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방송외주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외주제작이란?
2 방송 제작 환경의 변화
3 외주 제작의 목표, 필요성
4 드라마를 중심으로 본 외주 제작 현황
5 외주제작 관련이슈
6 외주제작사 & 외주제작 드라마
7 외주제작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 본문내용
-
19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방송사는 방송의 모든 것!
뉴스 등 보도는 물론,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모든 컨텐츠의 생산에서부터,
소비자인 시청자들과의 만남까지 모든 것을 방송사 자체에서 다 알아서 했다.
1990년대 중반 케이블 채널 등으로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컨텐츠의 수요가 늘어나게 되자 외주제작이 시작
해외 수입영화, 국내 영화 등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을 방송사가 기획, 편성, 제작, 송출하는 구조
⇒ 일관성을 갖는 장점!
그러나, 경쟁과 다양화를 추구하는 오늘날에는 많은 문제점을 갖게 됨
우리나라 프로그램은 발전 속도가 더디다.
소재 개발에 창의력이 부족하여 종종 외국 프로그램을 모방
2. 프로그램 제작에 긴장이 없고, 매너리즘에 빠져있다.
기계적, 반복적으로 제작에 임하게 되고,
공적 의식을 가지기 힘듬
3. 무사안일주의에 빠지기 쉽다.
창조적인 집단으로 새롭고 신선한 프로그램을 제작해야
하는 방송사가 월급쟁이로 안주하기 쉽고, 따라서 개인의 능력도 저하
4. 원가의식이 부족하다.
경비 절감 대안에 소홀하게 되고, 그로 인한 경영의 비효율
- 참고문헌
-
전체적인 내용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블로그, 신문기사를 중심으로 자료조사를 하였습니다.
드라마 관련 외주제작사 인터넷 사이트
독립제작사 협회 www.kipa21.com
www.thepan.co.kr
www.sidushq.com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