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전략 미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요약문
◇ 서론
- 기업소개
- 선정이유
◇ 본론
1. 환경분석
- 시장분석
- 경쟁자분석
2. swot분석
3.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전략(4p분석)
4. 아모레의 성공요인
◇ 결론
◇ 감상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서론
1. 기업소개
아모레는 태평양회사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코스닥에 상장되어 성정하고 있는 화장품 업계에서 알아주는 화장품 우량기업이다. 화장품 이외에도 다른 제품도 생산하지만 주 모태는 화장품이고 아직도 화장품의 매출이 회사매출의 반 이상을 차지 할 정도로 화장품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80년대 시장 변화와 경제성장기, 화장품전문점의 급성장이 두드러졌던 90년대 초반을 지나 97년 전대미문의 경제위기를 맞아 방문판매는 오히려 고객관계 중심 판매로 제2의 전성기를 맞게 된다. 제품의 선 체험과 구매에 대한 서비스 연계방식을 채택해 구매부담 및 제품선택의 오류를 방지한 방문판매는 소비지출의 양극화 경향 속에서 맞춤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며 고객의 절대적 신뢰를 확보할 수 있었다. 아울러 프레스티지 브랜드‘헤라’(1995년)와 한방 명품 브랜드‘설화수’(1997년) 등 차별화된 상품과 프로모션을 제공해 신규고객 창출과 고정고객 유지에도 성공했다. 2000년대에 접어들어서는‘웰빙(well-being)’이라는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춰 이너 뷰티와 아우터 뷰티를 아우르는 토탈 케어를 지향하는 건강식품 브랜드‘비비프로그램’을 발표하는 등(2002년) 새로운 도약의 토대를 구축하고 있다.
부드럽고 세련된 미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PACIFIC"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뜻하는 AMOREPACIFIC은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화장품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글로벌 브랜드가 되고자한다.
- 참고문헌
-
‣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http://www.hankyung.com/
‣http://www.mk.co.kr/
‣http://blog.naver.com/donggle95
www.edaily.co.kr
www.dailycosmetic.com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마케팅원론 이용우, 정구현, 이문규 공저 형설출판사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