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아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아트마케팅을 선택한 동기
2.아트마케팅의 개념
3.아트마케팅의 장점
4.아트마케팅의 유형과 사례
5.패션과 아트마케팅
6.아트마케팅의 소비자의 반응
7.예술과 아트마케팅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보편화, 미술의 상업화, 그리고 순수창작아트의 범위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주제에 지적인 호기심을 느꼈습니다. 또한 세 여성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패션분야와 미술의 Cross Over현상에 대해 우리의 시선으로 해석해보기 원합니다.
마케팅은 세 단계를 거쳐 그 의미가 발전, 확대

1단계 - ‘자선적 관점’에서,
2단계 - ‘협찬 관점’으로 그리고
3단계 - ‘문화투자적 관점’

우리가 앞으로 여기서 중점적으로 서술하고자 하는 것은 3단계의 동등한 입장으로서의 예술과 기업의 마케팅의 아트마케팅이다.


아트마케팅은 일종의 감성 마케팅 전략
( 기업 + 아티스트 -> 브랜드이미지 고급화)

소비자: 일상생활에서 예술 작품을 향유

기업: 기업 선호도를 높여 시장 우위를 확보
사회적 이미지 재고
목표 시장과 고객에 대한 접근성 향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isu***
    (2014.11.27 23:52:59)
회원 추천자료
  • 쌈지 아트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
  • 2006-2 경영학 원론쌈지 아트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EWHA WOMANS UNIVERSITY  (주)쌈지는 잡화라는 니치 마켓을 공략, 잡화가 의상의 하위 개념이 아닌 패션의 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한국적 독창성을 추구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 라는 기본 명제를 실천하며 한국적 감수성을 디자인으로 풀어낸 기업  93년 쌈지=주머니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토탈(total)잡화를 선보여 온쌈지는 핸드백을 입어라 라는 파격적 발상으로 기존의 없던

  • 기업의 성공적인 인적관리
  • 패션업체 쌈지는 회사 설립이래 아트마케팅을 표방해왔다. ‘상품의 예술화’ ‘예술의 생활화’를 지향해 예술작가들이 매장을 꾸미고, 예술품을 상품과 함께 판매, 보급해왔다. 작가 이불의 설치물을 촬영한 사진, 이중섭의 드로잉을 자사 제품에 프린트했고, 광고 역시 작가의 작품 위에 쌈지의 로고만을 삽입하는 독특한 기법을 사용하였다. 또한 ‘쌈지스페이스’를 보유하고 이 공간의 일부를 젊은 예술가들의 작업실로 무상 대여해주며 신제품

  • 컬쳐노믹스(culturenomics)
  • 마케팅이나 아트마케팅도 있지만 포괄적으로 컬쳐노믹스라 하겠다.최근에 국내기업에서도 유명 예술작가나 작품을 소재로 상품을 광고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하나금융기업은 CF에서 앤디 워홀을 소재로 한 광고를 했고, 화장품회사인 더페이스샵에서는 고흐의 작품을 활용하여 제품을 내놓았다. 유행에 민감한 핸드폰도 해외 유명 디자이너들의 손을 거쳐 패션 핸드폰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고 있다. 더 주목해야 할 사실은 기업들이 UCC(User Crea

  • [마케팅] 월드컵과 패션
  • 아트 Ⅴ. 월드컵 패션의 앞으로 영향 1. 스포츠룩이 뜬다.2. 계속 유행하는 월드컵룩Ⅵ. 스포츠룩에 대한 설문조사와 그 방향1. 설문조사와 분석Ⅶ. 결 론참고문헌설문지- -Ⅰ. 서 론1. 연구의 제기지구촌의 축제, 2002 한․일 월드컵이 개최되면서 많은 매체와 각 국민이 승리를 위한 열렬한 응원으로 술렁이고 있는 지금, 미디어와 스포츠 업계 뿐 아니라 패션계에도 월드컵의 열기로 뜨겁다. 그것은 다름 아닌 월드컵 마케팅 때문이다. 지난 시즌

  • LG패션vs제일모직 기업분석,마케팅전략비교분석과 경영전략제시
  • 패션의 주요브랜드와 마케팅 전략해지스 (HAZZYS)마케팅 전략① 상품기획 ⋯ 런던 아트 프로젝트 영국 런던의 예술기관 SPACE그룹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SPACE그룹 내에 한국 아티스트들에게 해외 아티스트들과의 교류를 지원하고 실제 영국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에 영감을 받아 작업한 작품을 제품에 접목하는 아트 콜라보레이션이다. 이를 통해 해지스 제품의 다각화를 위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② 운영전략 1 ⋯ 문화마케팅 (Hazzys Cultu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