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조사법] 체중 정도가 의복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문제 및 가설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논의
7. 제한점 및 제언

본문내용
2. 이론적 배경 - 핵심관련연구
여대생의 체중조절행동과 의복만족도 및 신체노출의
의복행동의 관련 연구(이영주, 1998)
여대생들의 체중조절경험과 신체적 특성에 따른 신체만족도
및 의복만족도와 외모관리행동에 관한 연구(서화숙, 2002)
청소년기의 자의식 및 체중조절행동과 의복행동과의 관련
연구(심정은, 1997)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김남숙, 2001)
남자 고등학생의 신체적 자아개념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고찰(박정현, 2006)

4. 연구방법
연구 일정

설문지 작성(5.4~5.8)

설문지 수정 및 보완(5.9~5.10)

사전 설문조사 실시(5.11~5.13)

설문지 신뢰도, 타당도 검사 및 보완 수정(5.14~5.17)

본조사 실시(5.18~6.2)

SPSS 분석 실시, 가설 검증 및 결론 도출(6.3~6.7)

제1 단계
- 구매욕구 요인 결정 : 의류소비욕구, 의류지식, 의류에 대한 관심

제2 단계
- 예비판 제작 : 총 24문항 제작

제3 단계
- 신뢰도 점검 : Cronbach의 알파값 산출

제4 단계
- 타당도 분석 : 상관관계법 이용

제5 단계
- 자료 수집 : 누증표집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영향변수라 하며, 이것은 크게 개인적 영향변수와 환경적 영향변수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개인적 영향변수란 소비자 개인의 정신세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과정에 개입하여 그 형태나 방향을 결정짓는 심리적․감정적 요소를 말하며, 개성, 지각, 동기, 지식, 라이프스타일과 가치, 자기개념 등이 있다. 환경적 영향변수란 소비자 개인의 심리적․신체적 특성과는 무관하게 소비자의 행동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가족,

  • [의상사회심리] 신체만족도와 의복행동간의 상관관계 연구(20대 남성을 중심으로)
  • 의복이나 기타 외모관리 행동을 통해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려는 욕구를 비교적 덜 가지고 있음 전공, 관심사, 살아온 환경 등한계점80명이라는 비교적 적은 사람 수를 대상으로 설문조사개인적인 성향이 두드러지나 너무 일반화 시킨 경향 여자 대학생과의 비교를 하지 못함. 참고 문헌전경란, 이명희 (2003), 신체만족도와 심리적 특성이 외모향상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Vol.27, No.6이명희, 김미영 (2003), 영향 변인에 따른 색채 선호도

  • [졸업논문][가정교육] 대중매체에 의해 형성된 이상적 신체이미지와 그에 따른 의복행동
  • 대중매체에 의해 형성된 이상적 신체이미지와 그에 따른 의복행동목 차 Ⅰ. 서 론Ⅱ. 이론적 배경1. 사회 문화적 영향으로 인한 신체적 매력2. 신체 이미지3. 신체 이미지와 의복행동 Ⅲ. 연구 방법1. 연구가설2.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3. 측정도구(설문지법을 하는 이유)4. 자료분석※ 설문지법Ⅳ. 연구 결과 및 논의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I. 서 론신체 이미지란 우리의 신체적 자아, 즉 자신의 신체에 대해 갖고 있는 정신적인 상으로서 자

  • [졸업논문][가정교육] 대중매체에 의해 형성된 이상적 신체이미지와 그에 따른 의복행동
  • 목 차 Ⅰ. 서 론Ⅱ. 이론적 배경1. 사회 문화적 영향으로 인한 신체적 매력2. 신체 이미지3. 신체 이미지와 의복행동 Ⅲ. 연구 방법1. 연구가설2.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3. 측정도구(설문지법을 하는 이유)4. 자료분석※ 설문지법Ⅳ. 연구 결과 및 논의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설문지)I. 서 론신체 이미지란 우리의 신체적 자아, 즉 자신의 신체에 대해 갖고 있는 정신적인 상으로서 자아개념의 근본적인 핵심 요소일 뿐 아니라 자아개

  • [신체이미지][신체이미지와 마케팅][신체이미지와 영화시대][신체이미지와 인터넷][신체이미지와 미술사][마케팅]신체이미지와 마케팅, 신체이미지와 영화시대, 신체이미지와 인터넷, 신체이미지와 미술사 분석
  •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2009김정애, 학령기 아동의 외모만족도에 따른 신체이미지, 자기효능감과의 관계 연구, 동신대학교, 2011이미숙 외 1명, 태도적 신체이미지, 성형태도에 따른 의복행동, 한국생활과학회, 2009이미현, 신체 이미지에 대한 실태조사, 복식문화학회, 2008임경복, 사회적 자아와 신체이미지가 외모관리 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 2009하미향 외 2명, 운동참가와 신체 이미지 인식의 관계, 인하대학교스포츠과학연구소, 20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