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락앤락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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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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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약 문

Ⅰ.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회사소개

1) 연혁
2) 최근 수상 내역 (09~07)

Ⅱ. 본론
1. STP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
① 고객 행동 변수
가) 추구 편익(benefit)
나) 사용상황(person-situation)
다) 사용량(usage rate)
라) 상표충성도/ 애호도(brand loyalty)
마) 생애가치(lifetime value)
바) 반응단계(response hierarchy)
② 고객 특성 변수
가) 지리적 변수(Geographic Variables)
나) 인구 통계별 변수(Demographic Variables)
다) 심리 분석적 변수

2) 타켓(Targeting)

① 유명브랜드를 선호하는 주부층
② 저렴한 가격대를 선호하는 주부층
③ 성능과 기능성의 실용성
④ 인체 무해성을 선호하는 주부층

3) 인식(Positioning)

① 인지도에 의한 제품 포지셔닝

② 두 번 잠근다 : 강한 밀폐력

2. SWOT 분석
1) SWOT analysis 결과 matrix
2) SWOT 분석을 활용한 전략 도출
3. 4P분석
1) Product
① '최고의 밀폐력'
② 제품 종류
③ 제품스타일
④ 색상
2) Price
3) Place
① 국내 유통망
② 해외 유통망
③ 유통경로의 설정

가) TV홈쇼핑: 홍보와 판매, 두 마리 토끼
나) 대형 유통업체의 이용
다) 판매제휴

4) Promotion
① 고급스러운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브랜드 인지도 확대
② 다양한 회사, 대기업들과의 파트너십
③ 인터넷 쇼핑몰의 글로벌화
④ 주부 서포터즈의 입소문
⑤ 수상경력과 위생적인 안전


Ⅲ. 결론
1. 당면 과제 및 향후 전략
1)밀폐용기 시장 내의 경쟁 심화
2) 저렴한 카피제품의 기승
3) 사업의 지나친 확장에 대한 우려

Ⅳ. 부록
1. 참고문헌
2. 감상문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지난 학기 글로벌경영이라는 수업에서 R&D와 신제품개발에 대한 사례연구를 한 적이 있었다. 기업선정 과정 중에 '락앤락'이 거론되었으나 다른 조와 중복됨의 문제로 다른 기업(3M)을 조사했었다. 기업선정을 위해 락앤락에 대해 잠깐 조사했었을 때 우리는 락앤락에 대해 흥미을 가질 수 밖에 없었다. 락앤락은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현재 40여개 국가에 상표를 비롯한 특허와 의장 등 산업재산권을 획득하였으며 ISO, FDA, SGS 등 각종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쓰고 있는 이 플라스틱 용기가 밀폐용기 시장에서 한국의 '작은고추'의 매운 힘을 제대로 발휘하고 있다는 것이다. 락앤락에 대해 가장 애착이 갔던 부분이 바로 우리나라 기업의 브랜드라는 것이다. 사실 저번 학기 조사과정 중에 락앤락이 우리나라 기업의 제품인지 처음 알았다. 그리고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락앤락을 외국 제품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용기의 설명서 대부분이 수출로 인해 영어설명으로 된 부분이 많았고 브랜드 네임에서 잠근다는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하여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락앤락을 꼭 한번 연구해보고 싶다고 생각했고 만장일치로 락앤락을 선정하였다. 마케팅원론 수업의 보고서로 락앤락에 대해 조사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

2. 회사소개
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 용기 ‘락앤락’을 통해 현재 전세계 104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주)락앤락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제품 개발과 품질혁신에 대한 R&D에 연 매출 5% 이상을 투자하여 연간 100 품종에 달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세계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대규모 생산시설 설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8곳의 법인 및 지사와 75개의 직영점을 설립하여 세계 속의 락앤락 브랜드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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