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선 Live`와 `백지연의 피플 INSIDE`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강인선 Live>와 <백지연의 피플 INSIDE>

2. <영화배우 박중훈>편과 <국회의원 홍정욱>편

● 영화배우 박중훈

● 국회의원 홍정욱

3. 결론
본문내용
1. <강인선 Live>와 <백지연의 피플 INSIDE>
<강인선 Live>는 조선일보 강인선 기자가 진행하고 비즈니스앤 채널에서 방송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신문과 방송,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크로스미디어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50분에 방영된다. <백지연의 피플 INSIDE>는 채널 tvN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인터뷰쇼로 앵커 출신의 백지연이 MC를 맡고 있다. <강인선 Live>가 정적인 분위기의 정통 인터뷰 프로그램을 대표한다면, <백지연의 피플 INSIDE>는 보다 역동적이고 비주얼적인 측면에서도 화려한 인터뷰쇼를 지향하고 있다.
두 프로그램은 케이블 채널에서 금요일 오후 시간대에 방송되면서, 영향력 있는 여성이 진행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각 프로그램의 지향점과 기자와 앵커 출신의 MC라는 차이에서 오는 분위기는 두 프로그램의 분명한 차이점을 보여준다.

2. <영화배우 박중훈>편과 <국회의원 홍정욱>편
두 프로그램을 비교 분석해보기로 결정하고 효율적인 인터뷰 분석을 위해 특정한 몇 편을 선정하기로 했다. 인터뷰는 인터뷰어도 중요하지만 인터뷰이에 따라 그 방향이 달라지고 현재성을 띄기 때문에 같은 인물을 같은 시기에 인터뷰한 경우를 찾았다. 그 결과, 두 프로그램 모두를 같은 시기에 인터뷰한 인물은 국회의원 정두언과 홍정욱뿐이었다. 정두언은 지난 5월에, 홍정욱은 9월에 인터뷰를 했는데 좀 더 최근에 인터뷰한 홍정욱편을 선택했다. 또한 정치인이 아닌 인물을 인터뷰한 경우도 비교해보고 싶어서 비정치인 중 두 프로그램을 모두 인터뷰한 인물을 더 찾아보니 영화배우 박중훈과 산악인 박영석이 있었다. 두 인물 모두 <강인선 Live>는 2월에, <백지연의 피플 INSIDE>는 6월에 인터뷰를 진행했기 때문에 시간적 기준으로 나누지 못하고 결국 사람들에게 좀 더 친숙한 인물인 박중훈편을 분석하기로 결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e - 마케팅의 블루오션 전략- 목차 -Ⅰ. 기업 선정 배경 및 이유Ⅱ. 산업 분석Ⅲ. 고객 분석Ⅳ. 다음의 5C분석Ⅴ. 다음의 SWOT 분석Ⅵ. 다음의 블루오션 전략Ⅶ. 부록 Ⅰ. 기업 선정 배경 및 이유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검색 및 블로그 측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더불어 엠파스를 인수하여 포털사이트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한때 한메일과 다음카페 서비스로 포털사이트 부동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와 인쇄〉 등의 전문지와 〈우먼센스〉 등의 여성잡지가 창간되었는데, 특히 여성잡지는 30종이 넘었다. 또한 음란허위보도과장보도 등으로 자진폐간한 잡지도 10여 개 되고 새로 등록하고도 1호도 발간하지 않거나 오래 되지 않아 자진폐간한 잡지도 상당수이다. 1987년 이후 출간된 대표적 잡지로는 〈옵서버〉〈말〉〈시사저널〉〈행복이 가득한 집〉 등이 있다. 5) 현재의 잡지잡지의 면(page)은 게재 위치에 따라 표1(front page), 표2(inside front co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와 이로 인한 미디어 산업전반에 걸친 패러다임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으나, 영화제작과 유통은 과거의 틀에 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영화산업 발전을 위하여 현재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과 2006년부터 2010년까지의 흥행작들을 살펴보고 미디어산업의 변화에 따른 영화산업의 결론을 제시하고 자 한다. 2. 본론1) 2006년도 영화산업 분석(1) 2006년도 한국영화산업의 동향2006년 한국영화계는 최근 10년간 이어온 양적 성장의 한 지점을 보여

  • 토크쇼란 토크쇼의 역사적 흐름 마녀사냥 토크쇼의 종류 토크쇼의 역사적 토크쇼의 특징 변형 토크쇼
  • 분석>02 – 6 2000년대의 특징포맷의 변화를 시도 - 게임, 꽁트, 설문조사 등을 토크와 합쳐 탄생시킨 변형 토크쇼 등장정통 토크쇼보다는 토크쇼자체에 다양한 포맷이 결합된 프로그램들이 등장감각적이고 선정적인 소재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만이 시청자들을 유혹프로그램의 구성자체에 변화가 일어나게 됨.Ex) ‘1:1’ 토크쇼에서 ‘1:다’ 토크쇼로 진화 - 2000년대에는 ‘다:다’ 형식의 토크쇼로 변모2000년 후반 이후부터 토크쇼계의 최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분석이 지배적이다. 그동안 정치는 시 주석이, 경제는 리커창(李克强) 총리가 맡는 식으로 나누었지만, 앞으로는 시 주석이 경제 개혁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는 것이다. 시 주석은 이에 앞서 지난달 9일 열린 제36차 공산당 중앙정치국 집체학습에서도 고성능 컴퓨터와 이동통신, 양자통신, 핵심 반도체 칩, 제어시스템 분야 등에서 중대한 돌파구를 열어야 한다며 국가 차원의 빅데이터 센터 건설 등을 포함하는 사이버 굴기(崛起일으켜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