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기업분석][가산전자 기업분석][지마켓 기업분석][닛산 기업분석][가드텍 기업분석][기업분석 사례]가산전자의 기업분석, 지마켓(G-MARKET)의 기업분석, 닛산의 기업분석, 가드텍의 기업분석(기업분석 사례)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11번가기업분석과마케팅전략분석,온라인마케팅사례,옥션,지마켓,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목차
-
1. G마켓 소개
2. S W O T 분석
3. 경쟁사 분석
4. 핵심 역량
5. S T P 분석
6. 4 P 분석
7. 결론
8. Q & A
- 본문내용
-
2000년 4월 7일 회사 설립
2004년 11월에는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아시아 벤처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투자유치
2006년에는 온라인 쇼핑업계 최초로 반기만에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2005년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 수상한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
2006년 6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
낮은 영업이익률
낮은 품질신뢰성
현저히 많은 배송문제
어려운 인터페이스와 불안정한 시스템
새롭게 진출한 B2B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많은 협력업체의 확보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네티즌 온라인
market place에 대한 호감 증가
배송에 여러 서비스를 더함
경기불황으로 높아진 저가제품의 수요
옥 션
108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초, 최대의 경매 사이트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확실한 수익모델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뛰어난 마케팅 전략
- 2008년 해킹과 소송으로 오픈 마켓 시장 1위 자리 G마켓에 내줌
▶ E-marketplace에서 발생하는 각종 소비자 피해사례의 최소화
▶ 판매자와 G마켓의 협력을 통한 물류시스템(공급사슬)의 효율 극대화
▶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유지
▶ 온라인 컨텐츠 개발(물량 판매자 필터링)
▶ 저가 정책 유지
▶ 시장선도 게이트몰과의 적극제휴
▶ CRM강화로 구매자 만족도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