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획]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제작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획의도
2.제작형식
3.2∙30대 <도전>道길도錢 돈전
4.자신만의 도전을 위해 걸어가는 사람
5.4∙50대 <제물>祭제사제 物물건물
6.6∙70대 <휴전>休쉴휴戰싸움전
본문내용
의대생에서 요리사로, 이상민씨

한양대 의대를 다니던 모범생이던
이상민씨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이
요리사인 것을 운명이라고 말한다.
2005년부터 한국 관광대 호텔조리학
과에 입학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는
그의 모습에서 취업, 스펙에 시달리고
있는 2,30대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광주의 노래꾼 김진웅씨
56세의 김진웅씨는 자신의 가족을 위해서 공장을 운영하며 가장으로 안정을 찾으려 한때는 노력했던 그. 하지만 그의 노래에 대한 애정을 자신도 막을 수 없어 생업을 포기하고 마이크를 잡는다.
이전의 삶보다 넉넉하진 않지만 노래를 통해 훨씬 행복해졌다는 그의 모습을 들여다 본다.
‘하심정’의 김원수 원장
대학 교수로 재직하다 2008년 은퇴한 김원수 원장은 자신의 인생에서 전부터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사회봉사활동을 본격적으로 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동네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하고 있는 그.
봉사를 통해 또 다른 인생을 시작한 김원장의 모습을 살펴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육]대학교육의 목적,무상화, 대학교육의 미디어교육,언어문화교육, 대학교육의 정보화, 대학교육의 문제점,제고방안 분석
  • 프로그램 장르별 제작과정, 요소, 용어 등을 습득하며, 기획서를 어떻게 쓸 것인가, 방송 대본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들 것인가 등 전반적인 구성을 이해한다.3) 방송촬영 실습영상의 기본 요소인 빛과 조명, 화면구성을 집중적으로 이해한다. 스튜디오 카메라 워킹과 예외 촬영실습을 통하여 영상의 창조적 이해를 완성한다. 특히 카메라의 구조와 렌즈의 특성, 빛의 성질과 조명의 기본원리, 화명 구성, 카메라워킹, 특수 촬영법, 즉 다큐멘터리, 뉴스

  • [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켜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향상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지상파 방송 3사가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는 다원화가 불가능하다. 선진국인 미국, 일본, 영국 등, 방송프로그램을 외주 제작사로부터 공급 받는 다원적 제작이 뿌리내려왔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여전히 방송사가 자체적으로 기획, 편성, 제작, 송출하는 자체제작시스템을 유지해 왔다. 우리나라는 횟수로만 14년째 외주제작의 역사를 맞이하

  • [학사][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방송 3사가 독과점을 취하는 방송질서로는 이러한 제작의 다원화가 불가능하다. 채널증가에 따른 프로그램 제작 능력이 부족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충분하게 만들지 못하는 것이다. 이미 미국을 비롯한 일본, 영국 등의 방송선진국에서는 방송프로그램을 외주 제작사로부터 공급받는 다원적 제작이 뿌리내려왔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수입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방송물을 방송사가 자체적으로 기획, 편성, 제작, 송출하는 자체제작시스템(in-house produ

  • [언론정보학] TV 방송사의 조직과 제작시스템
  • 방송사 조직은 행정 관청의 조직과 유사하다고 비판을 받기도 한다. 명칭만 다를 뿐이지 위계질서나 기능면에서 양 조직은 비슷하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방송사의 조직을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방송사의 경영ㆍ기획을 맡고 있는 경영부서가 있으며, 경영부서 안에는 살림을 맡고 있는 총무부서와 프로그램의 광고 판매를 맡고 있는 광고부 등이 포함된다. 편성부서는 시대의 흐름과 경영 의지에 따라 각 프로그램을 편성ㆍ기획하며, 제작된 프로그램

  • [언론정보학] 텔레비젼(TELEVISION)
  • 방송 실시, 1972년에 50% 이상 보급- 위성에 의한 텔레비전 전송4. 텔레비전의 영향력 강화 (1971-1980) 70년대 초반 텔레비전은 보도매체로서 커다란 영향력 발휘 PTAR(Prime Time Access Rule) (1971)PTAR은 미국 동부 기준 오후 7시-11시 사이에 50대 시장에 속한 지방 방송국들은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3시간 이상 방송하지 못하도록 규정한 것. 독립 제작사 지원.* 비교: 방송법 제 72조 1항5. 케이블TV의 성장, 다채널 시대, 지상파 네트워크 체제의 소멸 (1981- 현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