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swot분석과 시장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맥도날드 소개
시장환경분석
SWOT 분석
본문내용
강 점

24시간 매장운영
모든 공정의 표준화
독자적인 Know-how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각 지역에 맞는 메뉴 개발
싼 가격으로 빠르게 식사제공
햄버거대학 교육을 통한 인재발굴


약점

임대료 상승 문제
인력난, 인건비 상승
어린이 중심의 마케팅
저임금 노동착취에 대한 비난
중국남방에서 KFC에 밀림


기회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 등 스포츠 마케팅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인지도 향상
현대인의 바쁜 생활로 인한 식습관의 변화
- 커피시장 진출 (MC CAFE)

위협

광우병, 동물성식용유 파동
웰빙 열풍
낮은 시장 성장률
Anti 맥도날드 시민운동
중국인의 자존심을 건드린 광고
신애국주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 롯데리아마케팅관리 롯데리아거시환경분석 롯데리야시장분석 롯데리아시장에서의KSF도출 롯데리아3C분석 롯데리아SWOT분석
  • 시장에서 유일한 국내 브랜드로서 고객과의 Strong Consumer Relationship 형성 (브랜드 충성도 제고)핵심성공요인(KSF) 도출24마케팅 목표 수립25- 마케팅 목표 -차별화 전략을 통해서 롯데리아의 브랜드 충성도 극대화26시장세분화(Segmentation)27매장 분위기 관련 욕구고급스러운 점포 이미지독특한 점포 경험좋은 매장 디스플레이자아 이미지의 일치 맘에 드는 음악세련된 점포이미지식사환경 관련 욕구충분한 좌석넓은 매장좋은

  • [광고전략] `뚜레쥬르`의 새로운 이미지포지셔닝전략서
  • 분석상황분석시장분석베이커리 시장의 기존 경쟁 상태동부48.2 26.8 20.1동부서부북부파리바게뜨크라운베이커리뚜레쥬르자료: www.mbakery.co.kr파리바게뜨의 독주 체제1. 광고상황분석상황분석시장분석대체품의 위협편의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형 삼각 김밥, 주먹밥 등의 수요 증가기존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맥도날드 등)의 지속적인 강세- 샌드위치 전문점의 급성장1. 광고상황분석상황분석경쟁 및 자사분석(1) 경쟁분석

  • [마케팅원론]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분석
  • 마케팅 리포트-맥도날드교과목명 : 마케팅원론담당교수 :조 이름 : 목 차-서론 1)한국 외식사업의 성장과정2)한국 외식사업의 개황3)21C 시장변화와 외식사업의 전망본론 1)시장분석①법적.정치적 환경②경제적 환경③사회.문화적 환경④우리나라의 외식사업 현황⑤소비자 분석⑥국내 패스트푸드점의 인지도⑦경쟁업체 2)맥도날드 분석①Promotion②Price③Product3)참고자료4)맥도날드 SWOT분석결론■서론1)한국 외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및 맥도날드 미래전략과 나의의견정리
  • “맥도날드”마케팅전략 분석INDEX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 기업환경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맥도날드 자사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서비스전략5. 맥도날드 글로벌 전략사례분석6. 맥도날드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7.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8. 결론(1) 향후 발전방향 제안(2)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