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입기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xls (MS엑셀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의생활예절활동계획안입니다.
의생활중에서 우리의 고유 옷인 한복 바르게 입기 활동계획안입니다.
전문성과 체계성을 갖춘 활동계획이예요
많은 도움 되실거예요...필수로 꼭 열어보세요 !!!
목차
교육프로그램 : 우리나라의 옷 한복 활동계획안
교육목표 : 우리고유의 의상인 한복을 알고 명칭을 익히며 바르게 입는법을 배운다
교육대상
활동자료
교육시간
활동계획안 전체전개
*평가표
본문내용
*한복입기 의생활예절 활동계획안
교육대상 :
활동자료 : 우리옷한복노래cd,여자한복입히기교구

<<< 중략 >>>

교육시간 : 20분
활동계획안
과 정 학습문제 학습활동 학습자료 지도시유의점

도 입
( Rapport 형성, 동기유발 )

교사 : 햇님반 친구들 우리 다같이 공수자세 해볼까요? "공수했나요"
유아 :공수했어요
교사 : 안녕하십니까. 친구들 잘지냈죠? 교사 :(먼저 손유희로 주의집중시킨다) <우리의 옷 한복>

<<<< 중략 >>>

. 그리고 선생님도 봐주세요. 선생님도 짝궁도 모두 옷을 입고 있지요. 선생님은 이런옷을 입고 있어요. 선생님이 입고 있는 옷을 무엇 이라 하는지 말해볼 수 있어요? 유아 : 한복요 교사 : 네, 맞았어요. 우리 친구들 한번 따라해 보세요 "우리옷 한복" 유아 : "우리옷 한복" 교사 : "한복은 우리나라옷" 유아 :"한복은 우리나라옷"
교사 :네. 우리 친구들 잘 알고 있어요. 오늘은
선생님하고 우리옷 한복을 바르게 입는법과
명칭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해요

. ***전개 (한복 바르게 입기 )

교사 :여러분 지난시간에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옷차림에 대해서 배웠는데 우리 친구들은
어떤 상황에서 한복을 입었었나요?
유아 : 설때요
교사 :그래요. 우리 나라 명절때나, 결혼식때
그리고 백일잔치나 돌잔치때도 한복을
입었을거예요.
그러면 우리 친구들 한복을 입을때 어떤
것을 먼저 입고 나중에 입는지 알고 있어요?

. ***전개 (한복 명칭알기)

(여자한복명칭그림교구를 보여주며) 여자한복
은 무엇무엇으로 갖추어져있을까요?
유아 :치마저고리요.
교사 :그래요. 여자 한복은 치마와저고리로 되어
있어서 '치마저고리'라고도 부르기도해요.
그외에 동정 ,깃 끝동이 있지요.

***정리

교사 :오늘 배운거 기억하면서 우리 한번
나와서 철수와 영희 인물판에 옷을 입혀
볼께요?

<<<< 중략 >>>

* 평가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9월~10월 4주간 , 주간보육계획안, 급식식단표,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평가보고서)
  • 계획안주 제도구의 기계, 조심해서 사용해요.목 표우리 생활에 필요한 도구와 기계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안다.언어 생 활이야기나누기18일(월)19일(화)20일(수)21일(목)22일(금)주말지낸 이야기여러 가지물건이 있어요교실에서사용하는물건이에요음악활동에필요한물건이에요미술활동에필요한물건이에요25일(월)26일(화)27일(수)28일(목)29일(금)주말 지낸 이야기생활을편리하게 해주는 기계예요주방에서 필요한 기계예요청소

  • 만 4세 교육계획안-동계 올림픽에 대해 알아보기
  • 활동을 했니?-어떤 활동이 가장 재미있었니?-지금 기분은 어떠니?부모님께 아이들의 행동사항에 대해서 전달한다. 아이들과 함께 가정에서 매체를 통해 동계 올림픽 경기를 시청해 볼 수 있도록 알린다. 인사 후 귀가한다.8. 활동계획안생활 주제세계 여러 나라소주제동계 올림픽에 대해 알아보기활동 명국기 꽂고 돌아오기활동 유형1:1 편게임주 동작적 개념앙감질대상 연령만 4세집단 형태소집단(5:5)대형융판교사융 판예상 소요시간

  • 영유아교수방법론-만 5세를 대상으로 `추석의 놀이` 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를 진행 하려고 한다.
  • 한복을 입을 수 있어요.철수 : 삼촌이 팽이치기를 가르쳐 주실 거예요.영철 : 티비에서 강강술래 같은것도 하는 걸 봤어요.민국 : 집에서 뒹굴거릴 수 있어요.선생님 : 그렇죠. 추석에는 송편먹기, 한복입기, 강강술래, 팽이치기 등 다양한 놀이들을 할 수 있어요. 그런데 민국이는 집에서 그냥 뒹굴거리기만 할거예요?전개대안적 해결사고유아가 제시하는 해결책을 인정하되 그 반대의견이 제시되면 유아들 스스로 토의하는 시간을 주어 결정하도

  • [유아교육계획안] 만5세 `나뭇잎이 변했어요` 일일교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월간교육계획안
  • 활동계획안>추 석조형‧한지접시 만들기‧‘달 속에 누가 살 까요?’주제로 그림그리기수・조작‧주사위 수학․한복 바느질하기도서 ․ 언어‧달‧솔이의 추석이야기‧송편이 데굴데굴이야기 나누기‧추석의 유래와 의미․추석에 하는 요리‧추석에 하는 놀이 노래・음률‧추석‧강강수월래‧송편요리‧송편 만들기게임‧강강수월래‧널뛰기‧줄다리기역할‧한복입기․절하는 법․다과상 차리기FILE:주간 계획안 2.hwp

  • [수업계획안] 전통문화 `한복과 천연염색` 계획안
  • 한복 우수성천연염색 천연염색의종류장신구 한복입고놀이하기친환경적예절무공해 역사 입는 방법자연스러움 절하는 법한복입는날 교과목별활동목표언 어한복의 이름과 명칭을 안다.천연염료의 명칭을 안다.다양한 종류의 천연염색을 보고 색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해 본다.한복을 입었던 경험을 이야기 할 수 있다.한복 박물관에 갔다 온 느낌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수서로의 신체지수를 재본다.한복 치마를 입기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