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릴라 Barilla Spa의 유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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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Barilla Spa의 소개
2.Barilla Spa의 유통구조 특성
3.Barilla Spa의 유통전략
4.결론
본문내용
Barilla Spa에서 제조되는 모든 제품들의 집결지는 왼쪽 그림 <Barilla Spa의 이탈리아 유통구조 지도>에 빨간색 삼각형으로 표시되어 있는 CDC
불필요한 재고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해 이탈리아를 남북으로 나누어 각각 CDC를 만듦
CDC에서는 수요가 발생하는 즉시 이탈리아 각 지방창고로 제품을 공급해주어 원활한 제품공급을 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Barilla Spa의 수송방식은 TL과 LTL 두 가지




TL(delivery in truck-load quantities) 은 만차 수송이다. 수송차량에 제품을 가득 실어서 수송하는 것



LTL(delivery in less-than-truck-load quantities)은 부분적재수송
비교적 근거리에 위치한 수요지점에 제품을 운송하는 방식


예외적인 수송방식(?)으로 신선한 빵 종류 및 유통기한이 매우 짧은 제품들은 시간이 가장 적게 걸리는 다른 유통경로로 운반

기존에 소, 도매상의 주문량대로 공급량을 결정하던 것을
본사에서 소, 도매상의 기존 판매 자료를 근거로 하여 공급량을 직접 결정
Bull-whip effect, 불확실한 수요 자료와
불필요한 재고비용에서 낭비되었던 비용을 대폭 감소
잉여사원에 감원으로 인해 남은 자금을 제품 개발과
홍보에 더 집중
불필요하게 반복되는 재고조사와 수요예측, 공급량 결정, 재고량 감소, 재고비용 감소를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
정확한 공급량으로 인해 적재적소에 신선한
제품을 소매상 및 고객들에게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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