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LCD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 경쟁심화에 따른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CD]LCD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 경쟁심화에 따른 대응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LCD가격의 추락 …………………………1

Ⅱ. 유럽 재정위기에 따른 수요 감소 ………3

Ⅲ. 중국의 TV판매 부진 ……………………4

Ⅳ. 무리한 시설투자로 인한 과잉생산 ……5

Ⅴ. 대응전략 …………………………………6

Ⅵ. 향후 전망 …………………………………8

Ⅶ.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LCD가격의 추락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은 "TV 제조사들이 올해 공격적 판매 목표를 정했으나 예상보다 저조한 데다 재고까지 늘어난 상태여서 8월 중 일부 감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감산은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거의 모든 업체가 감산에 들어갔던 2008년 7월 이후 2년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LG디스플레이에 앞서 AUO,CMI 등 대만 LCD 업체들도 공장 가동률을 5~10%가량 낮추는 등 감산 체제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 극심한 공급 부족을 겪었던 패널 시장이 공급 과잉 국면으로 급변한 것은 중국 유럽 등의 TV 판매가 지난 5~6월부터 눈에 띄게 줄어들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수급 여건을 미리 반영하는 주요 패널 가격은 이미 지난 4월부터 약세로 돌아섰다. 시장조사기업 디스플레이뱅크에 따르면 42인치 LCD TV용 패널 가격은 지난 3월 340달러로 정점을 찍은 후 이달 들어서는 315달러까지 하락하는 등 갈수록 낙폭이 커지고 있다.
D램에 이어 LCD(액정표시장치) 패널까지 공급과잉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경기 회복세를 타고 엄청난 속도로 증설경쟁이 빚어진 데 따른 여파다. LG디스플레이의 경우 지난해 생산능력을 40%나 늘렸다. 대만 업체들도 평균 20% 이상의 증설을 완료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비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주요 LCD업체들이 감산에 들어간 것은 불가피한 선택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230104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2300311
<한국경제>
http://www.eto.co.kr/?Code=20100727183332360&ts=192633
<경제투데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2717590179654
<아시아경제>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397256&year=2010
<매일경제>
http://www.sisaseoul.com/news/articleView.html?idxno=27096
<시사서울>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06767&g_menu=020200
<아이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52985&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52985&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27
<전자신문>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52985&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27
<뉴시스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따른 여러 가지의 대처방법과 중국이 한국에 투자를 하는 요인을 사례를 통해서 분석하고 현재 투자현황과 특징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중국의 한국투자 전망과 형태 또 중국자본 유입에 따른 고려사항등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 내용들을 토대로 해서 우리나라 기업의 입장에서 대응방안 및 향후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 2 장 중국 경제의 개황제 1 절 중국 경제의 특성중국은 대표적인 거대신흥시장으로 분류가 되

  • LCD산업 동향 및 발전 방향
  • LCD 산업의 시장 동향 22.1.1. 국내 LCD TV, LCD 모니터 경쟁 심화 22.1.2. 세계 LCD TV 시장의 재편 42.1.3. 새로운 생산 기지의 등장 52.1.4. LCD 제품 대형화 추세 62.2. 생존을 위한 신기술 전략 72.2.1. 저가격 공정 기술 개발 72.2.2. LCD 패널의 재료 혁명 92.2.3. 고성능, 고화질 기술 전략 102.3. 국내외 업계 동향 132.3.1. LCD 업계의 편중화 심화 132.3.2. 대만의 한국 시장 진출 142.3.3. LCD용 주요 부품 현황 152.4. 국내 업계의 대응 방안 182.4.1. 조기 선점 및 산업 클러스

  • [전략경영] 디스플레이 산업분석 - 차세대 TV에서의 PDP와 LCD
  • 시장 또한 대형화의 한계를 극복한 LCD에 의해 거센 도전을 받고 있다. 이에 본문에서는 평판 디스플레이 시장의 각 기기의 경쟁상황을 살펴보고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PDP 산업의 경쟁력을 비교 ․분석해 봄으로써 향후 시장판도 변화에 우리나라 PDP 산업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포터의 5-Forces Model과 시나리오 플래닝을 통해서 살펴보았다.2. 평판 디스플레이 제품별 특징 및 산업 현황 1) 평판 디스플레이의 필요성정보통신의 발달로

  • 삼성,애플,구글,스마트폰시장,시장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향후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할 스마트폰 또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과 타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위 3사를 비롯한 여러 IT 업체들은 향후 OS,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도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기업 중심으로 재편되고 넷북, 태블릿 PC, e북 단말기 등 다양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간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 구도는 단말 사업자와 이동통신 사업자에게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 LG이노텍, 삼성전기 재무제표 분석(~2012)
  • 시장도 개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2) 경기변동의 특성ITA/V 기기 등 Set제품의 경기 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다. 경기가 호황일 때에는 완제품 수요 증가로 Set업체의 주문량이 증가하며, 불황일 때에는 완제품 수요 감소와 재고 조정으로 인해 주문 감소가 일어난다.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고 SCM의 구축으로 Set의 수요변화와 차이는 줄어드는 경향이다.(3) 국내외 시장여건LCD TV로 개화된 평판 디스플레이 시장이 LED TV, 3D TV로 변화하며 지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