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광고] 핸드폰 광고의 변천사,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작하며

2. 핸드폰 광고의 변천사

(1) 2001~2003
(2) 2004~2006
(3) 2007~2009

3. 핸드폰 광고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시작하며

1984년 한국 이동통신서비스가 개시되고 1988년 휴대전화 서비스가 개시되어 지금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가입자 수는 2009년 8월 말 현재 약 4,752만 명으로 전 국민 휴대폰 보유시대가 도래했다. 09학번인 20살의 우리의 입장에서 봤을 때, 2001년 우리가 5학년이었던 때에 또래들 사이에서 핸드폰이라는 것은 상용화된 기기가 아니었기 때문에 휴대폰을 소유한 아이들의 수는 반에서 많아봤자 5명이 채 안 되는 정도였지만 처음으로 가까이서 휴대폰을 접하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휴대폰 광고의 흐름을 2001년부터 알아보기로 한다.


2. 핸드폰 광고의 변천사

(1) 2001~2003년

2001년도에 출시되었던 일반적인 휴대폰기기는 흑백화면에 전화와 문자정도의 간단한 기능만을 사용하는 정도였다. 물론 컬러액정의 휴대폰도 등장하던 시기였지만 일반화되지는 않았다. 지금은 휴대폰 수출국으로서 핀란드의 휴대폰 회사인 노키아에 이어 삼성 애니콜이 2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때만 해도 1위는 역시 노키아였고 2위는 모토로라, 3위는 에릭슨이라는 휴대폰제조업체가 세계의 핸드폰업계를 누리고 있는 상태였다. 그리고 지금은 곧 인류의 반 이상이 휴대폰을 보유하는 날이 올 거라고 이야기 하지만 2001년에는 이동통신 사업이 유망사업으로 손꼽히긴 했지만 준비부족과 통신서비스업체의 자금난으로 세계 휴대폰회사들은 축소생산을 꾀하며 구조조정의 바람이 불기도 했다.
또 이동전화 요금이 만만치 않았던 상황이라 참여연대는 이동전화 거품요금 인하 100만 서명운동을 벌이기도 하며 정보통신부의 공청회를 개최시키기도 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2001년 연말께에 이동전화요금이 인하되었다.
2001년 하반기에는 신용카드와 핸드폰을 결합한 통신카드가 만들어지면서 그 기능이나 시장성 측면에서 카드시장에 지각변동을 몰고 왔고 카드사 입장에서는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에서 신규 회원모집에 새로운 기폭제로 작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이동통신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 강화와 수익모델로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광고를 보고 가입자가 원해서 신청하거나 ② 이동통신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휴대폰 대리점에서 가입권유를 하는 방법이 전부이다. 만약 SK텔레콤 가입자를 대상으로 SK브로드밴드의 결합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텔레마케팅을 한다면, 다른 통신사(SK브로드)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자사(SK텔레콤)의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되므로 불법이다.4-3. SKT-SK브로드 합병은 2010년 예상합병에 따른 세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 SK텔레콤이 SK브로드밴드의 지

  • 우리나라 휴대폰 사용현황에 관한 연구
  • 휴대폰 문화많은 문화 연구자들과 일반 사용자들은 공통적으로 이동성(mobility)과 개인적 미디어 (personal media)라는 점을 핸드폰의 가장 큰 특성으로 보고 있다. ‘ 무선(wireless)’, ‘ 이동하는(mobile)’, ‘ 공중(air)’ 등 핸드폰과 관련된 수식어나 용어들은 물론 ‘ 언제 어디서 나(anywhere, anytime)’ 라는 대표적인 광고 문안에서도 알 수 있듯, 핸드폰은 공간적 제 약을 벗어나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았다. 개인들은 공간적 이동 중

  • 중국 휴대폰 시장 조사
  • 중국 휴대폰 시장 조사10 - 목 차━━━━━Ⅰ.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현황/산업분석2. 신흥시장의 신규수요 증가3. 신흥시장의 핵심 “中國”Ⅱ.애니콜의 중국 진출1. 중국 소비자의 특성2. 애니콜의 SWOT분석3.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Ⅲ.중국 휴대폰 시장 전망1. 휴대폰 시장 변천사2. 향후 휴대폰 수요전망Ⅳ.에필로그Ⅰ.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현황/산업분석가. 세계 휴대폰 시장의 현황휴

  • 정보통신 레포트-휴대폰
  • 휴대폰이 계속 발전하며 출시되고 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그 미래는 알 수 없으나 휴대폰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이용 할 수 있는 세대가 머지않았음은 모두가 피부로 느끼고 있을 것이다.5.휴대폰 통신방식 변천사1) 1G 통신방식1)-1 ┃AMPS(Advanced Mobile Phone Service) 아날로그방식 미국AT&T의 벨 연구소는 83년부터,상업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해오고 있는AMPS라 불린 아날로그 프로토콜의 휴대폰 1세대 이동전화의 한 방식.표준형 아날로그 휴대폰을 한 번

  •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 한국적 문화(1) 그룹채팅서비스와 한국의 촌락공동체(2)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3)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2) 세계적 SNS의 등장과 그 여파에 따른 한국적 SNS의 고갈(1) 세계적 SNS, Facebook과 Twitter의 등장(2) 한국형 SNS의 몰락(3) 카카오톡의 틈새시장 공략3. 카카오톡의 사회적 문제1) 카카오톡과 통신사 간의 마찰2) 카카오톡을 이용한 범죄악용과 사생활 침해3) 기업들의 과도한 상업적 이용Ⅲ. 결론 (카카오톡의 향후전망)Ⅳ.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