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델 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We are here!)
이론적 배경
- 광고모델이란?
- 광고모델의 유형
- 광고모델의 기능
- 광고모델의 속성
- 광고모델 효과이론
- 광고모델의 사용 목적 및 기대효과
- 광고모델 기용의 부작용
- 한국vs미국
- 한국에서의 광고 모델
긍정적 효과 사례연구
- 주목성
- 신뢰성
- 전문성
- 매력성
- 친숙도
부정적 효과 사례연구
- 광고상품과 연예인이 어울리는가?
- 고액의 연예인 모델료
- 연예인의 이미지 변화에 따른 영향
- 연예인, 상품의 본질을 감추다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Question & Answer
- 본문내용
-
광고모델이란?
* 광고에 등장하는 사람, 동물, 기타 매개체
* 공적 인지도를 이용하여 제품과 함께 등장하여 이를 옹호하는 사람
* 제품과는 관련 없는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으로 인해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진 인물
* 인간을 매개로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하기 위한 도구
*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 일반 대중의 태도를 변화시켜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사람
광고모델 효과이론
* 고전적 조건화 이론 (Classical Conditioning Theory)
* 균형이론 (Balance Theory)
* 일치이론 (Congruity Theory)
* 수면효과이론 (Sleeper’s Effect Theory)
* 사회적 적응이론 (Social Adaptation Theory)
광고모델의 사용 목적 및 기대효과
* 소비자들의 주목효과를 극대화
* 흥미와 욕망을 고조시키며 소비자의 기억을 자극
*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발시키기 위해
* 긍정적 이미지 부여
* 후광효과
* 관심 유발 및 회상률 증가
* 기억강화의 효과적 수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 자립생활의 정의와 특성, 원리및 기본철학을 설명하시오 자립생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유아와 조부모 특징, 유아와 관련하여 조부모와 상담시 유의해야 할 점, 다루어야 할 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서
-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유아가 성역할에 대해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로서 어떻게 지원
- [중장년기] 샌드위치세대로서의 중장년기 부모가 경험하는 역할부담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