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관리론] 호텔 내의 식음료 원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업체 선정동기
2. 도림 소개
3. 메뉴 소개
Ⅱ. 본론 :메뉴 가격 분석
- MENU ENGINEERING, CMA, MILLER MATRIX -
1. 세작
2. 수선
3. 장미
4. 보이
5. 국화
6. 용정
Ⅲ. 결론 및 한계점
- 본문내용
-
● Tea Pairing
와인의 대중화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요즘 와인은 저녁 식탁에서의 가벼운 한 잔이 됐든 친구들과 둘러앉은 가벼운 파티 테이블이 됐든 빠지지 않는 단골 손님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복잡다단한 와인 종류와 정보에 때론 기겁하기도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와인 한 두 병 정도 꿰차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는 요즘, 와인 페어링(Wine Pairings)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와인 맛의 선호 여부를 떠나 어떤 메뉴에, 어떤 와인이 기가 막히게 절묘한 ‘마리아주’(와인과 음식의 결합)를 일구어 내는지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 진 것이다. 그런데 재밌는 사실은 와인 매니아들이 환상의 마리아주에 집착하는 이유는 단순히 음식과 와인의 궁합을 맞춰본다는 차원이 아니라 보다 더 와인의 맛을 즐기기 위해, 그러니까 와인 맛을 더 극대화해 줄 음식이 필요한 것이라 설명하기도 한다. 즉 와인에 어울리는 환상의 마리아주를 찾아내면 그냥 마실 때보다 와인의 맛을 훨씬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한국일보 2009. 9. 16 기사 발췌
서양에서는 음식보다 원가가 낮은 와인을 이용하여 Wine Pairing을 코스요리와 함께 판매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매출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경제위기이후로 “도림”은 전년대비 매출이 급감되어, 고객이 거부감을 갖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익성을 높이는 방안을 강구해본 결과 Wine Pairing을 통한 모티브로 Tea Pairing을 생각해보았다.
중식이 다른 나라 음식에 비해 유독 기름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인들이 건강한 이유는 차를 많이 마시기 때문이라고 잘 알려져 있다. 차는 음식의 기름기를 분해시켜 소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각 코스 종류마다 함께 마실 때 그 음식의 풍미를 극대화 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객에게 여러 가지 차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으며 국내에서 Tea Pairing을 실시하고 있는 중식 레스토랑이 없기 때문에 호텔 중식당의 문화를 선도한다는 상징성을 가질 수도 있다.
다음은 선호도는 높으나 수익성이 낮은 Plowhorse인 세작 메뉴를 Tea Paring에 적용시켜본 메뉴이다.
이런 TEA PAIRING 을 통해 호텔의 고정적 원가율에 대해서 객단가를 높이고 중국의 차와 함께하는 고품격 식사에 대한 이미지를 심음으로써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여 만족도를 증진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