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으로성공한 대형할인마트<이마트,월마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유통
유 통 의 정 의
유 통 의 변 화
유 통 의 전 략
유 통 정 보 시 스 템
물 적 유 통
유통의 중요성


이마트
이마트를 선택한 이유
이마트의 회사소개
이마트의 SWOT 분석
이마트의 STP
이마트의 Place
주요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월마트
월마트 회사연혁
월마트의 회사소개
월마트의 SWOT 분석
월마트의 Place
월마트의 성공자료
월마트를 선택한 이유
월마트의 SWOT분석
월마트의 STP
월마트의 Place
월마트의 실패자료


월마트와 이마트의 비교 (4P 中 Place)
본문내용
위협(Threat)
M&A(한화유통,뉴코아)로 인한 경쟁자 등장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약진
외국계 유통업체들의 신규 진출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의 위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사례를 바탕으로 마이클 포터의 다이아몬드 이론을 적용하여 왜 WAL-MART는 한국시장에서 실패를 하였고 E-MART가 국내 대형마트 업계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지 알아보고 최종적으로 다국적 유통기업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전략에 대한 결론과 시사점을 도출해 내고자 한다.Ⅱ. 이마트 및 월마트 소개2.1 이마트 소개 및 현황2.1.1 이마트는 어떤 기업인가 ?E-MART는 신세계의 계열사로서, 1993년11월 국내최초로 할인형태를 국내에 선보인 이후 매

  • 이마트의_swot_분석
  • 마트형 인간의 등장은 마트수 증가뿐 아니라 한국적 마트의 특수성에도 원인이 있다. 외국 마트가 창고형 할인매장인데 비해 국내 마트는 쇼핑과 부대시설이 어우러진 복합 생활 공간에 가깝다. 마트형인간의 증가는 이마트뿐만 아니라 국내 마트 시장에 더욱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기회 요인 중 하나이다.② 외국 대형 할인마트들의 한국에서의 고전세계시장에서 1,2 위를 다투는 거대 유통그룹인 월마트와 까르푸가 왼쪽의 그래프와 같이 한국시

  • [경영 MIS] 국내외 주요 할인점 업체들의 IT 기술 도입사례
  • 대형 할인점 업체들은 RFID와 전자결제 서비스 등 모바일 커머스 기술들을 적용하고 있다. 고객들은 보다 편리한 쇼핑을 위해, 그리고 업체들은 기업이미지 제고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통한 충성도 향상, 매출 향상 등을 위해 모바일 커머스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외의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현재 할인점 업계에서 활용되고 있는 IT 기술들의 내용과 그 성공 사례, 그리고 성공하지 못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드러난 한계 등을 통해 실패

  • [국제경영]`Wal-Mart` 월마트와 `E-Mart` 이마트 국제현지화전략
  • 할인유통 시장의 전반적 특성Ⅰ-Ⅰ. 대형할인점의 개념 및 유형Ⅰ-Ⅱ. 대형할인유통시장의 특성Ⅱ. 한국의 대형할인유통 시장Ⅱ-Ⅰ. 한국 대형할인유통 시장현황Ⅱ-Ⅱ. 한국 소비시장 및 소비자 특성 변화Ⅲ. 월마트의 한국진출 사례Ⅲ-Ⅰ. 월마트Ⅲ-Ⅱ.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 및 성과Ⅲ-Ⅲ. 월마트의 부진 및 실패 요인 분석Ⅲ-Ⅳ. 월마트의 잠재력Ⅲ-Ⅴ. 월마트의 향후 전략 제시Ⅳ.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시사를 통한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유통망과 해외까지 진출하여 가장 성공한 할인점 사례로 손꼽히는 E․mart를 연구대상으로 삼고 이마트를 성공으로 이끈 경영전략을 분석하고, 당면한 문제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발전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Ⅱ. 일반현황(1) 국내의 할인점 변천사 및 시장 규모 현황1) 할인점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