions
1. Bernard Arnault has built LVMH into a luxury goods empire by making numerous acquisitions. What strategy is evident here?
- M&A를 통한 분산 정책
- 분권화된 경영 브랜드 전략
- 새로운 디자이너의 영입
- Story Telling 기법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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