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학습이론]몬테소리교육의 언어학습, 몬테소리교육의 우주학습, 몬테소리교육의 지리학습, 몬테소리교육의 생물학학습, 몬테소리교육의 음악학습, 몬테소리교육의 수학습, 몬테소리교육의 수학학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몬테소리교육의 언어학습
1. 자료의 교육적 활용
2. ‘언어의 역사’ 자료 제작
3. 학습 방법
Ⅲ. 몬테소리교육의 우주학습
Ⅳ. 몬테소리교육의 지리학습
1. 지리 교육의 영역
1) 물리 지리
2) 정치 지리
3) 기능 지리
4) 경제 지리
2. 지리 교육의 수업 방법
Ⅴ. 몬테소리교육의 생물학학습
1. 생명을 지배하는 법칙
2. 6-9세 생물학 프로그램의 개요
Ⅵ. 몬테소리교육의 음악학습
Ⅶ. 몬테소리교육의 수학습
1. 목표
2. 교구
3. 과정
Ⅷ. 몬테소리교육의 수학학습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몬테소리는 인간은 출생 전부터 이미 생물학적 유기체이면서 동시에 정신적 유기체로서 인간의 신체적․영혼적 발달은 유전자적 조건과 환경적 조건사이에서 일어나는 총체적 형성과정 속에서 발달된다고 보고 각 단계별 특성을 4단계로 제시하였다.
첫째, 제 1단계(0-6세) : 창조적 단계라 불리는 이 단계에서는 모든 감각으로 학습하는 시기로서 항상 무의식적으로 감각적이며 활발한 움직임과 느낌으로 학습하는 시기이다. 이때 아동은 독자적으로 집중하여 활동하는 것을 배우게 되는데 이 시기 적합한 보조도구로 풍부한 자극을 제공하면 인지발달을 촉진할 수 있다.
둘째, 제 2단계(6-12세) : 6-7세 아동들의 지적 관심은 구체적인 것에서 추상적인 것으로 옮겨가게 되는데 구체적으로 만질 수 없는 것에 대한 질문을 하고 철학적 질문을 하게 된다. 교육적으로 좋은 교재와 독자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관찰 대상과 재료를 찾아낼 수 있도록 해야하며 세상을 탐색하려는 아동들의 욕구가 채워질 수 있는 교육환경이 제공되어야 한다.
7-8세 이후에는 인간에게 추상적․논리적 사고와 시간이나 공간에 대한 이해를 가능하도록 하는 두뇌의 신피질이 발달된다. 신피질의 성장은 사춘기와 함께 성장을 멈추는데 아동의 모든 경험이 이 신피질의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제 3단계(12-17세) : ‘청소년기’로 불러지는 이 단계에서는 아동들의 개인적이고 구
- 참고문헌
-
김영선, 몬테소리 유아교육, 학지사, 1999
신화식,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1998
오금희, 몬테소리의 교육 사상과 이론, 문음사, 1994
이영숙, 몬테소리 그 교육의 모든 것, 창지사, 2001
조성자, 몬테소리 과학적 교육학, 신정
Maria Montessori, 몬테소리의 어린이발견, 창지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