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유통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휴대폰 유통경로 조사 배경
1 휴대폰 유통방식
2 기본적인 유통경로 및 기능
3 유통경로 구성원들의 갈등
4 유통경로의 문제점
휴대폰 유통경로 변화 방향
- 본문내용
-
국내 휴대폰 유통 방식
SK 텔레콤, KTF, LG 텔레콤 이동통신 3사에 의해 지배적 유통구조
애니콜, 사이언 등 제조사의 독자 브랜드 및 마케팅 가능
사업자 주동형과 직접 유통형의 중간 형태
휴대폰 제조, 소유 , 서비스의 갈등
생산자 책임 재활용제 (Extend Producer Responsibility)
제조업체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휴대폰의 제조는 제조업체가 하지만
판매업제가 판매과정에서
실질적인 소유권을 갖기 때문에
회수 및 재활용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
판매업체
<LG텔레콤, KTF 등>
EPR은 기본적을 제조사에 책임을 규정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제조사들이 자체유통하는 휴대폰까지
서비스 업체가 책임질 수는 없다!
2004년 휴대폰 시장 현황
부정적 요인
내수 시장 포화
소비자 구매력 부진
보조금 규제 지속
긍정적 요인
기업간 경쟁 심화에 따른 다양한 제품출시
빠른 제품 진화에 따른 기존 사용자들의
교체 니즈 증대
번호 이동성 제도 시행에 따른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가입자 유치용 휴대폰 특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