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획]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제작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큐멘터리 ‘행로’ 구체적 내용 및 특징>

주요내용 보충설명

내용전개 및 특징


본문내용
<다큐멘터리 ‘행로’ 구체적 내용 및 특징>

주요내용 보충설명

① 2・30대 <도전> 道錢 (길도, 돈전)
돈을 벌기위해 도전해야 하는 길
성인이 된 우리는 각자 살길을 찾아 부모로부터 경제적으로 독립해야한다.
무한경쟁시대인 요즘 취직을 위한 스펙 쌓기에 여념이 없는 대학생들,
젊은 날의 꿈을 좇기보다는 현실에서 살아남기 위해 돈을 버는 직장인들,

(한명이 무리에서 나와 갈림길에서 다른 방향 선택)
하지만 여기 돈을 벌기 위해 도전하는 길이 아닌
자신만의 도전을 위해 걸어가는 사람이 있다.

사례) 의대생서 요리사 된 이상민씨
원래 이 씨는 한양대 의대를 다니던 모범생이었다. 2000년에 입학했지만, 학교 다니던 내내 의사라는 직업에 회의를 품었다. 이 씨는 “오빠가 같은 학교 의대를 다니고 있었다”며 “오빠가 주변에서 워낙 칭찬을 많이 받다 보니 그것이 부러워 특별한 고민 없이 같은 학교 의대에 들어갔다”고 했다. 결국 본과 1학년 때부터 학교를 나가지 않게 됐고, 방황하던 이때 올리버 씨를 TV로 만났다. 이 씨는 “요리사의 꿈을 가져 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며 “그날 TV에서 그를 본 것은 운명”이라고 말했다. 이 씨는 2004년 의대를 완전히 그만두고 2005년 3월 한국관광대 호텔조리학과에 입학했다. 하지만 이를 용납하지 못한 부모님과의 갈등 때문에 집을 나와야만 했다. 교수들의 주목을 받으며 요리에서도 일취월장하던 이 씨는 2006년 모 방송국 요리 프로그램의 요리 대결에 나가 궁중 요리로 1등을 거머쥐며 유명세를 탔고, 이 씨의 부모도 이때부터 그를 받아들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육]대학교육의 목적,무상화, 대학교육의 미디어교육,언어문화교육, 대학교육의 정보화, 대학교육의 문제점,제고방안 분석
  • 프로그램 장르별 제작과정, 요소, 용어 등을 습득하며, 기획서를 어떻게 쓸 것인가, 방송 대본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들 것인가 등 전반적인 구성을 이해한다.3) 방송촬영 실습영상의 기본 요소인 빛과 조명, 화면구성을 집중적으로 이해한다. 스튜디오 카메라 워킹과 예외 촬영실습을 통하여 영상의 창조적 이해를 완성한다. 특히 카메라의 구조와 렌즈의 특성, 빛의 성질과 조명의 기본원리, 화명 구성, 카메라워킹, 특수 촬영법, 즉 다큐멘터리, 뉴스

  • [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켜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향상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지상파 방송 3사가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는 다원화가 불가능하다. 선진국인 미국, 일본, 영국 등, 방송프로그램을 외주 제작사로부터 공급 받는 다원적 제작이 뿌리내려왔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여전히 방송사가 자체적으로 기획, 편성, 제작, 송출하는 자체제작시스템을 유지해 왔다. 우리나라는 횟수로만 14년째 외주제작의 역사를 맞이하

  • [학사][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방송 3사가 독과점을 취하는 방송질서로는 이러한 제작의 다원화가 불가능하다. 채널증가에 따른 프로그램 제작 능력이 부족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충분하게 만들지 못하는 것이다. 이미 미국을 비롯한 일본, 영국 등의 방송선진국에서는 방송프로그램을 외주 제작사로부터 공급받는 다원적 제작이 뿌리내려왔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수입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방송물을 방송사가 자체적으로 기획, 편성, 제작, 송출하는 자체제작시스템(in-house produ

  • [언론정보학] TV 방송사의 조직과 제작시스템
  • 방송사 조직은 행정 관청의 조직과 유사하다고 비판을 받기도 한다. 명칭만 다를 뿐이지 위계질서나 기능면에서 양 조직은 비슷하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방송사의 조직을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방송사의 경영ㆍ기획을 맡고 있는 경영부서가 있으며, 경영부서 안에는 살림을 맡고 있는 총무부서와 프로그램의 광고 판매를 맡고 있는 광고부 등이 포함된다. 편성부서는 시대의 흐름과 경영 의지에 따라 각 프로그램을 편성ㆍ기획하며, 제작된 프로그램

  • [언론정보학] 텔레비젼(TELEVISION)
  • 방송 실시, 1972년에 50% 이상 보급- 위성에 의한 텔레비전 전송4. 텔레비전의 영향력 강화 (1971-1980) 70년대 초반 텔레비전은 보도매체로서 커다란 영향력 발휘 PTAR(Prime Time Access Rule) (1971)PTAR은 미국 동부 기준 오후 7시-11시 사이에 50대 시장에 속한 지방 방송국들은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3시간 이상 방송하지 못하도록 규정한 것. 독립 제작사 지원.* 비교: 방송법 제 72조 1항5. 케이블TV의 성장, 다채널 시대, 지상파 네트워크 체제의 소멸 (1981- 현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