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러닝&유비쿼터스, 블렌디드 러닝 교수학습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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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단원명
2. 단원목표
3. 지도의 방침
4. 평가방법
5. 본시 학습지도

본문내용
1. 단원명 : 모바일 러닝&유비쿼터스, 블렌디드러닝
2. 단원목표 : ① 모바일러닝&유비쿼터스, 블렌디드러닝의 개념을 알 수 있다.
②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말할 수 있다.
③ 각 방법이 어떤 수업내용에 적합한지 예를 말할 수 있다.
3. 지도의 방침 :
① 각 방법들이 발전하는 시대에서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가를 알 수 있도록 교사가 안내한다.
② 요약지 내용을 단순히 이론으로만 아니라 실지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가와 결부시켜 인식하도록 한다.
③ 각 방법을 실제에 직접 사용되고 있는 예를 많이 들고, 직접 교사가 되었을 때 이러한 방법들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유도한다.
4. 평가방법 : 형성평가지 및 구두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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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 러닝&유비쿼터스의 개념, 종류, 특성, 전망에 대해 PPT를 중심으로 설명

- 모바일 러닝은 모바일 통신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방법으로서 어디서나 쉽고 간단하게 인터넷에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유비쿼터스는 여러 가지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주는 정보기술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 PDA, 핸드폰, 타블렛 PC, 헨드헬드 PC 등이있다.

- 자기주도성, 개인성, 학습공동체 형성, 즉시 접속성, 편재성

- 대입관련 인터넷 강의나 수능동영상 제공,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로 MP3 파일지원이나 동영상 강의 지원을 병행, 모바일 게임을 통한 학습, 반도체와 이를 내장한 전자기기의 성능은 하루가 다르게 향상되는 반면 가격은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 데다 무선 인터넷의 보급도 활성화되는 등 유비쿼터스 컴퓨팅 구현을 위한 환경이 점차 갖춰지고 있는 중이다.

- 시범학교들이 지정되고 모바일 학습게임이 등장 하는 동영상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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