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마시는 홍초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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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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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동기
PART1.서론
1.기업 소개
(1) 대상 주식회사
(2) 마시는 홍초?
PART2.본론
<Marketing Planning Framework에 따른 사례 분석>
1. 환경분석
(1)자사분석
(2)경쟁자분석
(3)소비자분석
2. SWOT 분석
3. STP
(1)Segmentation
(2)Tarketing
(3)Positioning
4. Marketing Mix(4P)
(1)Price (2)Product
(3)Place (4)Promotion
PART3.성공요인 및 결론
- 본문내용
-
선정동기: 마시는 홍초를 선택하게 된 배경에는 조원중에 매주 한 번씩 티 타임을 가지는 조원이 ‘음료시장이 저관여 제품에 가장 적합하지 않나’ 라는 생각에서 나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음료수를 선택할 때 잠시 고민은 하지만 선택이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음료수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저관여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수업시간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커피빈의 광고와 우리가 자주 즐기는 음료를 기반으로 해서 발표수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서로 고민 끝에 머리 속을 탁 치고 지나가는게 있었습니다. 그것은 내조의 여왕에 나온 식초제품 이였습니다. 저희 조원들은 마침 내조의 여왕 광팬 이였고, 마시는 홍초를 마셔본 경험도 모두 있었습니다. 실제로 현재 음료시장에서 가장 눈부신 매출을 올리고 있고 향후 소비 예측에서도 웰빙식품 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 재고로 인해 꾸준한 매출을 올릴 것이라 예측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조는 마시는 홍초의 성공요인, 즉 어떤 방법으로 저관여 제품을 소비자에게 고관여 시켰는지에 초점을 맞춰 발표를 준비 하였습니다.
PART1.서론
1. 기업소개
(1) 대상 주식회사
‘글로벌 식문화 선도기업‘의 경영철학
대상은 1956년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창업한 민족기업으로 조미료의 대명사인 발효조미료 ‘미원’을 통해 식탁위의 혁명이라 불리는 새로운 맛의 문화를 창조해 왔고 1996년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 도입 이후 웰라이프, 로즈버드, 오푸드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식문화 선 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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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 한국마케팅 성공 사례
○ 소비자행동론 (전략적접근) - 조봉진외 공역
□ 참고 사이트
○ http://www.daesang.co.kr/
○ http://www.hong_cho.com
○ http://www.ser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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