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IKEA 이케아의 소비자 브랜드 지각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본론
SWOT
STP
3. 이케아의 전략
결론
1.결론 및 시사점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새로운 디자인이 반영된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의 가구를 원하는 소비자
가구란?
사치스럽고 고급스러운 것
⇒ 저렴한 하나의 생활용품
포장 및 노출
부피를 최소화해 고객이 직접 가구를 조립
으로써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인식
-”하나의 쇼룸(show room)을 형성”
다양한 제품군
1천여점의 다양한 아이템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게 판매
Self – Assembly
Flat – Package
DIY(do it yourself)의 제품
디자인
고풍스러운 이미지 추구, 시간이 지나도 무난한 컬러, 무거운 소재의 나무 사용 (과거)
⇒ 화사하면서 강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패턴과 밝고 원색적인 컬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수 있는 디자인”
독일 주택가 베란다를 이용한 컬러풀한
서랍장의 이케아 제품
고객의 20%가 외곽지역에서 자전거를 이용 매장을 방문한다는 사실에 착안한 무료대여 자전거
이케아는 기존의 가구이미지를 깨고 다양한 디자인과 새로운 방식(DIY)의 혁신의 통해 가구업계에서 성공한 것은 사실
BUT, 몇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음
-고품질의 가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욕구 불충족
-저렴한 노동력을 이용한 생산방식(아동노동력 갈취)
⇒ 유니세프와의 협력방안이나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