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전략 미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요약문

◇ 서론
- 기업소개
- 선정이유

◇ 본론
1. 환경분석
- 시장분석
- 경쟁자분석
2. swot분석
3.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전략(4p분석)
4. 아모레의 성공요인


◇ 결론


◇ 감상문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서론

1. 기업소개

아모레는 태평양회사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코스닥에 상장되어 성정하고 있는 화장품 업계에서 알아주는 화장품 우량기업이다. 화장품 이외에도 다른 제품도 생산하지만 주 모태는 화장품이고 아직도 화장품의 매출이 회사매출의 반 이상을 차지 할 정도로 화장품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80년대 시장 변화와 경제성장기, 화장품전문점의 급성장이 두드러졌던 90년대 초반을 지나 97년 전대미문의 경제위기를 맞아 방문판매는 오히려 고객관계 중심 판매로 제2의 전성기를 맞게 된다. 제품의 선 체험과 구매에 대한 서비스 연계방식을 채택해 구매부담 및 제품선택의 오류를 방지한 방문판매는 소비지출의 양극화 경향 속에서 맞춤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며 고객의 절대적 신뢰를 확보할 수 있었다. 아울러 프레스티지 브랜드‘헤라’(1995년)와 한방 명품 브랜드‘설화수’(1997년) 등 차별화된 상품과 프로모션을 제공해 신규고객 창출과 고정고객 유지에도 성공했다. 2000년대에 접어들어서는‘웰빙(well-being)’이라는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춰 이너 뷰티와 아우터 뷰티를 아우르는 토탈 케어를 지향하는 건강식품 브랜드‘비비프로그램’을 발표하는 등(2002년) 새로운 도약의 토대를 구축하고 있다.



부드럽고 세련된 미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PACIFIC"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뜻하는 AMOREPACIFIC은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화장품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글로벌 브랜드가 되고자한다.

참고문헌
‣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http://www.hankyung.com/
‣http://www.mk.co.kr/
‣http://blog.naver.com/donggle95
www.edaily.co.kr
www.dailycosmetic.com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마케팅원론 이용우, 정구현, 이문규 공저 형설출판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미국시장 성공전략 분석-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전략- 진출성과 및 결과- 진출 성공요인 및 약점 분석o 미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4P MIX, SWOT, STP-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본론 2 - 경쟁업체 전략분석o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브랜드 소개, 특징- 브랜드전략 : 4p stp swot▷ 결론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나아갈 방향Ⅰ. 서론 - 유니베라 기업소개, 현황1. 유니베라 기업소개 < 출처 : http://m.blog.daum.net/blog/m/articleView.do?blogid=0AxTQ&articleno=17039377 >남

  • 아모레퍼시픽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전략 중 하나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6월 투자회사인 태평양과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의 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90년대 초부터 진행되어온 선행적인 구조조정의 완결 과정으로서, ①기업 지배구조 개선 ②핵심사업 역량 강화 ③주주가치 제고 ④경영위험 분산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등 ‘미(美)와 건강(健康)

  • 아모레퍼시픽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목표설정뒤 목표달성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아모레퍼시픽 성공요인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전 연령층을 타깃으로 스킨케어, 메이크업, 생활용품 등 폭 넓은 제품 군의 제공유통경로의 다각화 및 국내 채널의 효율적 관리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한 제품전략현지인의 구매욕구 파악을 통한 마케팅 전략자사의 글로벌 채널의 효율적 관리4. 아모레퍼시픽 마케팅목표1. 향후 3년 이내 국내 화장품 시장점유율 40%를 달성한다.2. 향후 3년 이내 생활용품 매출 비중을 25%로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원동력 분석(5) 아모레 퍼시픽의 제품개발전략Ⅱ. 국가별 진출 사례1. 해외 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2. 프랑스(1) 시장 환경 분석(2) 프랑스 진출의 결정계기 및 과정(3) 마케팅 전략 및 분석3. 중국(1) 진출과정(2) 국가 선정 이유(3) 중국 진출 성공 전략(4) 중국 진출 결과 및 성과4. 미국과 일본5. 아모레 퍼시픽 세계 시장 성공 요인Ⅲ. 기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