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백화점 이용 소비자 분석을 통한 오직 신세계만을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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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분석
-시장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2.소비자 분석
-백화점 이용
-롯데백화점 이용
-신세계 백화점 이용

3.마케팅 전략
-컨셉 도출
-커뮤니케이션 방안
본문내용
경쟁사분석
롯데 백화점
“우리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
백화점 매출 및 인지도 1위
2018년 까지 백화점, 아울렛, 복합쇼핑몰 등 10개 점포 추가 오픈계획
2011년 중국 텐진, 2013년 베트남 하노이 등
2014년 까지 해외점포 3~7개 오픈 예정

자사분석
신세계 백화점



유통 근대화의 주역으로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인 이마트
오픈 쇼핑문화의 새로운 형성
프리미엄 아울렛과 복합 쇼핑몰 등 국내유통산업을 선도
영등포 타임스퀘어 안의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입점으로 인한
신세계 백화점의 대형화 가세

서울, 인천, 광주, 마산 부산 에 걸쳐 8개 지점 운영,
2012년 의정부 역사점까지 9개 지점 목표
부산 센텀시티 개점,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으로 기네스북 등극
미아점 폐점 후 본점보다 큰 18000평 규모의 의정부점 2011년 개점 예정

고급화
신세계가 가지고 있는 명품 이미지 극대화
명품관 이미지 강조
- 건물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 변화

명품관 확장 및 리뉴얼
패션과 문화를 동시에 제공 할 수 있는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브랜드 런칭

고객 분리 정책
VIP 마케팅 강화

VIP 고객 서비스
특별한 당신을 위해 특별한 신세계
case study
현대카드의 VIP블랙카드
부의 상진인 현대 블랙카드

신세계백화점의 VIP카드가 부자들의
부의 상징으로 어필
VIP회원들을 위한 문화 생활 및
다른 백화점들과 차별화된 쇼핑환경 제공

VIP회원들을 위한
명품파티, 문화공연, 스페셜 카달로그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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