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마켓 소개
2. S W O T 분석
3. 경쟁사 분석
4. 핵심 역량
5. S T P 분석
6. 4 P 분석
7. 결론
8. Q & A
본문내용

2000년 4월 7일 회사 설립

2004년 11월에는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아시아 벤처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투자유치

2006년에는 온라인 쇼핑업계 최초로 반기만에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2005년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 수상한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

2006년 6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

낮은 영업이익률
낮은 품질신뢰성
현저히 많은 배송문제
어려운 인터페이스와 불안정한 시스템
새롭게 진출한 B2B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많은 협력업체의 확보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네티즌 온라인
market place에 대한 호감 증가
배송에 여러 서비스를 더함
경기불황으로 높아진 저가제품의 수요

옥 션
108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초, 최대의 경매 사이트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확실한 수익모델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뛰어난 마케팅 전략
- 2008년 해킹과 소송으로 오픈 마켓 시장 1위 자리 G마켓에 내줌
▶ E-marketplace에서 발생하는 각종 소비자 피해사례의 최소화

▶ 판매자와 G마켓의 협력을 통한 물류시스템(공급사슬)의 효율 극대화

▶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유지

▶ 온라인 컨텐츠 개발(물량 판매자 필터링)

▶ 저가 정책 유지

▶ 시장선도 게이트몰과의 적극제휴

▶ CRM강화로 구매자 만족도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분석][국제경영] eBay(옥션,G마켓)의 국내 진출 사례분석
  • 경영 마찰 가능성 내재아시아 시장의 경험 부족현지국 정부와의 마찰미국기업에 대한 반미감정한국 오픈마켓시장의 높은 성장 가능성경기 침체시 저가 물품 위주인 오픈마켓시장 활성화 가능직접투자로 정치적 위험 내재경쟁사의 공격적 마케팅해킹에 따른 위험 및 고객의 부정적 인식확산수수료 수입의 불안정성거래자의 도덕적 해이에 따른 기업이미지손상사업평가 - SWOT 분석사업평가 - 성공요인 분석정치 경제적진입시기의 탁월성이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경영이념 2-3) 옥션 주요연혁- 3) 옥션사업분야- 4) 옥션의 경매 종류- 5) 옥션의 거래 방식- 6) 옥션의 수수료수익 창출구조3. 옥션의 E비지니스 마케팅전략 - 1) 옥션의 전략 ※사업전략※광고전략※ Auction의 3C(옥션의 중점정책)※ 옥션과 지마켓 마케팅 전략의 공통점과 차이점- 2) 옥션의 경쟁사 분석● G 마켓 ● G마켓 SWOT분석● G마켓 경영전략 ● 인터파크 소개● 인터파크 물류전략● 인터파크 SWOT 분석-옥션과 G마켓의 차이점- 3) 옥션의

  • [마케팅] 인터파크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성공요인
  • 경영실적(4) 기업구조1) 조직구조2) 수익구조2. 환경 분석(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최근 인터넷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인구에 회자되는 단어중의 하나가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쇼핑몰일 것이다. 그러면 인터넷 쇼핑몰이란 무엇이고 전자상거래와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인터넷 쇼핑몰은 전자상거래가 구현된 한 가지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란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 네트웍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상품 및 서

  • [마케팅원론] 옥션의 마케팅 성공전략
  • 경영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도 상당한 체질 개선이 있었다. 누구나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강화한 것도 이베이의 경험과 노하우를 수용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이베이는 다양한 차원에서 컨설팅을 제공했다.5. 이베이의 국내 유통시장 점령1) 옥션에 이은 지마켓의 인수 소식세계 최대 전자상거래회사인 미국 이베이가 옥션에 이어 국내 온라인 장터 시장 1위인 G마켓까지 인수한다. 이재

  • 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구글vs지마켓,전자상거래시장공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기업소개GmarketGoogleBusiness E-biz 기본 개념사업목표, 목표시장, 목표고객주체 정의, 역할 규정제품, 서비스수익의 원천성공 요인 및 향후 전망 목 차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기업소개기 업 소 개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기업소개10의 100 제곱을 뜻하는 수학 용어 구골(googol)에서 유래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이 1996년 페이지랭크란 기술을 개발이들은 이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