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리얼 버라이어티 `1박 2일 VS 패밀리가 떴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리얼 버라이어티의 역사

2. 1박2일 분석

3. 패밀리가 떴다 분석

4. 1박2일 비평

5. 패밀리가 떴다 비평

6.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2. 1박 2일 분석
포맷
국내의 아름다운 전국 곳곳을 소개
6명의 고정MC들이 복불복 게임을 통해 잠자리와 식사 결정
잠자리와 식사 복불복은 1박2일의 핵심적인 요소
야외에서 취침을 하느냐, 실내에서 하느냐, 푸짐한 식사를 하느냐, 굶느냐의 문제로 복불복을 하고 결과를 이행
이 과정에서 서로 속이기도 하고 아옹다옹하며 시청자에게 재미를 선사

기획 의도
삼천리 금수강산,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름다운 우리 나라!
강호동과 다섯 친구들이 1박2일의 여행을 떠난다. 매년 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해외로 떠나는 요즘.우리는 시골로, 산골로, 어촌으로, 섬으로, 고향으로 간다.
그곳에는 따뜻한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고, 그들을 만나러 떠나는 여섯 남자의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2일!!당신이 살고 있는 그 곳으로 달려갑니다.

국내의 아름다운 풍경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려는 의도

기획의도에 부합했나?
2008년 4월 6일 경남거창2탄 전국노래자랑 참가

2008년 3월 23일 자유여행 1탄 웃음더빙현장 특별참석

2008년 5월 11일 경북 문경 1탄 충주대 게릴라 콘서트

2008년 5월 18일 경북 문경2탄 뮤직뱅크 출연

2008년 7월 6일 백두산 2탄 용정중학교에서 깜짝 공연

2008년 9월 28일 부산특집1탄 사직구장 방문 공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 출연자 위주의 리얼 버라이어티의 고전 이유 분석
  • 리얼 버라이어티가 대세인 듯하다. 아닌게 아니라 예능의 꽃이라 불리는, 방송 3사의 주말 예능에는 무한도전, 1박 2일, 패밀리가 떴다(이하 패떴), 골드미스가 간다(이하 골미다), 우리 결혼 했어요 (이하 우결)와 같은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포진해 있는 상황이다. 시청률조사 전문업체인 TNS 미디어 코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주 주말(2010년 1월 23일, 24일), 1박 2일과 남자의 자격을 코너로 두고 있는 해피 선데이는 약 30%의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 [매스미디어] 유사 포맷 프로그램의 진행 차이가 시청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KBS `1박 2일`과 SBS `패밀리가 떴다`
  • 리얼 버라이어티’가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만은 변함이 없지만, 리얼 버라이어티의 등장 그 자체에 시청자가 재미를 느끼는 시대는 지난 것이다. 이 과정에서 ‘1박 2일’과 ‘패밀리가 떴다’는 시청자 평가에 있어 갈리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리얼 버라이어티의 등장 그 이상을 추구하고자 하는 흐름에 맞추어 비슷한 포맷과 구성 방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 온 이들 프로그램의 특성과 체제를 분석․연구하고자 한다. 2.1 두 프로그램의

  • [소비자와시장] 소비 트렌드 분석
  • 리얼리티와 개성표현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미디어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대부분 철저한 연출을 따른 꾸며진 모습이기에 현실과 달랐기 때문에 대중은 요즘 유행하는 리얼리티와 개성표현을 선호하게 된 것이다.④ 감성사회기술혁신과 경제발전을 통해서 물질적인 풍요와 삶의 여유가 확보되었을 뿐만 아니라 빠른 사회 변화 역시 동반되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사회는 기존의 정형화되고 표준화된 산업사회에서 자신만의

  • [공연영상학] 리얼예능프로그램의 `리얼다움`(인기분석)과 발전증진전략 모색-해피선데이 1박 2일을 중심으로
  • 리얼 예능프로그램은 실제로 벌어지는 상황이나 사건에 직면한 출연자들이 실제로 벌이는 행동들을 사실감 있게 전달하는 것을 프로그램의 목표로 하고 있다. 2005년의 MBC 『무한도전』을 시작으로 2000년대 후반 우리나라에서도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프로그램’의 제작과 연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본조가 이번 연구과제에 중심적으로 분석한 KBS 2TV 해피선데이의『1박 2일』도 2007년 8월 5일을 첫 방영으로 지금까지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사랑

  • [매스컴] 스타의존성을 통해 알아본 예능프로의 획일화
  • 1박2일’, 그리고 ‘패밀리가 떴다’ 이 세 프로그램이 소위 ‘리얼 버라이어티’ 라는 포맷으로 진행되는 비슷비슷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시청자들은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시청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방송사는 결국 같은 컨셉의 프로그램 제작을 중단할 수 없게 되어 진부함이 계속되는 프로그램 제작 현상이 이어지게 되고 프로그램은 획일화 되어 가는 것이다. 차이가 존재한다면, 항상 기호적으로 조직되어 판매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