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IKEA 이케아의 소비자 브랜드 지각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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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본론
SWOT
STP
3. 이케아의 전략
결론
1.결론 및 시사점
2. 참고문헌

본문내용
새로운 디자인이 반영된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의 가구를 원하는 소비자
가구란?

사치스럽고 고급스러운 것
⇒ 저렴한 하나의 생활용품
포장 및 노출

부피를 최소화해 고객이 직접 가구를 조립
으로써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인식
-”하나의 쇼룸(show room)을 형성”
다양한 제품군

1천여점의 다양한 아이템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게 판매
Self – Assembly
Flat – Package
DIY(do it yourself)의 제품
디자인
고풍스러운 이미지 추구, 시간이 지나도 무난한 컬러, 무거운 소재의 나무 사용 (과거)
⇒ 화사하면서 강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패턴과 밝고 원색적인 컬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수 있는 디자인”
독일 주택가 베란다를 이용한 컬러풀한
서랍장의 이케아 제품
고객의 20%가 외곽지역에서 자전거를 이용 매장을 방문한다는 사실에 착안한 무료대여 자전거
이케아는 기존의 가구이미지를 깨고 다양한 디자인과 새로운 방식(DIY)의 혁신의 통해 가구업계에서 성공한 것은 사실

BUT, 몇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음
-고품질의 가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욕구 불충족

-저렴한 노동력을 이용한 생산방식(아동노동력 갈취)

⇒ 유니세프와의 협력방안이나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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