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선정기업 : 계룡건설(주)
2. 선정동기
3. 계룡건설(주) 소개
(1) 기업이념 - ‘책임을 다하는 기업’
(2) 사훈
(3) 연혁
(4) 사업분야
(5) 영업현황
(6) 매출액 & 건설업계순위
Ⅱ. 본론
1. 건설산업의 기능
2. 조직구조의 변천과정
3. 조직구조의 변화요인
(1) 조직내적인 변화요인
(2) 조직외적인 변화요인
4. 현재의 조직구조의 분석
5. 조직구조 평가 및 분류 - 혼합형 조직
6. 경쟁기업의 조직구조 모습 - 현대건설, 금호건설
(1) 현대건설
(2) 금호건설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기업 : 계룡건설(주)
2. 선정동기
유한킴벌리, 하나은행, 계룡건설 등 여러기업 등을 놓고 조사할 대상을 선정중 다른기업에 비해 계룡건설이 30여년간 대전ㆍ충청 지역에서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는 모습이 다른 어느 기업보다도 가깝게 느껴졌고, 또한 계룡건설은 이제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에서의 한계를 벗어나 전국적로도 인지도가 높은 우량기업으로서 다른 어느기업보다도 조사해볼만한 가치가 있고 다른 향토기업에게도 하나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어져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계룡건설의 추구하는 지향점이 일반 기업은 아니지만 학교 통합을 통해서 지역 거점 국립대로서의 한계를 벗어나서 전국적인 더 나아가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려는 충남대ㆍ충북대와의 모습과 유사성이 선정의 또 다른 이유이다.
3. 계룡건설(주) 소개
(1) 기업이념 - ‘책임을 다하는 기업’
공사계약에서부터 설계, 시공, 완공,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성실과 책임을 다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기업 경영 전반에 반영, 고객만족에 전력을 다하며, 나아가 기업윤리의 올바른 정립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으로서 공존 공영의 원칙하에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 사훈
1) 인화단결
회사를 이끄는 원동력은 조직을 이루고 있는 구성원들이다. 즉, 사원들이 상호 인정이 넘치는 우애와 단합된 마음을 가질 때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회사가 추구하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