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동화제약 까스 활명스 큐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 주제선정사유
l 환경분석(시장환경, 경쟁사, SWOT분석, 5-force)
l STP분석
l 4P분석
l 경쟁업계 마케팅사례 비교
l 결론(성공요인 요약)
l 제안
l 시사점
l 관련문헌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사유
아스피린과 한 동갑이며 한 세기를 넘어 112년 동안 사람들의 곁을 지켰던 장수 브랜드.
우리의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부채표.
식체 때문에 약국가면 늘 습관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이것.
국내 최초의 신약 및 국내 최초의 브랜드이자 2008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2009 소비자 브랜드 선호조사 소화제부문 1위의 쾌거를 올린 주인공.
가스활명수는 왜 늘상 최고, 최초 등의 수식어가 따라다닐까 하는 의문과 함께 무엇 때문에 지금까지 장수하면서도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 있었는가 하는 호기심을 해결하고자 조원들과 함께 “까스활명수”에 대해 조사 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 (시장환경, 경쟁사, SWOT분석, 5-force)
1) 시장환경
소화제 액제 시장의 주요 경쟁제품에는 가스활명수 큐, 가스명수, 위생천 등이 있다.
소화제 액제 시장의 선두주자 격인 가스 활명수는 현재 소화제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가스활명수의 가장 강력한 경쟁제품으로는 가스명수를 들 수 있으며 1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면서 2위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가스활명수의 시장점유율과 비교해봤을 때 1위와 2위의 차이는 확연하게 보인다.
큰 범위의 관점에서 보았을때 경쟁사에는 소화를 도와주고 가능하게 하는 기능 기준에 따라 ‘소화제’(정제)와 ‘탄산음료’까지 포함시킬 수 있으나 주요 경쟁사의 마케팅을 비교할 때는 좀더 좁은 범위의 액제 시장과 정제 시장으로 나누어 본 서에 분류해볼 것이다.
현재 가스활명수는 ‘브랜드 재활성화(Revitalization)정책’ 이후 얻은 마케팅 성과로 인해 지난 2000년 이후부터 매출이 매년 5~10%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동화제약 홈페이지 http://www.dongwha.co.kr
• 삼성제약 홈페이지 http://www.sspharm.co.kr
• 광동제약 홈페이지 http://www.ekdp.com
• 재무제표 http://finance.aol.com
• 매일 경제 http://www.mk.co.kr
•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kr
•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 국회 도서관 http://www.nanet.go.kr
• 서울대 투자 연구회 http://www.snumidas.com
• 대홍 마케팅 제작 전문업체 http://www.daehong.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