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대학생들의 영화관 이용실태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문제 선정
2. 가설
3. 설문내용과 조작화 방법
4. 분석방법과 결과
5. 고찰
본문내용
연구문제 선정

연구주제 : 대학생들의 영화관 이용실태조사

주안점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항을 파악
고객 성향 분석
고객이 생각하는 영화관의 이미지와 만족도 사이의 영향을 분석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확인

가 설
1. 성별에 따라 좋아하는 장르가 다를 것이다.

2. 2-1. 성별에 따라 영화관이용횟수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2-2. 성별에 따라 영화관이용 만족도가 다를 것이다.
2-3. 이성친구유무에 따라 영화관이용횟수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2-4. 영화관람료 인상 후의 영화관람 관람횟수 는 하락하였을 것이다.

3. 3-1. 혈액형에 따라 영화관 만족도가 다를 것이다.
3-2. 소득수준(용돈)이 높은 사람이 영화를 더 많이 관람할 것이다.
3-3. 소득수준(용돈)에 따라 만족도가 다를 것이다.

4. 영화관람횟수가 성별, 이성친구유무, 선호영화관유무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다.

5. 연애기간, 영화관만족도, 나이에 따라 영화관이용횟수가 다를 것이다.

6. 연령, 교제일수, 영화관람횟수, 만족도의 특성에 따라 선호영화관유무가 나누어질 것이다.

영화관의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의 영화관이용성향을 잘 활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차별화되는 편의성만족요인을 더 많이 만들어야 함.
주요 고객인 여성, 커플을 공략.
관람비용이 오른 만큼 더 좋은 질로 보답해야 함.

고 찰
1. 영화관만족도를 적절하게 표현하기 위해 영화관 만족도에 대한 조사와 문헌에서 사용된 항목을 참고.

2. 선호 장르를 1순위, 2순위, 3순위로 나누어 조사 했으나 분석과정에서 적절히 사용하지 못해 자료의 손실을 가져옴.

3. ‘관람료 인상 전 영화관람 횟수’ 라는 질문에서 본의 아니게 응답을 유도한 측면이 있음.

4. 우리가 의도한 ‘소득수준’이라는 단어의 뜻을 명확히 설명하지 못하여 응답자에게 혼란을 주었고 설문 때마다 따로 설명을 해야 하는 불편을 겪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경제교육] 대학생 신용카드 피해 사례 분석
  •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소득공제 혜택 등의 인센티브를 주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지 않은가? 유혹의 손짓을 보내는 신용카드를 가까이하는 것보다는 재무의 안전성을 추구하면서 기타 금융상품, 시장 동향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대학생으로서 추구해야 할 학습대상이다. Ⅳ. 참고자료정완 외 1명, 「신용카드 범죄의 실태와 정책적 대응방안」, 한국형사정책연구원, 2004김창미, 「대학생 소비자의 신용카드 사용행동 및 관련변인」, 충남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대학생들의 PDA 사용실태 조사
  • 대학생들로 하여금, PDA를 모바일 미디어로서 활용하는 것을 저해하는 사회, 문화적인 요인은 무엇인가? 2) 설문지의 구성 설문지의 내용은 연구문제에 따라 크게 세 가지 주제로 작성되었다. 즉 첫째, PDA의 사용실태에 대한 질문과 둘째, PDA의 기능에 대한 질문, 셋째, PDA의 사회문화적인 환경에 대한 질문으로 이뤄져 있다. 덧붙여, 학과, 성별, 나이 등 응답자의 개인 정보를 기입하는 란도 따로 마련했다. 설문지의 표지는 이동전화 이용 동기와 행태

  • [마케팅] 대학생 고객 창출을 위한TGIF의 마케팅 전략
  • 조사하여 고객 선호도를 조사한다.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 이유 및 이용실태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을 포함한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선호도및 선택 기준 티지아이 프라이데이스에 대한 평가조사대상 모집단 :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해본 20대 여대생표본대상 :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해본 서울․수도권 20대 초반의 여대생표본추출 방법 : 무작위추출 자료수 총 배부 회수 : 261조사기간 : 2006년 5월15일~2006년 5월17일결과 통계서는 Excel 파일로

  • 대학생들의 놀이문화 실태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찰
  • 조사 결과 대학생들은 놀이를 하기 위해 학교 내 또는 학교 근처에서도 상당 시간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확히는 신촌이나 명동 및 기타 지역들(강남역, 코엑스 등)이 대학생들이 더 자주 놀이장소로 이용한다고 답했지만, 이러한 상업 지역에서 소비적 놀이문화를 지양하고 바람직한 놀이문화 확산에 더욱 신경 써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학교가 대학생의 소비지향적인 놀이문화의 문제점 및 실태를 파악하고, 더 재미있고 바람

  • 대학생의 음주문화에 관하여 그 실태 조사
  • 대학생들은 대인관계의 유지 개선을 위해 자발적 혹은 의무적으로 술자리에 참여를 하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학에서 술 없이 대인관계를 유지, 개선 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그 외에도 음주문화와 관련된 수업 등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음주문화에 가지고 있는 생각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III. 결론지금까지 대학생의 음주문화에 관하여 그 실태를 조사하였고, 과도한 음주의 원인과 문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