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해외 진출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해외 진출 현황
3. 오로라 월드의 국제 경쟁력
4. 미국 시장 환경
5. 미국 시장 진출 방식과 전략
6. 성과 측정
7. 경쟁자 분석
8. 기업 내부 분석
9. 해외 진출 성공 요인 분석
10. 인재채용
11.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완구 시장
1) 미국 완구 시장 동향
  주요 장난감 분야별 시장판매 동향

  -  장난감 시장에서 가장 판매 호조를 보인 분야 : Action Figures &Accessories 분야 전년 동기에 비해 약 8%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
- 자동차 관련 장난감은 약 6% 정도 판매가 증가 
 -  가장 판매가 감소한 분야 유아용 장난감: 약 5% 실외용 장난감: 약 5% 인형 관련 제품: 약 5% 판매가 각각 감소
미국 장난감 시장에서 가장 새롭게 부상하는 분야는 컴퓨터를 이용한 온라인 관련 장난감
혁신적이고 첨단기술이 가미된 제품 호조 지속
장난감 유통 채널별 판매

소비자 성향에 맞는 제품 개발

철저한 현지화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고객수요에 부응

경쟁사의 가격과 대비하여 가격을 책정하는 competitive pricing 방법을 사용

미국인들의 reasonable price 선호에 맞춤
표적시장 선정 고려요인은 소득과 연령
개발도상국에서 생산하여 선진국으로 팔려나가는 방식
전시 박람회를 통해 제품 인식 후 유통의 경쟁력을 확보
대형 마트와 고급 백화점으로 제품 공급
매출 85% 오로라 브랜드 제품 15% PB(자체상표) 제품 매출
Sales Rep
유통 채널별로 브랜드 차별화
여러 전시회, 대형 Show room을 설치
직원 인센티브 제도
인터넷을 통해 고객의 의견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제품 출시 때 고객 의견을 최대한 반영
고객 방문 프로그램

기업 내부 분석
OEM으로 축적된 기술력
마케팅, 생산활동의 성공적인 현지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속적인 연구 개발 투자
국내 인지도 미흡
내수시장의 확보 미비
캐릭터 산업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
최근 많은 게임, 완구, 문구 업체와의 결합시도
기존 장난감 시장 자체의 위협
글로벌 경기 침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오로라 월드의 글로벌 경영전략
  • 월드의 Core CompetenceDesignR&DOne-stop Solution SystemGlobal Network매출의 약 90%를 해외에서 차지미국브랜드 인지도 3위러시아브랜드 인지도 1위매출액U.S 47.8U.K 12Japan 8.6Russia 6.7Others 6.2Korea 9.8오로라 월드의 ‘09 캐릭터 완구 매출\ 1500 억 이상오로라 월드의 Turnaround #1매출 2005 640 2005 648 2007 620 2008 608 2009 67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Turnaround의 필요성?오로라 월드의 해외 진출 전략 분석오로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오로라 월드의 기업소개 및 연혁, 제품소개, 오로라월드의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 그리고 통계적인 수치로 표시되는 회계적 성과, 재무적 성과, 전략적 성과와 해외시장에서의 전체적인 성과를 나타내는 지표 등을 이용 했으며, 어떻게 중소 기업인 오로라월드가 해외진출에 성공 할 수 있었으며, 이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는가에 대한 성공요인 분석이 있다. 마지막 결론에는 앞으로 오로라월드의 나아가야 할 방향과 오로라월드가 다른 중소기업들의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Report(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목 차1.들어가는 말2.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동기3.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영업실적-경쟁업책-미국 현지 제품 및 고객의 특성-미국 유통의 특성4.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5.마케팅 조직-사지정보체제와 마케팅 조직-성공요인 분석6.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들어가는 말봉제완구 업계에서 미국시

  • [마케팅]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미국시장 진출 전략
  •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Contents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 요약오로라월드란? 회사소개 회사 개요 핵심역량 회사 연혁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배경 미국 완구시장 동향 미국 고객의 특성 및 시장규모 SWOT분석 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STP를 통한 적절한 마케팅 4P분석을 통한 표적시장 전략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 오로라월드의 현재 오로라월드의 미래 시장전망 오로라월드의 방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해외 생산법인에서 상품화되어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의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또한 캐릭터 브랜드 개발에서는 Aurora Baby, Aurora Classic, Mooty, Murphy, WishWing, Hodoo등 세계시장에서 지명도 높은 캐릭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3) 비전(4)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89년까지 미국과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을 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였다. 대부분의 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