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LCD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 경쟁심화에 따른 대응전략 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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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LCD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 경쟁심화에 따른 대응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LCD가격의 추락

Ⅱ. 유럽 재정위기에 따른 수요 감소

Ⅲ. 중국의 TV판매 부진

Ⅳ. 무리한 시설투자로 인한 과잉생산

Ⅴ. 대응전략

Ⅵ. 향후 전망

Ⅶ. 시사점
본문내용
Ⅰ. LCD가격의 추락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은 "TV 제조사들이 올해 공격적 판매 목표를 정했으나 예상보다 저조한 데다 재고까지 늘어난 상태여서 8월 중 일부 감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감산은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거의 모든 업체가 감산에 들어갔던 2008년 7월 이후 2년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LG디스플레이에 앞서 AUO,CMI 등 대만 LCD 업체들도 공장 가동률을 5~10%가량 낮추는 등 감산 체제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 극심한 공급 부족을 겪었던 패널 시장이 공급 과잉 국면으로 급변한 것은 중국 유럽 등의 TV 판매가 지난 5~6월부터 눈에 띄게 줄어들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수급 여건을 미리 반영하는 주요 패널 가격은 이미 지난 4월부터 약세로 돌아섰다. 시장조사기업 디스플레이뱅크에 따르면 42인치 LCD TV용 패널 가격은 지난 3월 340달러로 정점을 찍은 후 이달 들어서는 315달러까지 하락하는 등 갈수록 낙폭이 커지고 있다.
D램에 이어 LCD(액정표시장치) 패널까지 공급과잉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경기 회복세를 타고 엄청난 속도로 증설경쟁이 빚어진 데 따른 여파다. LG디스플레이의 경우 지난해 생산능력을 40%나 늘렸다. 대만 업체들도 평균 20% 이상의 증설을 완료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비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주요 LCD업체들이 감산에 들어간 것은 불가피한 선택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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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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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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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시스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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