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성공사례-해피캠퍼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례선정이유

2. 해피캠퍼스

1)회사소개

2)연혁

3)경영이념

3.사업전략

1)주요 고객

2) SERVICE&CONTENTS

3)해피마케팅전략

4) 해피캠퍼스 수익 모델

4.성공전략

①회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유료화도입

②회원이 직접 이익을 얻는 구조

③ 합리적인 가격책정

④자료의 높은 질적 관리와 적합성

5.문제점과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

1) 해피캠퍼스의 문제점

2)해피캠퍼스의 개선방향

①이미지 마케팅 필요

②창조적 자료 생산을 돕는 정보 제공

③거래되는 자료의 내용구성의 전환 필요
본문내용
1.사례선정이유

최근 인터넷상에서 지식을 주고받는 지식 공유 커뮤니티가 크게 유행하고 있다. 네이버, 엠파스 등의 검색사이트들은 단순히 사용자로 하여금 사이버스페이스 내의 지식들을 찾아서 보여주는 역할만이 아닌, 사용자들을 이어주어서 이들 간에 지식을 주고받게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단순한 질문과 답변식의 인터넷 커뮤니티가 이제는 전문적인 지식을 교환하고 그 지식이 이후에도 검색 가능하도록 데이터베이스화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지식 공유 커뮤니티가 발전되면서 이제는 단순히 지식을 공유하는 단계를 넘어 지식을 화폐로 사고파는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이른바 지식거래시장
이 형성된 것이다. 지식거래시장은 지식을 상품화하여 새로운 수익시장을 만들어낸 경우이다. 이러한 지식거래시장의 선두에 서있는 회사가 ‘해피캠퍼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에이전트소프트’사이다. 여기서는 편의상 해피캠퍼스사라 한다.
해피캠퍼스는 대학생들을 주 고객 대상으로 하면서 레포트, 논문, 서식 등의 지식이 거래될 수 있도록 중개하는 역할을 한다. 회사가 직접 지식을 생산해내지 않고 회원들이 제공하는 지식을 시장에 내놓는 것으로 수익을 거두는 방식이다. 기존에도 수요와 필요성은 꾸준히 있어왔지만 접근성과 용이성의 문제로 가능하지 않았던 개인의 지적재산을 지식거래시장을 통하여 경제적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만들어 낸 것이다.
해피캠퍼스는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유료화에 성공한 회사이다. 이는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냄으로써 온라인시장의 확대를 가져왔다고 평가할 수 있다. 대학생이라는 세분화된 소비자 층의 욕구와 성향을 잘 파악했기 때문에 거둔 성공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해피캠퍼스는 대학생들의 이용이 꾸준히 늘어가면서도 부정적인 평가를 동시에 받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모방문화를 조장한다는 비판이 바로 그것이다. 해피캠퍼스를 자주 이용하는 대학생의 입장에서 회사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피캠퍼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그리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려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sfsdfdsfassfas
  • hugvh***
    (2014.08.15 21:26:09)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성공하는 것이고 질타와 훈계와 처벌이 있다면 그 회사는 망하는 것이죠. 오히려 되던 안되던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것이 구글의 힘이죠. 구글은 실로 많은 서비스를 선보였고 실패하기도 했습니다. 이런것이 좋은 모습이지요. 한국 포털들이 참고해야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관련신문기사)소비자 ‘너무 복잡’ 외면에1년여 공들인 WAVE 접어구글쪽 잇단 서비스 실패에‘도전정신이 성공비결’ 분석 ‘검색 지존’ 구글의

  • [브랜드성공사례] 포털사이트 업계 성공사례 - NHN, 지식발전소
  • 성공법칙37, 이미경 저, 제우미디어, 2004. 01 7.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박준형 저, 새로운 제안, 2004. 098. NHN성공사례, 해피캠퍼스, http://www.happycampus.com 2004.10.04 방문9. e-비지니스 활용사례 eWeekkorea.com 2004.10.27 방문10. 6대 포털 검색 서비스 분석,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 2004.10.27 방문11. 다음 회사소개, http://info.daum.net/kor/ir/irindex.jsp 2004.10.27 방문12. NHN 2003년 분기별 실적보고서, http://www.nhncorp.com 2004.11.03 방문13. NHN 2004년 분기별 실적보고서, http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사례최근 중국 패션시장이 이전과 다르게 주춤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른 영향으로 백화점 중심의 매출하락이 두드러지게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백화점 중심의 입점전략을 펼친 이랜드는 자칫하면 심각한 위기를 맞이할 수 있다. 이 위기를 대처하기 위해 이랜드는 다양한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첫째로, 판매경로의 확대를 들 수 있다. 앞서 말하였듯이 중국 패션시장은 현재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이랜드는 100% 백화점 직

  • [사회복지] UCC 활성화 방안
  • 해피클릭’을 공개했다. 이는 미니홈피의 주인에게만 광고를 보여주는 것으로 광고를 수락하면 사이버 머니인 ‘도토리’를 제공하는 ‘소비자 수익형’ 모델이다. 이렇듯 국내에서도 UCC 기반 수익모델 사례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이경전 교수는 기존 비즈니스와 연계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안했다. ‘오픈 PPL(Product Placement) UCC’와 ‘전자상거래 아이템과의 연계’가 그것이다. 전자는 생산자가 광고주를 자유롭게 선택해 자신의 UCC에 삽입하고 C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성공을 거뒀던 리바이스는 진의 소비자층이 베이비 붐 세대에서 그 다음세대로 넘어가고 있다는 간단한 시장의 변화를 읽지 못했다.둘째, 시기상조의 제품 출시를 했다.리바이스는 2002년 9월 전자파차단 청바지를 출시했다. 리바이스가 이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우선 휴대폰 전자파가 사람 몸에 유해하다는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그러나 리바이스는 이를 효과적으로 제시하지 못한 상태에서 휴대폰 업체들의 비난만 사고 있다.셋째, 리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