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유아자동차 프로젝트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치원 유아자동차 프로젝트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프로젝트의 개요
◈ 필요성
Ⅱ. 프로젝트의 운영 계획
1. 목적
2. 대상

Ⅲ. 프로젝트의 수행
1. 준비단계
가. 주제선정
나. 교사의 사전 주제망
다. 선택활동 영역별 자료 목록
2.시작 단계
가. 환경 꾸미기
나. 사전경험 나누기
다. 브레인스토밍(생각모으기) 및 유목화
라. 유아․교사 공동 주제망
마. 질문목록 만들기 및 해결방법
(1) 질문목록
(2) 질문에 대한 해결방법
3. 전개단계
가. 이야기 나누기 활동은 이렇게 했어요
나. 유치원 주차장 견학
다. 자동차 동시짓기
라. 자동차 만들기 활동
마. 미래의 자동차 광고 만들기
바. 자동차 신체표현활동
4. 마무리 단계
가. 프로젝트 점검 및 마무리
나. 평가





본문내용
Ⅰ. 프로젝트의 개요

◈ 필요성

현대사회애서 자동차는 생활필수품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잇는 실정이다. 따라서 한 가정에 한 대씩 평균적으로 자동차를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유아들은 생활하는 가운데 자동차를 직접 이용해 볼 기회가 많을 뿐만 아니라 관심과 흥미도 높으므로, 자동차의 종류와 특성을 알고 편리함을 이해하도록 한다. 더불어, 자동차의 움직임을 응용하여 여러 가지 표현 능력을 기르고, 교통 안전 규칙을 준수하는 생활 태도를 길러 주며, 자동차에 관련된 사람들의 역할을 알며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생활 주제를 ‘자동차’ 프로젝트를 하고자 한다.


Ⅱ. 프로젝트의 운영 계획

1. 목적

본 프로젝트 운영은 아동 중심 교육의 기본 개념아래 ‘자동차’프로젝트를 운영하는데 있으며 구 구체적 목적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
  • 000년 3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교육부의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환경교육관련 내용이다.< 표 4 >이러한 유아환경보전교육 내용 선정시 유아의 발달 단계와 유아교육의 특성 외에 유의해야 할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첫째, 환경보전교육은 환경오염에 대한 정보의 전달과 충격 요법을 통한 단기적인 효과에 집착해서는 안된다.둘째, 환경보전교육에서 빠뜨려서는 안 되는 주요 개념 중에서 자연과 인간이 별개가 아니라 인간은 자연의 일부분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1. 유치원의 시설과 교육환경 및 교육이념유치원 보육교사가 지망생으로 필자가 방문한 곳은 성남시 중원구에 있는 00어린이집과 유치원이다. 첫 느낌에 건물이 깨끗하고 유아들이 잘 적응할 수 있는 3층 건물로 보였다. 원아들에게 놀이중심으로 보육하고 있으며, 특히 생활학습을 통한 자연학습․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자연물과 인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그리고 체계적인 안전교육과 영양공급을 위

  • 보육실습일지 레포트
  • 0012:00~12:3012:30~1:001:00~1:101:10~2:402:40~3:003:00~4:004:00~4:304:30~6:30소집단 활동간 식정 리체육활동모이기정 리점심식사자유선택활동낮잠자기낮잠 깨기 및 정리대그룹활동(프로젝트)간식평가자유선택활동및귀가지도과학 영역① ‘달팽이, 금붕어’ 기르기 역할 놀이 영역① ‘병원 놀이쌓기 놀이 영역 ① ‘자동차 도로 만들기’ ② ‘블록으로 자동차 만들기’※유의점 - 교사가 적절히 참여하여 유아의 놀이를 확장 시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유아를 도와주는 안내자 역할을 하며 유아는 스스로 자신의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 Ⅱ. 교육과정의 유형1. 상관교육과정상관형 교육과정은 독립된 교과의 사이를 연결하여 교과교육과정의 분과주의를 타파하려는 것을 목적으로 생긴 교육과정이다. 두 개 이상의 과목이 과목 자체의 특징, 교과의 선을 유지하면서 서로 관련지어져 있는 교육과정이다. 이러한 교과목간의 관련은 유치원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의 연계성으로 설명할 수 있다. 자유선택

  • 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과 교수방법 및 평가00
  • 00“수학” 이라는 용어를 접하면, 아마도 즐겁고 유익하다는 생각보다는 어렵고 지겨운 공부거리라는 느낌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학교에서 수학공부를 하면서 무엇 때문에 이렇게 어렵고 따분한 것들을 배워야 하는지 회의를 가져보았을 것이다. 이렇게 비실용적으로 보이는 수학적 지식을 무엇 때문에 배워야하고, 심지어 어린 유아기부터 수학교육이 필요한 것일지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도 수학교육의 기준과 내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