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마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아마존 닷컴
The Retail Model
상품 영역의 확대
유통에 투자함
기술의 지원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인터넷 사용
2. 아마존의 고객중심 경영전략
3. 아마존이 직면한 문제점
4. 아마존닷컴 vs 반즈앤노블
5.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겸하는 회사들과 경쟁해서 계속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
6. 아마존닷컴은 미래 판매회사의 모델인가.
결 론 >
- 본문내용
-
Amazon.com
1. 아마존 닷컴
아마존 닷컴은 1995년 7월에 가상공간의 문을 열었고 그 이후 160개국 8백만 명에 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 회사는 Jeffrey Bezos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그는 책이 사이버 공간에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
라고 믿었기 때문에 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아마존 닷컴의 핵심 성공요인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고객욕구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브랜드 충성도를 증진시키고 있다는 점에 있다.
The Retail Model
1995년 7월 “지구상 가장 큰 서점”이라는 기치를 걸고 설립된 아마존은 급격한 성장을 이룬다. 96년 1/4분기에 $875,000의 매출을 올렸지만 97년 1/4분기에는 $16,000,000로 껑충 뛰어올랐다. 그들의 book on demand 방식의 주문은 아마존으로 하여금 운전자본과 물류 창고 투자를 제한하는 역할을 하였다.
상품 영역의 확대
아마존은 98년 6월 책을 넘어서 음반에도 진출했으며 이에 이어 비디오/DVD으로도 확장을 하였다. 이러한 확장을 위해 아마존은 구매, 물류, 선적, 고객서비스의 영역의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에 따라 98년 말 아마존의 주가는 37배 정도 상승하였다. 또한 99년 아마존은 장난감, 전자제품, 공구, 소프트웨어, 가사용품까지 진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