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활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활동이란?
2. 마케팅믹스활동
마케팅믹스에서의 제품전략
마케팅믹스에서의 가격전략
마케팅믹스에서의 유통전략
마케팅믹스에서의 촉진전략
3. 21세기 마케팅활동
본문내용
# 마케팅 환경 분석 : 제품 생산.판매하는 등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환경

* 직접적 영향 : 원자재 공급업자, 경쟁기업, 유통업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
* 거시적 영향 : 정치.경제적 환경, 기술 변화 등 각종 환경
 
 해당제품이 시장성(marketability) 맞는지 판단하게 됨

# 표적시장(target market)을 선정 :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고객들이 누구인가를 찾아내는 것.
 
# 시장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 : 표적시장으로 삼은 세분시장별로 가격정도, 품질, 사용법, 기능 등 다양한 면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해야 할 것인지, 누구를 주 고객집단으로 삼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
제품전략이란?

# 제품(product)의 개념
좁은 의미 : 세분화된 표적시장에 제공하는 물리적.기능적인 제품 그 자체
넓은 의미 : 물리적이고 기능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 포장, 배달서비스, 심지어 제품판매장소의 분위기 등까지 포함
 
# 제품전략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물리적.기능적 제품 결정과 브랜드, 포장 등의 문제까지 포함하는 것
마케팅믹스활동의 기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 경영론,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성공전략
  • 마케팅 전략- 아시아나의 서비스 전략 - 아시아나의 사회공헌 활동과 환경경영Ⅲ결론1. 아시아나 항공사의 향후 비전2. 레포트를 마치며Ⅰ서론 1. 아시아나 항공사 선정 동기“ 아름다운 사람들, 아시아나 항공”언제나 나를 두근거리게 하는 아시아나의 슬로건. 아시아나 항공사에 입사 했을 때 이 한마디에 얼마나 큰 자부심을 가졌었는지 5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아도 가슴이 뛰곤 한다. 어릴 때 광주공항 근처

  • 기업이 세대 간((MZ세대 vs 베이붐세대) 차이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사례를 한 가지 찾아 제시하고(자신의 실제 경험 사례~
  • 마케팅 전략에 있어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되었다. 각 세대의 특성과 선호도를 이해하고 이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와의 더 강력한 연결을 구축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증가시키며, 최종적으로는 판매 증대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세대 간의 다리를 놓는 마케팅 전략은 사회적 통합과 이해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다.이러한 배경 하에, 본 레포트에서는 한 의류 브랜드가 세대 간 차이를 반영하여 출시한 레트로와 현대적 디자인 의류 라인을 사

  • 마케팅원론 레포트 - CI 사례 조사 대상 대림산업
  • 마케팅원론 레포트 CI 사례 조사대상: 대림산업 목차1.CI란?2.BI란?3.ci의 역사4.CI 사례 -대림산업5.BI 사례 -대립산업 e-편한세상1.CI란?CI란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오늘날 기업이 독자적인 자신의 존재의의를 명확히 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자사에 대한 내외관계자의 의식 또는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보다 나은 시장환경, 경영환경을 만들어 내는 총체적인 문화전략을 지칭정보화시대로 바뀌면서 기업의 정체성 표현뿐 아니라

  • [서비스경영] 배스킨라빈스31의 서비스 실무사례
  • 마케팅을 시도해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려고 노력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정신이 지금의 성공대열에 오를 수 있게 해준 것 같다. 브랜드하면 코카콜라나 맥도널드를 떠올린다. 아직 배스킨라빈스 31이 그만큼의 브랜드파워를 지녔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언젠가는 그만큼의 파워를 지니게 될 날이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일관된 브랜드 포지셔닝 구축을 위한 배스킨라빈스 31의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배스킨라빈스 31만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해

  • [글로벌마케팅전략](주)그래미 여명808 국제마케팅
  • 것 같다. 그래미 회사를 직접 방문하여 회사의 분위기 라든가 규모를 살펴 보았을때 조금 놀란면이 없잖아 있었다. 중소기업을 처음 접하게 된 우리로서는 상당히 작은 규모와 서울에서 많이 떨어진 주변지역에 조그마한 사무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그다지 해외 진출에 많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거란 생각을 하였지만 마케팅 실장분과 이야기를 하며 자료를 하나하나씩 보면서 해외진출의 성공을 거두어 가고 있는 모습을 느끼게 되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