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델 연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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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We are here!)

이론적 배경
- 광고모델이란?
- 광고모델의 유형
- 광고모델의 기능
- 광고모델의 속성
- 광고모델 효과이론
- 광고모델의 사용 목적 및 기대효과
- 광고모델 기용의 부작용
- 한국vs미국
- 한국에서의 광고 모델

긍정적 효과 사례연구
- 주목성
- 신뢰성
- 전문성
- 매력성
- 친숙도

부정적 효과 사례연구
- 광고상품과 연예인이 어울리는가?
- 고액의 연예인 모델료
- 연예인의 이미지 변화에 따른 영향
- 연예인, 상품의 본질을 감추다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Question & Answer

본문내용
광고모델이란?
* 광고에 등장하는 사람, 동물, 기타 매개체
* 공적 인지도를 이용하여 제품과 함께 등장하여 이를 옹호하는 사람
* 제품과는 관련 없는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으로 인해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진 인물
* 인간을 매개로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하기 위한 도구
*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 일반 대중의 태도를 변화시켜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사람

광고모델 효과이론
* 고전적 조건화 이론 (Classical Conditioning Theory)
* 균형이론 (Balance Theory)
* 일치이론 (Congruity Theory)
* 수면효과이론 (Sleeper’s Effect Theory)
* 사회적 적응이론 (Social Adaptation Theory)

광고모델의 사용 목적 및 기대효과
* 소비자들의 주목효과를 극대화
* 흥미와 욕망을 고조시키며 소비자의 기억을 자극
*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발시키기 위해
* 긍정적 이미지 부여
* 후광효과
* 관심 유발 및 회상률 증가
* 기억강화의 효과적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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