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VS XBOX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본문내용
2) X-BOX360의 SWOT 분석
▶ STRENGTH
- 빠른 출시일
경쟁 제품들보다 빠른 출시일은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층의 선점을 의미함과 동시에 마케팅 에서의 우위를 안겨주었다.
- X BOX LIVE서비스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게임, 영화, 음악등)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서 수익이 향상되고 이 러한 컨텐츠들을 바탕으로 진정한 홈 엔터테이면트 시스템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 다양한 판매 패키지
총 4종의 패키지(이벤트 패키지 제외)의 출시는 소비자에게 자신에게 알맞은 패키지 선택 의 폭을 넓혀주었으며 기본 H/W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선택사항들은 소비자 편익과 판 매를 증대 시켰다.
- 게임 타이틀
X-BOX 고유 게임 타이틀인 헤일로 시리즈나 DOA, 기어즈 오브 워 등의 성공과 PS용 게 임들의 X-BOX용 발매, PC게임의 X-BOX 발매는 전작의 실패 요인이었던 게임 타이틀부 분을 강하게 만들어 주었고 콘솔 게임기의 지속적 판매 유지를 원활하게 해주었다.
▶ WEAKNESS
- PS3가 기본 제공하고 있는 FULL HD급 구현 장치들의 미제공
X-BOX에서는 HDMI포트 FULL HD급 화질 구현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기본 제공하지 않 고 차후 추가 구매하게 한 부분은 고 가격의 PS3와의 가격 격차를 줄여 가격우위를 상실 하게 하는 위험을 안고 있다.
- 고질적 불량
전작부터 지적되어온 발열불량을 개선하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는 점은 소비자 신 뢰를 무너뜨리는 악영향을 초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마케팅을 내세워 기존 LG 싸이언과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었고, 디자인 중심만이 아닌 제품의 기능성을 부각시켜 소비자들에게 감성적 이미지를 주는 접근성을 높였다. CYON은 기능 위주에서 탈피해 개성과 스타일 을 강조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싸이언을 하나의 ‘패션 아이콘’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③ 다양한 이벤트인터넷 홈페이지 등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기쁨과 좀 더 편리한 서 비스를 제공※ 경쟁사 분석1.

  • [경영전략]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 분석한다. 닌텐도가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내놓게 된 건 화투-완구류-레이저 광선총-초창기 휴대용 게임기 등으로 이어지는 엔터테인먼트사업의 수십년 역사와 맞닿아 있다. 아무리 마케팅에 돈을 쏟아 부어도 결국 게임은 재미있어야만 팔린다고 판단한 것. 그래서 닌텐도는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 그 자체다(The name of the game is the gam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할아버지 할머니도 손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쉬워야 한다는 것.실제로 닌

  • [마케팅] EA 실패사례와 대응방안 모색
  • 비교하면 더욱 초라한 성적이다-비즈니스 위크-9일(현지시간) EA는 3분기 실적발표에서 전체 직원의 17%인 1천500명을 감원한다고 밝혔다. 연간 1억 달러에 달하는 인건비 절감을 위한 것이다. 이를 보도한 美게임스팟닷컴은 이번 구조조정이 비단 개발라인뿐 아니라 회사 전 분야에 걸친 매출 악화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고 분석했다. EA는 3분기에 7억8천800만 수익을 올려 3억9천1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8억9천400만 달러와 비교했을

  • 삼성전자와 소니의 경쟁 비교분석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모토로라와 경합중저가폰 시장을 장악한 노키아와는 점유율에서 뒤쳐짐 - 2006년 2분기 세계 시장 점유율1위 노키아(33.6%)2위 모토로라(21.9%)3위 삼성전자(11.1%)4. 삼성전자의 현재 경쟁상황③ 반도체 부문오랜기간 지속적 R&D 투자를 통한 기술적 우위 보유92년 64메가 D램을 시작으로 D램과 플래시메모리 부문에서세계최초 개발이라는 수식어가 떠나질 않음최근에는 인텔과의 경쟁이 이슈매출은 현재 인텔의 59% 수준이지만

  • [마케팅전략] Wii의 출현을 통한 HBS 사례 분석
  • PS3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전략임, But X-box와 포지셔닝이 겹침2) 경쟁제품과 비교하여 가격이 높아, 판매에 있어 불리 3. New console hardware launching1) PS3의 제품수명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기기의 출시는 마케팅을 분산 가능 2) 제품 개발비용이 높을 것이며, Wii가 시장을 선점한 상황에서 미래를 예측하기 힘듬What is the best option? Recommendation1) 2번 Option을 주로 하여, 매니아 계층에 있어서 확실한 우위를 확보.가격을 낮추어 판매량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